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6.

 해저터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해저터널 관련주에는 한국선재, 특수건설, LS, 세명전기 등이 있습니다. 남해에서 여수 사이에 해저터널이 건설될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해저터널은 바다 아래로 건설되는 터널을 뜻합니다. 바다 아래에서 터널을 건설하는 것은 육지에 건설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고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에 건설된 해저터널은 통영 해저터널, 가덕 해저터널, 인천북항 해저터널, 보령 해저터널 등이 있습니다. 현재 지자체는 남해에서 여수 사이의 해저터널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해저터널 개통 사업은 남해안 관광벨트 사업을 완성시킬 지역 뉴딜의 핵심 사업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해저터널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한국선재

한국선재 주봉차트
한국선재 주봉차트

 - 철강선재류 제품 전문 생산기업입니다. 특수도금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뛰어난 해저케이블용 아모링와이어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수건설

특수건설 주봉차트
특수건설 주봉차트

 -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터널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초 토목 시공 전문기업입니다. 터널 관련 쉴드공법과 독일에서 도입한 최신의 장비와 기술력으로 서초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주봉차트
세명전기 주봉차트

 - 전철선로용 금구류 생산/판매업체입니다.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한 이력이 있습니다. 전차선 설비 국산화 개발을 주도, 초고속전철 설비사업에도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한일해저터널 추진 시 철도관련 사업으로 인한 수혜 전망에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동아지질

동아지질 주봉차트
동아지질 주봉차트

 - 터널 굴착(쉴드)과 지반개량 부문(DCM)에 집중한 지하공간 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LS

LS 주봉차트
LS 주봉차트

 - 종속회사 LS전선 통해 해저케이블, 전력선 등 제품 생산. 해저케이블, 전력선 등 매출액이 20% 가까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만, 미국 등에 해저케이블 수주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 주봉차트
KT서브마린 주봉차트

 - 해저통신/전력케이블 건설 및 유지보수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부산산업

부산산업 주봉차트
부산산업 주봉차트

 - 한일해저터널 추진 시 부산 레미콘 업체의 수혜 전망에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한국선재

 - 특수건설

 - 세명전기

 - 동아지질

 - LS

 - KT서브마린

 - 부산산업

 

 

※ 마무리

 해저터널 관련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관련 기업에는 지하 기간시설 시공 및 관련 기자재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기업들은 해저터널 건설 시에 수혜가 기대되기는 하지만 실제 수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따라서 관련주를 투자하실 때에는 정확한 정보와 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