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1.

 수소차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수소차는 전기차와 더불어 기존 내연기관차를 대체할 자동차입니다. 최근 중국 정부가 수소 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수소차와 관련된 종목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소차는 수소와 산소를 직접 반응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를 활용한 차입니다. 물 이외에 배출가스가 없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최근 중국 정부가 2023년까지 수소차 보급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340조 위안을 투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중국 자동차 업체도 수소 관련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전기차와 더불어 수소차에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전기차와 더불어 미래의 친환경자동차로 분류되는 수소차와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기업들의 개요를 정리한 다음 요약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언급하는 종목들을 추천드리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는 충분한 공부를 한 후, 본인 판단하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수소차 관련 기업 개요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 주봉차트
효성첨단소재 주봉차트

- 산업자재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액화수소 1위 기업인 린데그룹과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또한 현대차의 넥쏘 연료탱크에 사용되는 소재 생산한다고 합니다.

 

효성

효성 주봉차트
효성 주봉차트

-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등을 종속 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효성그룹이 최초로 수소차 충전시스템을 국산화 했다고 합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 주봉차트
두산퓨얼셀 주봉차트

- 발전용 연료전지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두산퓨얼셀은 인산형 연료전지라고 불리는 PAFC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 주봉차트
에스퓨얼셀 주봉차트

- 연료전지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중국 연료전지 시장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 주봉차트
일진다이아 주봉차트

- 산업에서 핵심 소재로 사용되는 공업용 다이아몬드를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소저장탱크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탱크는 현대차의 넥쏘에 탑재된다고 합니다.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 주봉차트
모베이스전자 주봉차트

-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의 생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넥쏘에 무선충전시스템 납품한다고 합니다.

 

 

 

시노펙스

시노펙스 주봉차트
시노펙스 주봉차트

-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수소차 연료전지 분리막의 개발 및 상용화 연구를 한다고 합니다.

 

자화전자

자화전자 주봉차트
자화전자 주봉차트

- 자기 엔지니어링이라는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전자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의 넥쏘에 히터 관련 부품 공급한다고 합니다.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주봉차트
한온시스템 주봉차트

-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차와 전기차 등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종공업

세종공업 주봉차트
세종공업 주봉차트

-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과 관련된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의 넥쏘에 사용되는 부품들을 단독으로 납품한다고 합니다.

 

동아화성

동아화성 주봉차트
동아화성 주봉차트

- 자동차 엔진과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차의 고무가스켓 제조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코

미코 주봉차트
미코 주봉차트

- 부품사업 부문과 세정사업 부문으로 구성되는 기업입니다. 이산화탄소를 활용해 전기와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 주봉차트
제이엔케이히터 주봉차트

- 대림엔지니어링의 히터사업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상업용 개질 방식의 수소차 충전소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성창오토텍

성창오토텍 주봉차트
성창오토텍 주봉차트

-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입니다.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부품을 납품한다고 합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머티리얼 주봉차트
코오롱머티리얼 주봉차트

- 화학섬유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연료전지의 핵심 기술인 연료전지 분리막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라테크

유라테크 주봉차트
유라테크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입니다. 관계사인 유라코퍼레이션이 현대차의 수소차 관련 1차 협력사라고 합니다.

 

세원

세원 주봉차트
세원 주봉차트

- 자동차용 공조장치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와 수소차 관련 공조 시스템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테크

영화테크 주봉차트
영화테크 주봉차트

- 자동차 전장부품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의 수소 상용차에 사용되는 컨버터를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우수AMS

우수AMS 주봉차트
우수AMS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수소차 감속기 부품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대우부품

대우부품 주봉차트
대우부품 주봉차트

- 자동차 전장 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차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EWP 생산한다고 합니다.

 

디케이락

디케이락 주봉차트
디케이락 주봉차트

- 계장용 피팅 및 밸브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에 수소차 관련 부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합니다.

 

 

 

풍국주정

풍국주정 주봉차트
풍국주정 주봉차트

-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에스디지가 수소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니크

유니크 주봉차트
유니크 주봉차트

-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에 수소제어 모듈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주봉차트
이엠코리아 주봉차트

- 공장기계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수소제조장치와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효성첨단소재

 - 효성

 - 두산퓨얼셀

 - 에스퓨얼셀

 - 일진다이아

 - 모베이스전자

 - 시노펙스

 - 자화전자

 - 한온시스템

 - 세종공업

 - 동아화성

 - 미코

 - 제이엔케이히터

 - 성창오토텍

 - 코오롱머티리얼

 - 유라테크

 - 세원

 - 영화테크

 - 우수AMS

 - 대우부품

 - 디케이락

 - 풍국주정

 - 유니크

 - 이엠코리아

 

수소차와 함께 미래차로 각광 받는 산업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입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마무리

 수소차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수소차는 배기가스가 없어 전기차와 더불어 핵심 산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소차와 관련된 기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상승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 시중에 풀린 뉴스가 사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를 하실 때에는 충분한 기업분석을 한 뒤에 스스로 판단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는 수소차 관련주가 포함된 친환경, 그린뉴딜 관련주들을 정리해놓은 링크입니다. 친환경, 그린뉴딜 테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하기 바랍니다.

친환경/그린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