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마그네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중국 전력난 관련주 수혜주

by *09* 2021. 11. 9.

 마그네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중국의 전력난과 탄소배출 규제로 인해 마그네슘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자동차, 스마트폰, 배터리 등의 원자재 및 소재로 사용되기 때문에 많은 산업에서 중요한 금속으로 분류됩니다.

 

 중국 정부는 2022년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탄소배출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중국은 전체 발전량의 약 60%를 차지하는 석탄화력발전의 비중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전력난, 에너지 대란 등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중국 내의 전력 부족이 우려되어 마그네슘의 생산량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석탄 가격 상승과 전력난으로 중국의 마그네슘 생산량은 평상시의 50%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중국은 세계 마그네슘 생산량의 87%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요소 및 석탄 대란에 이어 마그네슘 대란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 합금은 자동차 부품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에 따라 마그네슘 대란이 지속되면 완성차 업체 및 자동차 부품 업계에 타격을 줄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그네슘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마그네슘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마그네슘 관련 기업 개요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수익성지표
포스코엠텍 수익성지표

 -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 포스코엠텍의 매출은 '포장작업' 부문에서 54.52%, '철강원료' 부문에서 33.55%, '위탁운영' 부문에서 10.16%,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1.76%가 발생합니다.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의 마그네슘 제련공장을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 수익성지표
시노펙스 수익성지표

 - FPCB 사업, 멤브레인 필터, 수처리 사업 등을 영위하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입니다.

 - 시노펙스의 매출은 'FPCB 사업' 부문에서 85.16%, '맴브레인/필터사업' 부문에서 14.84%가 발생합니다.

 - 시노펙스는 세계 첫 마그네슘 판재전용 방청포장지 개발에 성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아진산업

아진산업 수익성지표
아진산업 수익성지표

 -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치공구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아진산업의 매출은 'FENDER APRON 외' 부문에서 83.02%, '차체부품 생산설비 등' 부문에서 16.98%가 발생합니다.

 - FENDER APRON은 차량 충돌 시 충격 전달을 최소화하는 자동차 차체 보강 패널류입니다.

 - 아진산업은 마그네슘 합금 판재의 성형 및 접합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흥

영흥 수익성지표
영흥 수익성지표

 - 철강 사업, 자동차 부품 사업, 물류 사업, 포장재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영흥의 매출은 '한국내 냉간선재사업' 부문에서 58.61%, '한국 내 철강사업' 부문에서 23.92%, '한국 내 자동차 부품' 부문에서 11.17%, '한국 내 물류사업' 부문에서 3.46%, '기타' 부문에서 2.84%가 발생합니다.

 - 영흥은 마그네슘 합금의 부식방지 성능이 우수한 기화성 부식방지제 특허를 취득한 이력이 있습니다.

 

장원테크

장원테크 수익성지표
장원테크 수익성지표

 - 경량 금속소재(Mg, Al 등)를 사용한 휴대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 휴대용 IT기기의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장원테크의 매출은 '스마트폰 Bracket' 부문에서 65.21%, 'IT 외 기타' 부문에서 34.79%가 발생합니다.

 - 장원테크는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하여 경량 금속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곧 IPO를 앞둔 기업들을 DART 전자공시시스템을 바탕으로 분석해두었습니다.

IPO 기업 분석

 

 11월 19일에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지옥'이 넷플릭스에 공개됩니다. 최근 한국의 드라마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 제작사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지옥' 관련주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넷플릭스 지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웹툰 원작 드라마 관련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값을 부여하는 NFT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NFT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NF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NFT 코인 관련주/NFT란?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마그네슘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포스코엠텍

 - 시노펙스

 - 아진산업

 - 영흥

 - 장원테크

 

※ 마무리

 마그네슘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소수 대란과 석탄 대란 등에 이어 마그네슘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대단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