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게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4. 20.

 게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게임 관련주에는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데브시스터즈, NHN 등이 있습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인 크래프톤의 상장을 앞두고 있는 만큼 게임 관련주들을 정리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최근 게임 업계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게임 뽑기 확률 규제와 관련한 이슈, 리니지 롤백 사건으로 인한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메이플스토리 확률 조작 사건 등이 대표적인 것들입니다. 이처럼 안좋은 소식도 있었지만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 성공과 크래프톤의 상장 예정 등과 같은 성공과 기대되는 이슈도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여전히 게임 산업은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따라서 게임 산업과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매매 추천이 아닌 관련주 정리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주봉차트
엔씨소프트 주봉차트

 -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리니지'와 '블레이드앤소울'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는 게임사입니다. 최근 리니지M의 문양 롤백 사건으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최근 리니지2M이 일본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TOP10에 진입했습니다.

 

넷마블

넷마블 주봉차트
넷마블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등의 게임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모바일 RPG 게임인 '제2의 나라'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주봉차트
카카오게임즈 주봉차트

 - 카카오톡과 다음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IPO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상반기에 '오딘', '영원회귀', '월드 플리퍼' 등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넥슨지티

넥슨지티 주봉차트
넥슨지티 주봉차트

 -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대표작으로는 서든어택과 모바일게임인 AxE가 있습니다. 넥슨지티는 매출의 80% 이상이 온라인게임에서 나오고 12% 가량만 모바일게임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NHN

NHN 주봉차트
NHN 주봉차트

 - 네이버의 게임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서 설립된 기업입니다. '크루세이더퀘스트', '킹덤스토리' 등의 게임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최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15만 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게임빌

게임빌 주봉차트
게임빌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타이니팜', '컴투스 프로야구', '골프스타', '낚시의 신'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원과 전략적 투자계약을 맺고 기술 개발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게임빌은 코인원의 지분을 13% 가량 매입했습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주봉차트
펄어비스 주봉차트

 -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섀도우 아레나', 'EVE Online'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검은사막의 후속작인 붉은사막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넷게임즈

넷게임즈 주봉차트
넷게임즈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의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V4'를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넷게임즈는 처음으로 출시한 'V4'로 게임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넷게임즈의 신작 '블루 아카이브'가 일본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컴투스

컴투스 주봉차트
컴투스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인기게임인 '서머너즈 워'의 후속작인 '서머너즈 워 : 백년전쟁'을 곧 출시할 계획입니다.

 

플레이위드

플레이위드 주봉차트
플레이위드 주봉차트

 -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공급을 주력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로한', '씰온라인'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이시티

조이시티 주봉차트
조이시티 주봉차트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올해 3개의 신작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최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25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했습니다.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주봉차트
선데이토즈 주봉차트

 - 친구목록을 활용한 소셜게임 개발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애니팡'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 주봉차트
위메이드 주봉차트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미르의 전설', '창천', '이카루스'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신작 '미르4'가 흥행하여 최근 큰폭의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최근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 인수전에 참가했었습니다. 액토즈소프트와 지적 IP분쟁이 있습니다.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 주봉차트
액토즈소프트 주봉차트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주 사업영역으로 두고 있습니다.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의 계열사입니다. '천년', '미르의 전설', '라테일', '파이널판타지 14' 등이 대표작으로 있습니다. 위메이드와 지적 IP 분쟁이 있습니다.

 

썸에이지

썸에이지 주봉차트
썸에이지 주봉차트

 - 온라인/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썸에이지의 신작 '데카론M'이 출시 첫날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TOP10에 진입하였습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 주봉차트
네오위즈 주봉차트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하는 기업입니다. 게임 포털 '피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언리쉬드', '기타소녀'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언리쉬드'가 올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SNK

SNK 주봉차트
SNK 주봉차트

 - 모바일, 콘솔, PC 게임의 개발, 판매, IP 라이센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에 본점을 두고 있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메탈 슬러그', '사무라이 스피리츠' 등의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S4와 닌텐도 등의 멀티플랫폼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최대주주가 EDGC로 변경되었습니다.

 

웹젠

웹젠 주봉차트
웹젠 주봉차트

 - 온라인 게임, 모바일게임, 웹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뮤 온라인', 'R2'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에서 웹젠의 신작 '전민기적2'가 중국에서 흥행할 것으로 예상하여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했습니다.

 

더블유게임즈

더블유게임즈 주봉차트
더블유게임즈 주봉차트

 - 온라인 게임 및 개발 서비스를 주사업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더블유게임즈의 자회사인 더블다운인터액티브를 미국 나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룽투코리아

룽투코리아 주봉차트
룽투코리아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용의기원' 등이 대표작으로 있습니다. 최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50억 원 규모를 매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룽투코리아의 신작 '마이티 아레나'가 사전예약 50만을 돌파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바른손이앤에이 주봉차트
바른손이앤에이 주봉차트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업과 영화제작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 '아스텔리아'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을 제작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바른손이앤에이는 메타버스 시장과 관련된 VR 콘텐츠를 제작한 이력이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손오공

손오공 주봉차트
손오공 주봉차트

 - 캐릭터 완구사업으로 많이 알려진 기업입니다. 완구사업 이외에도 블리지드 엔터테인먼트의 PC 패키지 게임을 국내에 유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손오공아이비에서 온라인게임 PC방 총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주봉차트
이스트소프트 주봉차트

 - 소프트웨어 사업, 보안사업, 포털사업, 게임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이스트게임즈가 '카발온라인', '카발 모바일'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인공지능 관련 정부사업을 수주한 이력도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 주봉차트
대원미디어 주봉차트

 -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TCG사업으로 진출했으며, 닌텐도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베노홀딩스

베노홀딩스 주봉차트
베노홀딩스 주봉차트

 - 인터넷솔루션 개발과 게임개발 및 서비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아이러브삼국지', '천하를 탐하다', '타크에덴M'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베노홀딩스는 엔터메이트가 베노바이오와 주식병합을 하여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미투온

미투온 주봉차트
미투온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주사업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풀하우스카지노', '풀팟홀덤'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투온은 탑코와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탑코는 웹툰 플랫폼인 탑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넵튠

넵튠 주봉차트
넵튠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탄탄사천성' 시리즈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가 넵튠에 19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여 최대주주로 올라섰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주봉차트
엠게임 주봉차트

 -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열혈강호', '이터널시티', '귀혼' 등을 대표작으로 두고 있습니다. '진열혈강호'를 출시하여 대만 등의 해외시장도 공략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개요

 

 - 엔씨소프트

 - 넷마블

 - 카카오게임즈

 - 넥슨지티

 - NHN

 - 게임빌

 - 펄어비스

 - 넷게임즈

 - 컴투스

 - 플레이위드

 - 조이시티

 - 선데이토즈

 - 위메이드

 - 액토즈소프트

 - 썸에이지

 - 네오위즈

 - SNK

 - 웹젠

 - 더블유게임즈

 - 룽투코리아

 - 바른손이앤에이

 - 손오공

 - 이스트소프트

 - 대원미디어

 - 베노홀딩스

 - 미투온

 - 넵튠

 - 엠게임

 

※ 마무리

 게임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 게임사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곧 있을 크래프톤의 상장과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 등을 봤을 때 게임 관련주들은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같습니다. 하지만 게임 업계는 정부의 규제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같습니다. 게임 산업에 투자하려면 게임 산업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각종 규제 정책들을 잘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