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관련주 분석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드라마 지리산 제작사/넷플릭스 관련주

by *09* 2021. 10. 21.

 드라마 지리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리산은 마이네임과 킹덤의 김은희 작가가 쓰고 스위트홈의 이응복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또한 전지현과 주지훈이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리산의 흥행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글로벌 히트작을 떠오르면서 드라마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한국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이후에도 '갯마을 차차차', '마이네임' 등이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차기 기대작인 '지리산'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리산'은 tvN에서 10월 23일에 첫 방송될 예정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지리산의 OST를 불러 해외 홍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는 증시에 상장되어 있지 않았지만 지리산의 제작사들은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리산의 흥행이 수혜로 작용할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에이스토리

에이스토리 수익성지표
에이스토리 수익성지표

 -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IP(지적재산권) 판매 및 관련 부가사업(OST, 게임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에이스토리의 매출은 '저작권' 부문에서 53.45%, '드라마 저작물' 부문에서 46.55%가 발생합니다.

 - 에이스토리은 드라마 '지리산'의 제작사입니다. 지리산의 제작사는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가 있습니다.

 - 에이스토리은 넷플릭스 인기작 '킹덤'을 제작하였으며 '바람피면죽는다', '퀸메이커', '빅마우스' 등의 작품을 준비 중입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수익성지표
스튜디오드래곤 수익성지표

 - 드라마 콘텐츠의 기획, 제작, 배급 및 VOD, OTT 유통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의 매출은 '드라마 판매' 부문에서 58.60%, '드라마 편성' 부문에서 32.24%, '기타' 부문에서 9.16%가 발생합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지리산'의 제작사입니다. 지리산의 제작사는 에이스토리,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가 있습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리산의 주연배우인 전지연의 소속사인 '문화창고'의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습니다.

 -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을 제작한 이력이 있습니다.

 

CJ ENM

CJ ENM 수익성지표
CJ ENM 수익성지표

 -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 공급 및 도소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CJ ENM의 매출은 '미디어' 부문에서 49.57%, '커머스' 부문에서 40.48%, '음악' 부문에서 6.92%, '영화/공연' 부문에서 3.03%가 발생합니다.

 - CJ ENM은 '지리산'의 제작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지분을 54.48% 보유하고 있습니다.

 - CJ ENM은 '지리산'의 제작사인 에이스토리의 지분을 10.47% 보유하고 있습니다.

 - 지리산은 CJ ENM의 채널인 tvN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정수기 및 정수기 필터사업을 영위하는 피코그램이 11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DART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피코그램의 자료를 바탕으로 사업내용 및 수익성 지표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피코그램 수요예측/기관경쟁률/실적 분석/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코로나 백신의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도 11월부터 위드코로나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사적 모임의 인원 제한이 대폭 완화될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거리두기 완화 수혜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관련주 수혜주/거리두기 완화 수혜주/거리두기 조정안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에이스토리

 - 스튜디오드래곤

 - CJ ENM

 

※ 마무리

 지리산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리산은 뛰어난 작가, 연출진, 주연 배우들이 제작한 드라마이기 때문에 흥행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드라마 콘텐츠들이 더욱 인기를 끌어 국내 콘텐츠 산업이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