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by *09* 2021. 5. 7.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입니다. 이번에는 미원상사, 토니모리, 제로투세븐, 현대바이오, 넥스트사이언스 등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한국에는 화장품 자체 생산 기업 이외에도 ODM, OEM, 화장품 용기, 화장품 원료 기업도 다수 있습니다.

 

 

 

 K-뷰티의 인기 덕분인지 한국에는 화장품 관련 기업들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된다면 의류, 화장품 등의 소비재들의 수요가 늘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이와 관련된 화장품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넥스트아이

넥스트아이 주봉차트
넥스트아이 주봉차트

 - LCD 검사장비 개발 사업과 네일 아트제품 및 화장품 유통공급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중국시장에서 피부미용 사업을 수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클래시스

클래시스 주봉차트
클래시스 주봉차트

 - 피부미용 의료기기와 관련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를 통해 화장품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 주봉차트
한국화장품 주봉차트

 -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화장품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주)더샘인터내셔날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원상사

미원상사 주봉차트
미원상사 주봉차트

 - 계면활성제와 같은 첨단화학제품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계면활성제는 화장품의 주요 원료로 사용됩니다.

 

토니모리

토니모리 주봉차트
토니모리 주봉차트

 -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기타제품 등을 외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넥스트BT

넥스트BT 주봉차트
넥스트BT 주봉차트

 -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입니다. 마스크팩과 같은 화장품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로투세븐

제로투세븐 주봉차트
제로투세븐 주봉차트

 - 패션, 코스메틱, 포장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코스메틱 사업 부문에서 유아동 스킨케어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궁중비책 등이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 주봉차트
현대바이오랜드 주봉차트

 - 화장품원료를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등을 두고 있습니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코스메틱 주봉차트
리더스코스메틱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외에서 리더스피부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자회사인 리더스솔루션을 합병하기로 했습니다.

 

 

 

에프앤리퍼블릭

에프앤리퍼블릭 주봉차트
에프앤리퍼블릭 주봉차트

 - 해외 화장품 유통마케팅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의 매출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케어젠

케어젠 주봉차트
케어젠 주봉차트

 - 화장품 및 생물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안면미용, 두피관리, 비만관리 등과 관련된 전문테라피용 제품과 기능성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올리패스

올리패스 주봉차트
올리패스 주봉차트

 - 인공유전자 플랫폼기술을 활용한 화장품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두피 관리 제품과 피부 미용 제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동구바이오제약

동구바이오제약 주봉차트
동구바이오제약 주봉차트

 - 전문의약품을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배양액이 첨가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이큐어

아이큐어 주봉차트
아이큐어 주봉차트

 - 경피약물전달시스템을 이용한 화장품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탈리늄 엠플', '멜라반 패취' 등을 대표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주봉차트
제이준코스메틱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피부 미용 마스크 관련 제품들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우딘퓨쳐스

아우딘퓨쳐스 주봉차트
아우딘퓨쳐스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화장품 ODM 및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클리오

클리오 주봉차트
클리오 주봉차트

 - 색조화장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스킨, 헤어, 바디 등의 다양한 분야에 전문 브랜드를 두고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승일

승일 주봉차트
승일 주봉차트

 - 화장품 에어졸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에어졸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마트

바이오스마트 주봉차트
바이오스마트 주봉차트

 - 종속회사인 한생화장품, 라미화장품을 통해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생화장품 한방화장품을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라미화장품은 피부 관리, 색조화장, 두피 관리 제품 등 다양한 화장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주봉차트
콜마비앤에이치 주봉차트

 -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의 원료를 개발하여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사업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오상자이엘

오상자이엘 주봉차트
오상자이엘 주봉차트

 - 화장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 '자이엘라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현대바이오 주봉차트
현대바이오 주봉차트

 - 바이오 양모제 및 화장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DPES와 비타민C 2중 안정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아이디

이아이디 주봉차트
이아이디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모메이'와 '드레스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SA 코스믹

CSA 코스믹 주봉차트
CSA 코스믹 주봉차트

 - 색조 및 기초 화장품 위주로 화장품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 'Wonderbath'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 주봉차트
넥스트사이언스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기업인 (주)엘리샤코이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엘리샤코이'는 친환경 성분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넥스트아이

 - 클래시스

 - 한국화장품

 - 미원상사

 - 토니모리

 - 넥스트BT

 - 제로투세븐

 - 현대바이오랜드

 - 리더스코스메틱

 - 에프앤리퍼블릭

 - 케어젠

 - 올리패스

 - 동구바이오제약

 - 아이큐어

 - 제이준코스메틱

 - 아우딘퓨쳐스

 - 클리오

 - 승일

 - 바이오스마트

 - 콜마비앤에이치

 - 오상자이엘

 - 현대바이오

 - 이아이디

 - CSA 코스믹

 - 넥스트사이언스

 

 

※ 마무리

 화장품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외의 화장품 관련 기업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은 의류와 더불어 대표적인 소비재로 분류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종식된다면 소비재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에는 항상 '선반영'이라는 개념을 염두해 두어야할 것같습니다. 실제로 팬데믹이 종식되어 호실적을 내어도 주가에 선반영이 되었다고 주가가 빠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를 하실때에는 여러가지 상황을 잘 고려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