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5G 통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한미정상회담 관련주)

by *09* 2021. 5. 22.

 5G 통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 중 상위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삼성전자, LG전자, KT, 케이엠더블유 등이 있습니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에서 5G와 반도체 분야에서 한국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5G 통신은 5세대(Fifth Generation) 이동 통신을 뜻하는 말입니다. 최근 한미정상회담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문제인 대통령이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회담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5G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한국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예정대로라면 5G 통신 인프라 사업은 2020년에 활발히 진행되었어야 하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인프라 투자가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60%를 상회하면서 북미를 중심으로 5G망 인프라 투자가 재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러한 5G 통신 사업에 종사하는 기업들 중 시가총액 상위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더 많은 5G 통신 관련주들은 포스트 하단에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봉차트
삼성전자 주봉차트

 - CE 부문, IM 부문, DS 부문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입니다. CE 부문에서는 TV, 냉장고 등을 생산하고 IM 부문에서는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합니다. DS 부문은 D램, 낸드 플래시 등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 부문과 디스플레이 패널 등을 생산하는 DP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G 무선통신용 밀리미터파 무선고주파 집적회로(RFIC) 칩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5G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LG전자

LG전자 주봉차트
LG전자 주봉차트

 -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의 6개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5G 통신에서 많이 사용되는 80MHz 광대역 주파수 영역에 FDR 기술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퀄컴과 함께 5G 셀룰러 차량 통신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SK텔레콤 주봉차트
SK텔레콤 주봉차트

 - 무선통신사업.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을 수행하는 국내 1위 점유율의 통신사입니다. 5G 상용화를 위해 SDN(Software-Defined Networks) 사업과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기업 전용 5G 서비스인 'P-5GX’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KT

KT 주봉차트
KT 주봉차트

 - ICT, 금융사업, 위성방송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는 통신사입니다. KT는 2019년에 세계 최초로 5G 통신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하였고 세계 이동통신 표준화기구인 3GPP에 5G 이동통신 핵심기술 23건을 반영한 이력이 있습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주봉차트
LG유플러스 주봉차트

 -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에서 통신 사업을 영위하는 LG그룹 계열의 통신사입니다. 5G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5G 기술시험센터'를 구축하였습니다. 최근 LG유플러스는 에이스테크놀로지와 함께 다양한 산업군의 단말기에서 사용 가능한 '고성능 5G 안테나 모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의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5G 통신 장비의 핵심기술인 Massive MiMo 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장비와 초소형 필터 등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

PI첨단소재 주봉차트
PI첨단소재 주봉차트

 - 폴리이미드필름(PI필름)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5G 통신 안테나에 사용되는 MPI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PI첨단소재는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여 한국투자증권에서 목표가를 13% 상향 조정했습니다.

 

RFHIC

RFHIC 주봉차트
RFHIC 주봉차트

 - 유무선 통신용 전력 트랜지스터와 방산용 전력 증폭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통신용 트랜지스터로 사용되는 GaN 트랜지스터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5G 통신에 사용되는 5G GaN MMIC, 5G Front-End Module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

대덕전자 주봉차트
대덕전자 주봉차트

 - 대덕의 PCB(인쇄회로기판)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상장된 기업입니다.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PCB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5G 통신 분야의 선행기술을 연구하고 있고 삼성전자에 통신 장비용 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는 삼성전자 협성회 회원 기업들 중 하나입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 통신장비, 휴대폰, 반도체 장비 등에 사용되는 함체와 구조물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5G 통신 기지국 장비의 케이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 올해 하반기부터 5G 인프라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여 서진시스템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다루어진 내용에는 5G 인프라 이외에도 미사일 제한 종료, 원자력 발전 등의 내용도 다루어졌습니다.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방위산업(방산/미사일/한미정상회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한미정상회담/미사일 관련주)

원자력 발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원전/한미정상회담 수혜주)

 

 이번 포스트에서 언급된 KT와 LG유플러스는 디즈니플러스(OTT)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OT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이번 포스트에서 언급된 케이엠더블유와 서진시스템은 BBIG K-뉴딜 인터넷 지수에 포함된 기업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BBIG K-뉴딜 인터넷 지수에 편입된 기업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인터넷(BBIG K-뉴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더 많은 5G 통신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삼성전자

 - LG전자

 - SK텔레콤

 - KT

 - LG유플러스

 - 케이엠더블유

 - PI첨단소재

 - RFHIC

 - 대덕전자

 - 서진시스템

 

※ 마무리

 5G 통신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부터 북미를 중심으로 5G 인프라 투자가 재개될 것이라는 전망은 꾸준히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과 5G 이동통신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했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관련 기업들에는 큰 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5G 통신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기술로 생각되는 만큼 관련 기업들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