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 / 주가 상승 이유 / 현대사료 사명 변경 / 관련주 테마주 - 220715

by *09* 2022. 7. 17.

 배합사료 판매업을 영위하는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와 관련된 현대사료 사명 변경 등의 내용을 정리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카나리아바이오 기업 개요

 - 카나리아바이오는 배합사료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카나리아바이오의 주요 제품은 '양계사료'와 '양돈사료'입니다.

 - 카나리아바이오의 매출은 '양계사료' 부문에서 73.36%, '양돈사료' 부문에서 18.43%가 발생합니다.

 - 카나리아바이오는 '현대사료'가 지난 6월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 카나리아바이오는 바이오 사업으로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손자회사인 엘에스엘씨앤씨를 100% 자회사로 합병하고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카나리아바이오는 사료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최근 있었던 곡물 가격 상승으로 주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 카나리아바이오는 최근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 유상증자의 목적은 운영자금 조달 목적이었습니다.

 - 최근 주식 액면분할(1/5)을 하여 2주 동안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 이번에 자회사로 편입되는 엘에스엘씨앤씨는 난소암, 췌장암, 유방암 치료제와 관련된 바이오 무형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카나리아바이오의 바이오 사업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이유들로 카나리아바이오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카나리아바이오 수익성 지표

카나리아바이오 수익성지표
카나리아바이오 수익성지표

 - 카나리아바이오의 매출액은 2019년 이후로 1,100억 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카나리아바이오의 순이익률은 2021년에 마이너스로 전환하여 당기순이익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 카나리아바이오 주당지표

카나리아바이오 주당지표
카나리아바이오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카나리아바이오의 EPS는 최근 3년 동안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카나리아바이오의 BPS는 최근 3년 동안 조금씩 감소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제약 바이오 산업은 삼성, SK 등의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지정하고 육성하는 산업입니다. 따라서 관련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제약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의약품 CMO, CDO 관련주/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관련주

 

 - 카나리아바이오는 최근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실시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무상증자와 유상증자에 대해 정리해두겠습니다.

유상증자와 무상증자/유상증자 후 주가/무상증자 후 주가/권리락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