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8종목)

by *09* 2021. 4. 28.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에는 에이텍, 오리엔트정공, 정다운, 텔레필드, 한국팩키지, 쏠리드, 형지엘리트, 캠시스 등이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차기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이므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더불어민주당의 유력한 대권주자입니다. 올해 6월에 있을 민주당 대선 경선을 앞두고 이재명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들은 이재명 도지사와 인적인 교류가 있었던 사람이 임원으로 있는 회사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가 성남 시장에 부임했던 시절이 있기 때문에 성남시와 관련된 기업들도 이재명 관련주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에이텍

에이텍 주봉차트
에이텍 주봉차트

 -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에이텍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요 시장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텍의 본사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 주봉차트
에이텍티앤 주봉차트

 - 에이텍티앤은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이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 영역으로 교통카드 솔루션과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제조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에이텍에이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텍에이피는 엘지씨앤에스로부터 분할 설립된 자동금융화기기 제조사입니다.

 - 에이텍의 본사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정공 주봉차트
오리엔트정공 주봉차트

 - 오리엔트정공은 자동차 수동변속기와 엔진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의 협력업체로 지정되었으며 완성차업체의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을 인증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리엔트시계에서 소년 시절에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대선 공식 출마 선언을 오리엔트 시계 공장에서 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오리엔트정공은 조선/LNG 선박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LNG선박은 기존 선박보다 탄소배출량이 적어 경쟁력이 있는 고부가가치 선박입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조선/LNG 선박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인터지스

인터지스 주봉차트
인터지스 주봉차트

 - 인터지스는 항만하역사업,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터지스는 브라질 CSP SLAB 운송 계약을 연장하는 등의 사업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인터지스의 최해종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텔레필드

텔레필드 주봉차트
텔레필드 주봉차트

 - 텔레필드는 광전송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텔레필드는 접속망과 기술 연계성을 높이고 상대적으로 고수익 사업인 백본망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SKT와 공동으로 16WL기술을 개발하여 SKT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썬웨이브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텔레필드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텔레필드는 희토류 관련주와 5G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캠시스

캠시스 주봉차트
캠시스 주봉차트

 - 캠시스는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ADAS 제품, 전기차 부품 등과 관련된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휴대폰 카메라모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외 고객사로는 일본의 파나소닉 등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와치, VR카메라 등과 관련된 산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캠시스의 박영태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캠시스는 자율주행 관련주와 전기차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전기차(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정다운

정다운 주봉차트
정다운 주봉차트

 - 정다운은 오리사업과 우모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오리사업은 신선 분야와 육가공 분야로 구성됩니다. 정다운은 오리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이 계열화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따라서 가격의 변동성을 줄일 수 있고 수급이 안정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다운의 김선철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포메탈

포메탈 주봉차트
포메탈 주봉차트

 - 포메탈은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의 기계공업 산업을 주요 사업 영역으로 두고 있습니다. 포메탈이 진출한 산업 영역은 경기변동, 투자정책, 환율변동에 큰 영향을 받기 쉬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포메탈의 오세원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 포메탈은 방위산업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관련주들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방산(방위산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한국팩키지

한국팩키지 주봉차트
한국팩키지 주봉차트

 - 한국팩키지는 식품용 포장용기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카톤팩을 국내 최초로 생산한 기업입니다. 카톤팩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 수출하고 있습니다. 투자목적회사인 해성팩키지(주)를 설립하여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부터 추진한 무상급식 정책의 수혜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비비안

비비안 주봉차트
비비안 주봉차트

 - 비비안은 여성용 내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는 여성 란제리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VIVIE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타킹, 카바링사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청도남남유한공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남영나이론주식회사, 주식회사 훼미모드 등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비비안의 이태형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변호를 하여 사실상 무죄판결을 이끌어낸 이력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수산아이앤티

수산아이앤티 주봉차트
수산아이앤티 주봉차트

 - 수산아이앤티는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을 식별하는 기술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관리 솔루션 "eWalker SWG V9"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수산아이앤티의 이홍구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2018년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캠프 후원회 공동회장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 주봉차트
형지엘리트 주봉차트

 - 형지엘리트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고 있습니다. 국내 학생복 시장은 수요가 고정되어 있는 시장으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입니다. 금융권, 항공업체, 여행사 등에 유니폼을 공급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무상 교복 정책 수혜주로 분류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아즈텍WB

