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디즈니플러스(OT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5. 4.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에는 KT, 알티캐스트, WI, 키이스트, 스튜디오드래곤, NEW, 알로이스 등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곧 한국에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디즈니가 출시한 온라인 스트리밍 OTT 서비스입니다.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뜻합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올해 하반기에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빠른 5월에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어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마블 등이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들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주봉차트
LG유플러스 주봉차트

 - LG유플러스는 무선, 스마트홈, 기업서비스 시장의 통신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G그룹 계열사로 엘지헬로비전, 아인텔레서비스, 씨에스리더 등 9개 회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의 도입을 논의한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디즈니플러스가 어떤 통신사와 제휴를 맺을지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주봉차트
LG헬로비전 주봉차트

 - LG헬로비전은 종합유선방송국 운영사업, 별정통신사업, 부가통신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지 않고 프로그램 제작 전문 기업으로부터 프로그램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공급받은 프로그램을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해 가입자에게 전달하는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입니다. 최대 주주로 LG유플러스가 있습니다.

 - LG유플러스의 종속회사로서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KT 주봉차트
KT 주봉차트

 - KT는 ICT, 금융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기타사업(콘텐츠, 부동산, 커머스업 등)을 영위하는 유무선 통합 국내 최대 통신사 및 디지털 플랫폼 기업입니다. 무선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핵심사업 이외에도 IDC, Cloud, AI/DX 등 B2B 성장사업에도 진출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와 제휴를 맺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SKT, KT, LG유플러스의 삼파전이었지만 SKT는 디즈니플러스 제휴를 포기한 것으로 발표된 바가 있습니다.

 

 

 

KTH

KTH 주봉차트
KTH 주봉차트

 - KTH는 상품 판매형 데이터방송 사업, 영화 등 콘텐츠 유통 사업, ICT 사업 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KT그룹의 계열사로 스마트디바이스를 통해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 주봉차트
알로이스 주봉차트

 - 알로이스는 안드로이드 OTT BOX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TT BOX는 콘텐츠를 디코딩하여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영상을 출력하는 멀티미디어 장치입니다.

 -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박스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NEW

NEW 주봉차트
NEW 주봉차트

 - NEW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음원 투자 및 유통업을 영위하는 뮤직앤뉴와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는 콘텐츠판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튜디오앤뉴, 브라보앤미디어, 브라보앤파트너스, 엔진비주얼웨이브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인 스튜디오앤뉴가 디즈니플러스에 콘텐츠 공급 장기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주봉차트
스카이라이프 주봉차트

 -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HD방송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국내 최대 UHD 다채널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에 콘텐츠 공급 장기 파트너십을 맺은 스튜디오앤뉴의 지분을 10%가량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주봉차트
SM Life Design 주봉차트

 - SM Life Design는 인쇄 제조 및 콘텐츠 유통사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으며 38개의 관련 기업이 기업집단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 월트 디즈나와 부가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DVD 등을 유통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스엠

에스엠 주봉차트
에스엠 주봉차트

 - 에스엠은 음악 콘텐츠 사업과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를 두고 광고 사업, 영상 콘텐츠 사업, 여행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월트 디즈나와 부가 판권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 DVD 등을 유통한 이력이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

스튜디오드래곤 주봉차트
스튜디오드래곤 주봉차트

 - 스튜디오드래곤은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미디어 플랫폼에 배급하고 VOD, OTT 등을 통한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미생, 또오해영,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등이 있습니다.

 - OTT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코퍼스코리아

코퍼스코리아 주봉차트
코퍼스코리아 주봉차트

 - 코퍼스코리아는 콘텐츠 기업, 드라마/영화제작사, 엔터테인먼트사 등의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을 연결하여 한국 문화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NETFLIX, hulu 등의 글로벌 OTT 플랫폼사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 한류 콘텐츠를 일본 넷플릭스와 아마존 OTT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IHQ

IHQ 주봉차트
IHQ 주봉차트

 - IHQ는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매니지먼트, 음반, 드라마 제작과 미디어 부문의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은 광고 매출과 방송 프로그램 제공 매출로 구성됩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 2개 사와 관계기업 2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디즈니의 계열사인 A&E텔레비전 네트웍스 코리아가 IHQ의 지분을 5%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머큐리

머큐리 주봉차트
머큐리 주봉차트

 - 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를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 통신 3사에 가정에서 사용하는 단말기를 공급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럽, 아프리카 등의 해외에도 통신용 광케이블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LG유플러스에 AI 리모컨 허브를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알티캐스트

알티캐스트 주봉차트
알티캐스트 주봉차트

 - 알티캐스트는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엔진용 부품 제조 사업을 수행하는 신한발브공업과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카테노이드를 주요 종속기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LG헬로비전에 송출 시스템을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키이스트

키이스트 주봉차트
키이스트 주봉차트

 - 키이스트는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지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하이에나, 나의위험한 아내, 허쉬 등의 드라마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이 있습니다.

 - 디즈니플러스와 에플TV에 콘텐츠를 공급할 계약을 논의한 이력이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손오공

손오공 주봉차트
손오공 주봉차트

 -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와 게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헬로카봇, 바이트초이카, 빠샤메카드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옥토넛 등의 완구류를 취급하고 있고 닌텐도, 블리자드 패키지 등의 게임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 손오공의 임원들 중에서 디즈니 출신이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 주봉차트
자이언트스텝 주봉차트

 -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VFX ,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즈니 Audit, 넷플릭스 4K test, TPN 보안평가 프로그램을 모두 통과한 VFX기업입니다.

 - 자이언트스텝은 메타버스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WI

WI 주봉차트
WI 주봉차트

 - WI는 반도체 검사장비 및 반도체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사업다각화를 위해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제품 제조 및 판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디즈니에 공급 가능한 I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G유플러스

 - LG헬로비전

 - KT

 - KTH

 - 알로이스

 - NEW

 - 스카이라이프

 - SM Life Design

 - 에스엠

 - 스튜디오드래곤

 - 코퍼스코리아

 - IHQ

 - 머큐리

 - 알티캐스트

 - 키이스트

 - 위지윅스튜디오

 - 손오공

 - 자이언트스텝

 - WI

 

※ 마지막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입자수가 1억 명에 이르는 거대한 OTT 서비스 기업입니다. 마블, 디즈니, 스타워즈 등의 경쟁력 있는 I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디즈니 플러스가 한국에 출시한다면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