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5.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접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백신여권의 도입이 거론되면서 백신여권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에는 케어랩스, 아이크래프트 등이 있습니다.

 

 

 

 백신여권이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백신 접종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방식의 인증서입니다. 정부와 프로그램 개발회사는 백신여권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4차 대유행 위기만 잘 넘긴다면 바로 백신여권을 도입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백신여권과 관련된 기업을 알아두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관련주 정리입니다.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케어랩스

케어랩스 주봉차트
케어랩스 주봉차트

 -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굿닥에서 국내 최초로 모바일 백신 여권을 출시했습니다.

 

다날

다날 주봉차트
다날 주봉차트

 - 커머스 부문, 컨텐츠 부문, 게임 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QR코드와 관련된 기술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분증 데이터 보안기술의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주봉차트
라온시큐어 주봉차트

 - 모바일 보안솔루션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라온시큐어는 정부의 백신여권 사업에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컨소시엄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주봉차트
드림시큐리티 주봉차트

 -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다양한 기관에 보안 분야 솔루션 공급 및 SI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OR코드 관련 보안솔루션을 카카오에 제공했다고 합니다. 또한 DID 기술을 기반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을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 BcN, 전송망, 보안솔루션 등의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위조방지와 추적 솔루션과 관련된 QR코드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주봉차트
SGA솔루션즈 주봉차트

 - 정보보안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기존 QR코드보다 월등히 많은 양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2차원 QR코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SGA

SGA 주봉차트
SGA 주봉차트

 - SGA는 종속회사로 SGA솔루션즈를 두고 있습니다. 정보보안 솔루션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백신여권 뿐만아니라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주봉차트
SK텔레콤 주봉차트

 - 우리나라의 무선통신사업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SK텔레콤이 참여한 컨소시엄이 정부의 백신여권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되었습니다.

 

시큐브

시큐브 주봉차트
시큐브 주봉차트

 - 전자서명인증기반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기업입니다. QR코드와 관련된 기술과 특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케어랩스

 - 다날

 - 라온시큐어

 - 드림시큐리티

 - 아이크래프트

 - SGA솔루션즈

 - SGA

 - SK텔레콤

 - 시큐브

 

※ 마무리

 백신여권과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백신여권 관련 기업들은 대부분 보안 솔루션 제공 업체이거나 QR코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였습니다. 백신여권이 상용화된다면 관련 기술들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신여권이 도입되어 코로나 종식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