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이준석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총정리(정치 테마주, 이준석 테마주)

by *09* 2021. 5. 30.

 이준석 전 국민의힘(미래통합당) 최고위원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넥스트아이, 삼보산업 등이 있습니다. 얼마 전 있었던 국민의힘 당대표 지지율 조사에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차기 당대표 지지율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일은 2021년 6월 11일입니다. 이에 따라 차기 국민의힘 당대표로 누가 될 것인가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여론조사업체들이 차기 당대표 지지율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조사에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차기 당대표 적합도에서 30% ~ 40%의 지지율을 얻으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서울과학고등학교를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 수리과학과를 중퇴하였습니다. 이후 하버드 대학교에 국비유학생으로 발탁되어 경제학과 컴퓨터과학을 전공하였습니다. 2011년에 박근혜로부터 발탁되어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TVN에서 방영한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에 참가하여 수학적 능력을 발휘한 이력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관련주로 거론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넥스트아이

넥스트아이 주봉차트
넥스트아이 주봉차트

 - 각종 첨단 제품의 외관검사용 장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편광필름검사장비, BLU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식품의 포장 내부 검사나 2차전지 자동검사 분야에서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부친이 2019년까지 넥스트아이의 감사위원으로 재직한 이력이 있습니다.

 

삼보산업

삼보산업 주봉차트
삼보산업 주봉차트

 - 알루미늄 합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에서 생산한 알루미늄 합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 소재용으로 사용됩니다.

 -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부친이 삼보산업의 자회사인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를 맡은 이력이 있습니다.

 

태영건설

태영건설 주봉차트
태영건설 주봉차트

 -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 토건 시공능력 평가순위에서 1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 태영건설의 윤석민 대표이사가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 하버드 경영대학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휘닉스소재

휘닉스소재 주봉차트
휘닉스소재 주봉차트

 -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사업 등의 고부가가치 소재 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보광그룹의 계열사이며 주요 고객사로 삼성SDI, LG전자 등을 두고 있습니다.

 - 휘닉스소재의 홍석규 대표이사의 형인 홍정인씨가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 서울과학고 13기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YBM넷

YBM넷 주봉차트
YBM넷 주봉차트

 -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MOS, TOEIC, JPT 등의 공인 어학시험의 접수 대행을 수행하고 이와 관련된 온라인 강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YBM넷의 민선식 회장이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 하버드 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한화솔루션 주봉차트

 -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차량 연료용 수소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의 김동관 사장이 이준석 전 최고위원과 하버드 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최근 관심을 끌었던 정치인들의 정치 테마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5종목)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8종목)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 정리

 - 넥스트아이

 - 삼보산업

 - 태영건설

 - 휘닉스소재

 - YBM넷

 - 한화솔루션

 

 

※ 마무리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지지율이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나고 있지만 결과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또한 관련주로 언급되는 기업들이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대표로 발탁되어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항상 조심해서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