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광진실업 주가 전망 / 주가 상승 이유 / 관련주 테마주-220103

by *09* 2022. 1. 4.

 철강 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광진실업의 주가가 강세입니다. 광진실업의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을 분석해보겠습니다. 광진실업의 매출액, 당기순이익, 관련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광진실업과 관련된 안철수 관련주, 국민의 힘 선대위 사의 등의 내용을 적어두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주가 상승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광진실업 기업 개요

 - 철강 제품 제조업과 오토바이 판매 및 수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광진실업의 매출은 '탄소강 외' 부문에서 60.11%, '모터사이클 외' 부문에서 29.57%, '스테인리스 외' 부문에서 8.30%, '봉강 기타' 부문에서 1.70%가 발생합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국민의 힘의 선거대책위원회의 지도부가 사의를 표명했다고 합니다.

 - 이에 따라 안철수 후보가 반사이익을 보며 지지율이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 광진실업의 허정도 회장이 안철수 후보와 고등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광진실업은 2021년 3분기에 전년대비 매출이 47% 증가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3. 지표 분석

 1) 광진실업 수익성 지표

광진실업 수익성지표
광진실업 수익성지표

 - 광진실업의 매출액은 2016년 이후로 400억 원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광진실업의 순이익률은 2017년 이후로 감소하는 추세이며, 당기순이익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2) 광진실업 주당지표

광진실업 주당지표
광진실업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광진실업의 EPS는 최근 2년 동안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광진실업의 BPS는 2018년 이후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광진실업은 철강 제품 제조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철강 산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 산업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경기민감주(시크리컬)에 집중해야 할 때라고 말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경기민감주와 관련 종목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경기민감주(시크리컬) 종목/경기민감주와 경기방어주/경기민감주란?

 

 주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종목을 알려주는 테마검색기 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전용)을 출시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PLAY 스토어'에서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를 검색하셔서 다운하시면 됩니다.(링크 아래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 Google Play 앱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 및 종목을 알려드립니다.

play.google.com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다운로드 설명
주식 주도 테마 분석기 다운로드 설명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