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KNN 주가 전망/KNN 주가 상승 이유/KNN 관련주 테마주-211015

by *09* 2021. 10. 17.

 지역 방송사업을 영위하는 KNN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KNN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KNN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KNN과 관련된 국민의 힘 홍준표 의원, 대선테마주, 대장동 의혹 등의 내용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KNN 기업 개요

 -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KNN의 매출은 'TV광고' 부문에서 47.20%, '프로그램 협찬 등' 부문에서 15.21%, '문화사업' 부문에서 14.55%, '용역' 부문에서 12.31%, '기타' 부문에서 10.73%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검찰이 성남시청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 이재명 전 성남시장도 검찰의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있습니다.

 - 이에 따라 경쟁 후보인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 상승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KNN은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한 방송사입니다. 홍준표 의원이 경남 도지사를 지낸 이력이 있어 KNN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KNN 수익성 지표

KNN 수익성 지표
KNN 수익성 지표

 - KNN의 매출액은 600억 원 이상을 유지하다가 2020년에 감소하여 57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 KNN의 순이익률은 1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KNN 주당지표

KNN 주당지표
KNN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KNN의 EPS는 5년 동안 플러스입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KNN의 BPS는 5년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KNN은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윤석열 후보의 행정소송 패소 소식에 홍준표 의원 관련주들이 더욱 관심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홍준표 의원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국민의 힘 2차 컷오프 결과/국민의 힘 대선후보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