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상승 이유/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10. 22.

 엔진 사업을 영위하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누리호 개발에 참여한 기업들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 개요

 -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은 '방산사업' 부문에서 40.18%, '항공엔진' 부문에서 24.58%, '산업용 장비' 부문에서 11.64%, '시큐리티' 부문에서 11.26%, '기타' 부문에서 12.34%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한국형발사체 누리호가 발사되었습니다. 고도 700kn까지 올라갔으나 위성모사체를 궤도에 올리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 하지만 누리호는 1단부터 2단까지 분리가 제대로 이루어졌고 3단 로켓이 위성모사체를 분리한 것만으로도 누리호 발사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평가됩니다.

 - 이에 따라 누리호 개발에 참여하여 '추력기시스템', '배관조합체', '기체공급계' 등을 맡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익성 지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익성 지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수익성 지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순이익률은 2017년에 급감했다가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당지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당지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EPS는 2017년에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이후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BPS는 2017년부터 증가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누리호 개발에 참여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누리호 개발에 참여한 상장 기업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누리호 관련주 대장주/누리호 발사체 관련주/한국형발사체 관련주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에 나와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검색기 다운로드 설명

테마 검색기 다운로드 링크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