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삼성전자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갤럭시 Z 폴드 3 관련주 수혜주/갤럭시 Z 플립 3 관련주 수혜주

by *09* 2021. 9. 2.

 삼성전자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삼성의 최신 폴더블폰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아 재고가 부족해 구매 대기자가 생기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7일, 삼성전자의 3세대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시장의 선두주자로 벌써 세 번째 모델을 출시한 것입니다. 삼성의 이번 폴더블폰은 예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갤럭시Z플립3는 전작보다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 투톤 디자인, 방수 기능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쁜 디자인으로 골수 아이폰 사용자들도 갤럭시 폴더블폰을 구입한다는 이야기를 SNS에서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폴더블폰은 개통 첫날인 지난달 24일에만 27만 대가 개통되어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또한 사전 예약 판매는 92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폴더블폰은 해외에서도 인기가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이 올해 '갤럭시Z'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습니다. 인도에서는 사전 예약 첫날 갤럭시 노트 20보다 3배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흥행이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KH바텍

KH바텍 주봉차트
KH바텍 주봉차트

 - 모바일기기 정밀기구 사업과 FPCB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KH바텍의 매출은 알루미늄 부문에서 46.15%, 조립모듈 부문에서 21.54%, FPCB 부문에서 20.00%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KH바텍은 삼성전자에 폴더블폰의 핵심 부품인 외장 힌지를 단독 납품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

파인테크닉스 주봉차트
파인테크닉스 주봉차트

 - IT 부품 및 LED 조명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파인테크닉스의 매출은 해외 휴대폰 케이스 외 프레임 부문에서 40.56%, LED 조명 부문에서 35.81%, SLIDE 힌지 부문에서 20.16%, 국내 휴대폰 케이스 외 프레임 부문에서 3.47%가 발생합니다.

 - 파인테크닉스는 2020년 4월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 파인테크닉스는 삼성전자에 폴더블폰의 내장 힌지(메탈 플레이트)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세경하이테크 주봉차트
세경하이테크 주봉차트

 - 모바일 기기의 디스플레이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세경하이테크의 매출은 사출필름 부문에서 41.07%, 광학필름 부문에서 31.14%, 데코필름 부문에서 25.55%가 발생합니다.

 - 세경하이테크는 삼성전자에 폴더블폰 액정을 보호하는 광학필름(UTG)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폴더블폰이 바형 스마트폰에 비해 가장 큰 단점으로 여겨지는 것은 내구성 문제입니다. UTG 기술은 폴더블폰의 내구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비에이치

비에이치 주봉차트
비에이치 주봉차트

 -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FPCB 벤처 기업입니다.

 - 비에이치의 매출은 RF 부문에서 61.81%, 다층 부문에서 24.79%, 양면 부문에서 12.08%가 발생합니다.

 - 비에이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에 사용되는 FPCB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비에이치의 주요 고객사는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있습니다.

 

덕산네오룩스

덕산네오룩스 주봉차트
덕산네오룩스 주봉차트

 -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2014년에 덕산하이메탈의 화학소재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 덕산네오룩스는 OLED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며 주력 제품으로는 HTL, R Prime, Red Host 등이 있습니다.

 - 덕산네오룩스는 삼성전자에 스마트폰용 OLED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삼성전자는 협력사들과 상생을 위해 협성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협성회 회원이 되면 삼성전자로부터 인력, 자금, 기술 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삼성전자 협성회 대장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전자 관련주/이재용 부회장 사면 수혜주/삼성전자 협성회 대장주/삼성전자 협력사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 코로나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일반 감기 바이러스처럼 일상생활의 일부분이 될 것이라는 전망 때문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위드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는 분야를 적어두겠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10종목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코로나 백신 수혜주, 보복소비 수혜주)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지구 온난화로 인해 해운업계에서도 탈탄소 움직임이 빠르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 최대 해운사인 머스크가 한국조선해양에 친환경 선박 8척을 주문했습니다. 친환경 선박이 트렌드가 되면서 국내 조선업계가 되살아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친환경 선박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조선/LNG 선박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암모니아 추진선(친환경 선박)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4종목(그린 암모니아 해상운송/벙커링 컨소시엄)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KH바텍

 - 파인테크닉스

 - 세경하이테크

 - 비에이치

 - 덕산네오룩스

 

※ 마무리

 폴더블폰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로 멋진 제품을 만들어낸 삼성전자 및 협력사 임직원이 대단합니다. 3세대 폴더블폰의 흥행을 몰아서 국내 IT업계가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