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 수혜주/코로나 4차 대유행 수혜주

by *09* 2021. 7. 9.

 진단키트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델타변이 바이러스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거리두기를 4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60%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4월 국내에서 첫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검출된 이후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진자 수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천명을 넘어가면서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발령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7월 12일부터 7월 25일까지 수도권 지역에서 18시 이후에 3인 이상 사적모임이 금지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진단키트의 수요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코로나 확진자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 진단키트 생산 기업들은 매출에서 수출 비중도 높기 때문에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진단키트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시가총액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씨젠

씨젠 주봉차트
씨젠 주봉차트

 -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에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국가에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80.30%가 분자진단 시약에서 발생하고 18.99%가 분자진단 장비 등에서 발생합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주봉차트
대웅제약 주봉차트

 -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20년에 대웅제약은 지노믹트리와 코로나19 진단키트(아큐라디텍) 글로벌 판매 및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의료기기 제조 스타트업인 '켈스'와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올해 3분기부터 코로나19 신속항원 진단키트를 판매할 전망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주봉차트
엑세스바이오 주봉차트

 -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진단 제품 개발 및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5월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인 웰스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품목허가를 획득하였고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미국의 FDA로부터 '올인원(All-In-One) 코로나 항체 신속 진단키트'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 주봉차트
파미셀 주봉차트

 -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입니다. 바이오사업부와 바이오케미컬사업부로 구성되어 있고 매출의 대부분(97.36%)가 바이오 케미컬 사업에서 발생합니다. 각종 바이러스 진단키트를 제조하는데 주원료로 사용되는 뉴클레오시드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주봉차트
바이오니아 주봉차트

 - 유전자, 분자진단, BNR17, 신약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분자진단 사업 관련 장비, Kit, 시약을 모두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에 대해 수출용 허가 승인을 획득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진단키트 생산기업 등과 코로나19 핵산추출시약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최근 바이오니아의 자회사인 '써나젠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동물실험에서 기본적인 안전성과 효능 확인했다고 합니다.

 

인트론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주봉차트
인트론바이오 주봉차트

 - 바이오 신약 개발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구체적으로 생명공학 연구용 시약을 생산하는 유전자시약 부문, 감염성 질환 진단제제를 생산하는 분자진단 부문, 박테리오파지 기반의 동물용 항생제대체체 부문, 바이오신약 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LiliF COVID-19 Real Time RT-PCR' 키트를 자체 개발하여 수출을 허가받았습니다.

 

 

 

드림텍

드림텍 주봉차트
드림텍 주봉차트

 - IT기기 부품을 생산하는 IMC 사업부문, 생체인식모듈 등을 생산하는 BHC 사업부문, 자동차 전장 부품 등을 생산하는 AES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인 나노센트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모니터링용 '전자코 솔루션'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전자코 솔루션'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4개 구단에서 시범운영을 한 이력이 있습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 주봉차트
휴마시스 주봉차트

 -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셀트리온과 함께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인 'Humasis COVID-19 Ag Test'를 개발하였고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를 취득했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휴마시스의 코로나 진단키트는 베트남, 대만, 독일 등에서 사용허가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휴온스

휴온스 주봉차트
휴온스 주봉차트

 - 의약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비만치료제, 비타민주사제, 면역증강제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휴온스는 2020년에 코로나19 진단키트인 '진프로 코비드19 진단키트'를 개발한 젠큐릭스와 MOU를 체결하고 공급 판권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휴온스는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의 국내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 주봉차트
바디텍메드 주봉차트

 -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의 체외진단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을 개발하여 수출 허가를 취득했습니다. 최근 바디텍메드는 진단기기 및 카트리지 생산시설 추가 확보를 위해 강원도 소재의 토지 및 건물을 취득했습니다.

 

 

 

 위에서 다루지 못한 진단키트 관련주들을 아래의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피씨엘 EDGC 미코 수젠텍 랩지노믹스
미코바이오메드 진매트릭스 소마젠(Reg.S) 지노믹트리 앤디포스
녹십자엠에스 나노엔텍 인바이오젠 피에이치씨 퀀타매트릭스
제노포커스 제놀루션 팜젠사이언스 바이오스마트 시스웍
씨티씨바이오 마이크로디지탈 바이오톡스텍 천랩 젠큐릭스
오상자이엘 진시스템 우리들휴브레인 디엔에이링크 얼라인드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골판지/포장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외출을 꺼리는 언택트 시대에는 택배, 배달, 포장의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유통 포장재 관련주/델타 변이 수혜주/코로나 4차 대유행 수혜주

 

 코로나 확산세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서비스를 통해 소비되는 영상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들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영상콘텐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OTT 수혜주,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수혜주)

 

 대통령 선거가 1년도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고령사회를 거쳐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후보들이 대선 정책에 출산 장려 정책을 포함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출산 장려 정책과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저출산(출산 장려 정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씨젠

 - 대웅제약

 - 엑세스바이오

 - 파미셀

 - 바이오니아

 - 인트론바이오

 - 드림텍

 - 휴마시스

 - 휴온스

 - 바디텍메드

 

※ 마무리

 진단키트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관련주들의 실적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진단키트 기업들의 호실적도 좋지만 코로나가 제발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