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1탄

by *09* 2021. 5. 6.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매우 많기 때문에 3번에 걸쳐서 정리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한국콜마, 아모레퍼시픽, 코스맥스, 메타랩스, 애경산업, 대봉엘에스, 선진뷰티사이언스, 네오팜 등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에는 화장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기업부터 OEM 기업, ODM 기업, 원료 생산 기업, 포장용기 생산 기업 등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이 공급되면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화장품 수요도 늘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화장품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둔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제닉

제닉 주봉차트
제닉 주봉차트

 - 화장품을 개발/제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수용성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봉차트

 - 화장품 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주)뷰티풀마인드코리아 설립하여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주)뷰티풀마인드코리아는 모나코의 대표 안티에이징 브랜드 꾸데끌라의 국내 독점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본

글로본 주봉차트
글로본 주봉차트

 -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중국시장에 K-뷰티 제품인 'RUE KWAVE'를 공개했습니다. 또한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과 중동시장 등에 진출할 계획이 있습니다.

 

 

 

한국콜마

한국콜마 주봉차트
한국콜마 주봉차트

 -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등의 개발, 제조(ODM, OEM) 전문 기업입니다.

 

컬러레이

컬러레이 주봉차트
컬러레이 주봉차트

 -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 제조업체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홍콩 지주회사입니다.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 주봉차트
한국콜마홀딩스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ODM, OEM) 업체인 한국콜마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한국주철관

한국주철관 주봉차트
한국주철관 주봉차트

 -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엔프라니(주)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브이티지엠피

브이티지엠피 주봉차트
브이티지엠피 주봉차트

 -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브이티코스메틱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글로벌 유통 기업들과 대규모 공급계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라파스

라파스 주봉차트
라파스 주봉차트

 - 경피약물전달(TDDS) 기술인 용해성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기술을 활용한 패치 제조기업입니다. 화장품 브랜드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ODM형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주봉차트
아모레퍼시픽 주봉차트

 -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의 화장품 기업입니다.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의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오팜

네오팜 주봉차트
네오팜 주봉차트

 -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민감성 피부용 보습제를 주력 상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메타랩스

메타랩스 주봉차트
메타랩스 주봉차트

 - 종속회사 메타랩스코스메틱이 탈모제품 및 화장품 판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코스맥스 주봉차트
코스맥스 주봉차트

 - 기존 코스맥스에서 기업분할되어 재상장된 기업입니다. 화장품 ODM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주봉차트
세원이앤씨 주봉차트

 - 종속회사인 셀론텍 주식회사에서 바이오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셀론텍은 콜라겐 화장품 노보스트라타(새라제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 신세계그룹 계열의 패션 유통 기업입니다. DIPTYQUE, LA PERVA, VIDIVICI 등을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잉글우드랩

잉글우드랩 주봉차트
잉글우드랩 주봉차트

 - 미국 내에서 기초화장품의 화장품 제조업(ODM 제조 및 OEM 제조 등)을 영위하는 잉글우드랩 유한회사를 흡수합병하여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 주봉차트
코스메카코리아 주봉차트

 - 화장품의 OEM 및 ODM 사업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화장품 생산 기술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잉글우드랩(주)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른손

바른손 주봉차트
바른손 주봉차트

 - 화장품 유통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화장품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애경산업 주봉차트
애경산업 주봉차트

 - 애경그룹 계열의 생활용품 및 화장품 제조기업입니다. Age 20’s, Luna, Point 등을 주요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봉차트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주봉차트

 - 화장품을 외주생산하여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수출하는 기업입니다. 색조 화장품 매출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매출 대부분은 수출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주봉차트
동성제약 주봉차트

 - 메디컬 화장품 및 기능성 화장품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에이씨케어, 아토24 등이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 주봉차트
파미셀 주봉차트

 -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선진뷰티사이언스

선진뷰티사이언스 주봉차트
선진뷰티사이언스 주봉차트

 - 화장품 원료와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화장품 소재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소재, 마이크로비드, 스킨케어 소재 등의 제품들이 주력 제품입니다.

 

펌텍코리아

펌텍코리아 주봉차트
펌텍코리아 주봉차트

 -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제조기업입니다. 펌프엔진이 적용된 콤팩트를 세계 최초로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대봉엘에스

대봉엘에스 주봉차트
대봉엘에스 주봉차트

 - 아미노산 관련 원료 의약품 및 화장품 원료 생산/판매업체입니다. 해외 기업의 국내 대리점 역할을 수행하며 화장품 베이스 원료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엔에프씨

엔에프씨 주봉차트
엔에프씨 주봉차트

 - 화장품 및 화장품 소재를 제조하여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유화제, 보습제, 피부유연화제 등의 화장품 소재를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스킨케어, 헤어케어, 선 스크리닝, 베이비케어 등의 완제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 정리

 - 화장품

 - 제닉

 - 스튜디오산타클로스

 - 글로본

 - 한국콜마

 - 컬러레이

 - 한국콜마홀딩스

 - 한국주철관

 - 브이티지엠피

 - 라파스

 - 아모레퍼시픽

 - 네오팜

 - 메타랩스

 - 코스맥스

 - 세원이앤씨

 - 신세계인터내셔날

 - 잉글우드랩

 - 코스메카코리아

 - 바른손

 - 애경산업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 동성제약

 - 파미셀

 - 선진뷰티사이언스

 - 펌텍코리아

 - 대봉엘에스

 - 엔에프씨

 

 

※ 마무리

 화장품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화장품 관련 기업들은 그 수가 많아서 3번에 걸쳐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2탄과 3탄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2탄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3탄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고 사람들의 외부활동이 다시 시작된다면 의류와 화장품 등의 제품들이 많이 소비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되고 우리나라 화장품 관련 기업들도 호실적을 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