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씨티케이 주가 전망/상한가 이유/씨티케이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7. 28.

 화장품 무공장제조업체인 씨티케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의 추세가 지지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상승하는 원인과 이유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씨티케이의 차트 분석, 수익성 지표, 재무건전성 지표, 관련주, 테마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상한가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씨티케이 기업 개요

 - 무공장제조업체로서 화장품 시장에서 기획, 마케팅, 연구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 패키지 수출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색조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여 트렌드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 미국 현지 시장에서 제품 기획에서부터 고객사의 최종 판매까지 서비스하는 Full Service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씨티케이의 미국 내 자회사인 '이비전'이 이베이코리아와 '해외셀러 유치를 위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하여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 현재 씨티케이의 매출 비중은 화장품 부문에서 77.37%, 이커머스 부문에서 22.13%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코리아와의 계약을 통해 이커머스 매출에 줄 영향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지표 분석

 1) 일봉차트

씨티케이 일봉차트
씨티케이 일봉차트

 - 60일 이동평균선을 아래를 횡보하다가 상한가를 기록하며 강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2) 월봉차트

씨티케이 월봉차트
씨티케이 월봉차트

 - 2017년부터 우하향하는 주가 흐름을 보이다가 2020년 이후로 주가 하락이 멈춘 모습입니다.

 - 2021년 3월과 4월의 고점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에 준하는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고점을 뚫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씨티케이 수익성 지표

씨티케이 수익성 지표
씨티케이 수익성 지표

 - 2016년 이후로 매출액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순이익률이 꾸준히 감소하여 당기순이익이 계속 감소하가 2020년에는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4) 씨티케이 주당지표

씨티케이 주당지표
씨티케이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씨티케이의 EPS는 2016년 이후 꾸준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이익률이 꾸준히 감소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씨티케이의 BPS는 2017년에 큰 폭으로 증가한 후에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씨티케이는 화장품과 이커머스 부문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 아래의 링크에 씨티케이와 유사한 사업 분야를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소매유통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보복소비 수혜주)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