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해상풍력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5.

 해상풍력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인천 영종도 인근에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의 조성이 본격화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상풍력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상풍력 관련주에는 씨에스윈드, 삼강엠엔티 등이 있습니다.

 

 

 

 해상풍력발전은 주로 바다에 풍력발전기를 설치하여 발전하는 것입니다. 육지에 풍력발전소를 건설하는 것보다 공간적인 제약이 적은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한국남동발전과 인천광역시는 2008년에 해상풍력 발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었습니다. 하지만 13년 동안 진행이 되지 않고 있다가 지난 4월 12일에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충남 서해 인근에도 해상풍력발전 단지를 건설한다고 합니다. 이런 사업과 연관 있는 해상풍력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단순한 관련주 정리입니다.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 주봉차트
씨에스윈드 주봉차트

 - 풍력발전 설비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풍력발전 타워를 제조하는 분야에서 글로벌 점유율이 1위입니다.

 

씨에스베어링

씨에스베어링 주봉차트
씨에스베어링 주봉차트

 - 풍력발전용 부품, 플랜트용 설비, 선박 및 중장비용 부품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풍력 발전기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베어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S

LS 주봉차트
LS 주봉차트

 - LS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사업부문은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었습니다.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하려면 해저 케이블을 깔아야 하는데 LS전선이 이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주봉차트
두산중공업 주봉차트

 - 발전설비, 담수설비, 건설, 건설중장비 및 엔진 등의 중공업과 관련된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해상풍력단지를 건설한 이력이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 주봉차트
효성중공업 주봉차트

 - 변압기, 전동기, 기어 등의 중공업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육상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정부 정책을 기회로 삼아 해상 풍력발전 사업으로 확장할 전략이 있다고 합니다.

 

 

 

SK디앤디

SK디앤디 주봉차트
SK디앤디 주봉차트

 - 부동산 개발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2021년부터 신재생에너지 부분의 실적이 우상향 할 것이라는 증권사 보고서가 있습니다.

 

대한그린파워

대한그린파워 주봉차트
대한그린파워 주봉차트

 - 바이오중유 및 바이오디젤의 원료를 제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풍력 발전을 하는 발전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동국S&C

동국S&C 주봉차트
동국S&C 주봉차트

 - 풍력, 금속 구조재, 건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의 핵심 기술인 윈드타워를 제작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 주봉차트
삼강엠앤티 주봉차트

 - 조선사업, 플랜트 사업, 특수 선사 업, 강관사업, 선박수리개조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대만과 일본에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발주한 이력이 있습니다.

 

유니슨

유니슨 주봉차트
유니슨 주봉차트

 - 풍력발전 사업을 주 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강원풍력발전단지와 영덕풍력발전단지 등의 국내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 주봉차트
우리기술 주봉차트

 -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방위산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는 기업입니다. 한국석유공사에 풍력발전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급했습니다.

 

세진중공업

세진중공업 주봉차트
세진중공업 주봉차트

 - 조선기자재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상풍력과 관련된 기자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케이피에프

케이피에프 주봉차트
케이피에프 주봉차트

 - 화스너 사업과 자동차 부품 사업을 주 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풍력 화스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 주봉차트
KT서브마린 주봉차트

 - 해저 통신/전력 케이블 건설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만에 해상풍력단지용 해저케이블을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삼영엠텍

삼영엠텍 주봉차트
삼영엠텍 주봉차트

 - 철강소재와 교좌장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풍력발전기의 핵심부품인 기어박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페코

스페코 주봉차트
스페코 주봉차트

 - 철구조물 제작과 공해방지 시설 건설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국 텍사스로 풍력 타워를 수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씨에스윈드

 - 씨에스베어링

 - LS

 - 두산중공업

 - 효성중공업

 - SK디앤디

 - 대한그린파워

 - 동국S&C

 - 삼강엠앤티

 - 유니슨

 - 우리기술

 - 세진중공업

 - 케이피에프

 - KT서브마린

 - 삼영엠텍

 - 스페코

 

※ 마무리

 해상풍력과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봤습니다. 많은 국가들이 탄소 중립을 위해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해상풍력은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친환경 에너지 시장은 더욱 성장하고 이에 따라 해상풍력과 관련된 산업들도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해상풍력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모두 우상향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장분석과 기업분석을 하셔서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는 해상풍력 관련주가 포함된 친환경, 그린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친환경, 그린뉴딜 테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친환경/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