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농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12.

 농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아시아종묘, KPX생명과학, 경농, 성보화학 등이 있습니다. 국제유가와 함께 농산물의 가격이 급등하여 소비자물가지수가 오르고 있습니다. 대파와 계란 등의 가격상승 원인은 한파와 AI라고 합니다.

 

 

 

 최근 한파와 AI 등으로 인해 농산물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파와 사과 등의 가격이 비싸 '금파', '금사과'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 작형이 출하량이 늘어나고 있어 이와 같은 농산물 가격의 고공행진은 진정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농업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 주봉차트
아시아종묘 주봉차트

 -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종자산업 전문 기업입니다.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개발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성보화학

성보화학 주봉차트
성보화학 주봉차트

 - 작물보호제를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친환경 유기농자재 등이 있습니다.

 

대동기어

대동기어 주봉차트
대동기어 주봉차트

 - 농업기계, 선박기, 원동기, 자동차, 공작기계기어 및 부품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대동공업, 한국지엠, 현대계열사 등을 두고 있습니다.

 

 

 

경농

경농 주봉차트
경농 주봉차트

 - 농약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동오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등을 주요 제품으로는 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비료 관련주에서 소개했던 조비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포메탈

포메탈 주봉차트
포메탈 주봉차트

 -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의 기계공업 산업에 사용되는 단조 정밀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농기계 엔진에 부품으로 사용되는 크랑크샤프트, 캠샤프트, 커넥팅로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포메탈은 방위산업 관련주와 이재명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관련주들과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8종목)

방산(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골든센츄리

골든센츄리 주봉차트
골든센츄리 주봉차트

 - 중국에 기반을 둔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 입니다. 양주금세기와 낙양금세기에서 트랙터용 휠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TYM

TYM 주봉차트
TYM 주봉차트

 - 농기계 사업 부분과 담배필터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농기계 사업 부문에서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방아그로

동방아그로 주봉차트
동방아그로 주봉차트

 - 농업용 약제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살림꾼, 일품, 싸이메트 등의 농약과 꼬꼬시 등 비료를 통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동금속

대동금속 주봉차트
대동금속 주봉차트

 - 농기계, 산업기계,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주물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모기업으로 대동공업을 두고 있으며 가족기업으로 대동기어를 두고 있습니다. 농기계용 주물 제품들을 모기업과 가족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동

대동 주봉차트
대동 주봉차트

 - 농업용기계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농기계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외 영업소, 직영점, 해외종속법인 등을 통해 농기계용 엔진 및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등을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아세아텍

아세아텍 주봉차트
아세아텍 주봉차트

 - 종합형 농업기계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으로 다목적관리기, 스피드 스프레이어, 결속기, 트랙터 등의 농기계를 두고 있습니다.

 

인바이오

인바이오 주봉차트
인바이오 주봉차트

 - 화학 농약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살균제, 살충제, 제초제, 살균살충제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 주봉차트
KPX생명과학 주봉차트

 - 원료의약 및 의약품중간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작물보호제의 원료인 AMZ, 의약품 중간체인 DSIC, 항생제 중간체로 사용되는 AM19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KPX생명과학은 화이자 백신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화이자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농우바이오

농우바이오 주봉차트
농우바이오 주봉차트

 - 종자 육종 및 육성연구에 대한 제반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국내 1위의 종묘산업 업체입니다. 종자 및 상토를 개발하고 있으며 고추, 무, 토마토, 배추 등 각종 종자를 판매하는 것에서 주요 매출이 발생합니다.

 

 

 

 

 농업 관련주와 유사한 섹터인 비료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비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농산물 가격과 더불어 국제 유가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LPG 관련주들과 페인트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페인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아시아종묘

 - 성보화학

 - 대동기어

 - 경농

 - 포메탈

 - 골든센츄리

 - TYM

 - 동방아그로

 - 대동금속

 - 대동

 - 아세아텍

 - 인바이오

 - KPX생명과학

 - 농우바이오

 

※ 마무리

 농업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 중국의 중앙 1호 문건에서 3농 중점 정책을 언급하여 농업 관련주들이 주목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식량 안전 문제는 항상 국가의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하지만 날씨가 따뜻해지며 농산물 가격이 다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므로 투자를 할 때 여러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