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코로나 백신 수혜주, 보복소비 수혜주)

by *09* 2021. 6. 4.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들 중에서 상위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주에는 F&F, 휠라홀딩스, 영원무역 등이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와 백신 보급으로 인해 보복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패션/의류 관련주는 대표적인 보복소비 수혜주입니다.

 

 패션/의류 관련주는 화장품, 여행, 항공, 유통 등과 더불어 대표적인 보복소비 관련주입니다. 정부에서는 백신 접종자에 한해 빠르면 올해 7월부터 실외에서는 마스크 미착용을 허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백신 접종을 2회 모두 완료하게 된다면 다중이용시설의 인원 제한도 해제한다고 합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하는 소비자심리지수(CCI)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 미착용이 허용된다면 보복소비 관련주들에게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최근 골프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골프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골프 의류의 소비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골프 의류를 생산하는 기업들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게임과 화학 업종의 비중을 줄이고 통신과 의류 업종의 비중을 높였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패션/의류 관련주들 중에서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F&F

F&F 주봉차트
F&F 주봉차트

 - 에프엔에프의 패션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DISCOVERY, MLB 등을 라이센스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고 TRETCH ANGELS, DUVETICA 등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F는 지난 1분기에 중국에서 사상 최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며 최고 분기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입니다.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FILA 브랜드를 통해 신발, 의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자회사 '아쿠시네트'가 영위하는 골프 브랜드 사업이 1분기에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휠라홀딩스의 전체 매출 중에서 골프 관련 매출이 65%가량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투자 등의 증권사들이 휠라홀딩스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영원무역

영원무역 주봉차트
영원무역 주봉차트

 -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신발, 백팩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기업입니다. 영원무역은 OEM 사업 부문과 브랜드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미국과 유럽의 소비 회복에 의해 영원무역의 실적이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을 했습니다. 또한 영원무역의 유럽 자전거 사업이 역대 최고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영원무역은 유럽 시장에서 '스콧'이라는 자전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 코오롱의 제조사업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코오롱인더의 전 사업부문의 실적이 개선되며 작년에 비해 2배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코오롱인더의 패션 부문은 골프 관련 브랜드(왁(WACC), 지포어(G Fore), 골든베어 등)의 확장으로 1분기 흑자전환을 성공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주봉차트

 - 패션 라이프 스타일 부문과 코스메틱 부문으로 구성된 신세계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패션 사업 부문은 해외 패션 부문과 국내 패션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해외 패션 부문에서 ARMANI, DIESEL, GAP 등의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고 국내 패션 부문에서 VOV, G-CUT, DESIGN UNITED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금융투자에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수요 확대로 인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화승엔터프라이즈 주봉차트
화승엔터프라이즈 주봉차트

 - 베트남에 기반을 둔 신발 OEM 생산 기업 화승비나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 지배 지주회사입니다. 대표적인 생산 제품으로 아디아스(ADIDAS)와 리복(REEBOK)이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운동화 생산량의 18%가량을 화승엔터프라이즈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신발 OEM 업계 최초로 유엔 기후변화 협약에 가입하여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섬

한섬 주봉차트
한섬 주봉차트

 - 여성의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현대백화점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대표 브랜드로 SYSTEM, MINE, TIME, SJSJ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하여 증권사들이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한 바 있습니다. 한섬은 올해 하반기에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화장품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세실업

한세실업 주봉차트
한세실업 주봉차트

 - 외국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의류 OEM/ODM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H&M 등이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 입니다.

 

LF

LF 주봉차트
LF 주봉차트

 - LG상사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기성복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종속 기업으로 LF푸드, LF코프, LF패션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해, 파리, 밀라노, 뉴욕 등의 해외 지역에서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 닥스, 마에스트로, 헤지스, 라푸마, 질스튜어트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웰패션

코웰패션 주봉차트
코웰패션 주봉차트

 - 패션사업과 전자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패션 사업 부문에서 리복, 푸마, 아디다스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주문을 받아 의류 및 잡화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웰패션은 MCN 사업을 미래 성장 사업으로 두고 관련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MCN은 Multi Channel Network의 약자로서 다중 채널 네트워크라는 뜻입니다. MCN은 일반적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의 소속사를 뜻합니다.

 

 

 

 패션/의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 중에서 시가총액 상위 10개 이외의 기업들을 아래의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물산 화승인더 더네이쳐홀딩스 신성통상 크리스에프앤씨
LS네트웍스 F&F홀딩스 에스제이그룹 BYC 제이에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신원 윌비스 인바이오젠 국동
쌍방울 형지엘리트 SG세계물산 젬백스링크 태평양물산
대현 호전실업 신영와코루 코데즈컴바인 비비안
까스텔바작 배럴 인디에프 지엔코 토박스코리아
그리티 원풍물산 리노스 메타랩스 진도
형지I&C 엠에프엠코리아 한세엠케이 제이에스티나 좋은사람들
TBH글로벌 에스티오 패션플랫폼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슈펙스비앤피

 

 

 패션/의류 관련주 이외의 보복소비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광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코로나 장기화, 보복소비 수혜주)

소매유통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보복소비 수혜주)

편의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5종목(보복소비 수혜주)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백화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최근 SK와 롯데가 수소 경제를 주도하기 위해 합작사를 설립하고 수소 충전소를 건설할 것이라는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수소충전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SK, 롯데 수소 합작 사업)

 

 기아의 전기차 브랜드인 EV6가 다음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차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6종목(차량용 반도체 부족 해소 수혜주, 제네시스 EV/GV60)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F&F

 - 휠라홀딩스

 - 영원무역

 - 코오롱인더

 - 신세계인터내셔날

 - 화승엔터프라이즈

 - 한섬

 - 한세실업

 - LF

 - 코웰패션

 

※ 마무리

 패션/의류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패션/의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 중에서 삼성물산의 시가총액이 가장 크지만 삼성물산은 패션 사업 부문의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5%가량만 차지하여 기업 개요에서 제외했습니다. 삼성물산은 제일모직을 2015년에 합병하였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올해 여름에는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