아즈텍WB 주봉차트
아즈텍WB 주봉차트

 - 아즈텍WB는 패션마켓 소재부문, 유니폼 소재부문, 패션 프로모션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주요 브랜드로 로썸, AVAMOLLI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아즈텍WB은 형지엘리트에 원단을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주봉차트
쏠리드 주봉차트

 -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KT, KT, LG유플러스를 모두 고객사로 두고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DAS를 주요 수출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DAS 관련 시장 규모는 2026년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쏠리드의 정준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쏠리드는 5G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시공테크

시공테크 주봉차트
시공테크 주봉차트

 - 시공테크는 전시문화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전시문화사업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전시물과 콘텐츠를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 시공테크의 자회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곽덕훈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에서 운영위원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시공테크는 오세훈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오세훈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프리엠스

프리엠스 주봉차트
프리엠스 주봉차트

 - 프리엠스는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프리엠스는 전장 사업부문과 기계제어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장 사업부문은 건설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계제어 사업부문은 노후 건설장비의 교체 주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 프리엠스의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동신건설

동신건설 주봉차트
동신건설 주봉차트

 - 동신건설은 토목, 건설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건설기업입니다. 토목 및 건설업은 철근, 시멘트, 목재 등을 원재료로 두고 있기 때문에 경기과열, 원자재 가격, 환율변동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 동신건설의 본사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동신건설은 건설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건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이화공영

이화공영 주봉차트
이화공영 주봉차트

 - 이화공영은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 관련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축공사 부문의 중점사업에는 오피스, 학교, 제시설물 건설 등이 있습니다. 토목공사 부문은 공동도급 이행방식으로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이화공영의 최삼규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이화공영은 건설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건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 주봉차트
토탈소프트 주봉차트

 -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개발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SaaS 버전의 Cloud CASP을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 토탈소프트의 최장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주봉차트
인포뱅크 주봉차트

 -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메시징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금융권, IT 기업, 유통 관련 기업에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용 문자메시지서비스 사업에서 매출의 대부분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에서 양방향미디어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S/W 개발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인포뱅크의 장준호 등기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에서 운영위원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인포뱅크는 자율주행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티엘아이

티엘아이 주봉차트
티엘아이 주봉차트

 - 티엘아이는 LCD패널의 핵심 부품과 관련된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티엘아이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한 기업으로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은 전 세계에서도 몇 안된다고 합니다. 자회사인 윈팩은 SK하이닉스에 반도체 후공정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서 및 ROIC를 생산하는 센소니아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티엘아이의 김달수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의 자문위원장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지엘팜텍

지엘팜텍 주봉차트
지엘팜텍 주봉차트

 - 지엘팜텍은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엘파마의 지분 100% 를 인수하여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개량신약,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의 연구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ODM 사업과 지엘파마의 호르몬제제 사업을 수행하며 B2B 영업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 지엘팜텍의 왕훈식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입니다. 또한 지엘팜텍이 성남시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솔본

솔본 주봉차트
솔본 주봉차트

 - 솔본은 지주사업과 부동산임대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포커스신문사, 솔본인베스트먼트 등의 16개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솔본의 종소기업인 와이즈넛이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솔본은 성남시에서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 국책과제를 추진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디알텍

디알텍 주봉차트
디알텍 주봉차트

 - 디알텍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직접 방식 디텍터 기술과 간접 방식 디텍터 기술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디알텍은 디지털 X-ray 디텍터, 영상처리 엔진, 소프트웨어 등의 토탈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외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디알텍의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디알텍을 트위터로 홍보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우진

우진 주봉차트
우진 주봉차트

 - 우진은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과 관련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우진의 김자호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케이엘넷

케이엘넷 주봉차트
케이엘넷 주봉차트

 - 케이엘넷은 글로벌 물류IT 전문기업입니다. 케이엘넷은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정보시스템 구축(SI)과 IT컨설팅 등의 물류분야의 토탈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대정부 전자신고, 기업 간 전자거래 서비스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케이엘넷의 조원철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글로벌에스엠

글로벌에스엠 주봉차트
글로벌에스엠 주봉차트

 - 글로벌에스엠은 순수지주회사입니다. 종속 기업들이 각종 전자제품 및 기계 등에 사용되는 체결 부품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업체들입니다. 홍콩에 4개의 자회사를 비롯하여 스페인, 루마니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대한민국, 중국 등에 기반을 둔 종속기업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에스엠의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한솔인티큐브

한솔인티큐브 주봉차트
한솔인티큐브 주봉차트

 - 한솔인티큐브는 CRM 기반 컨택센터, 무선인터넷 솔루션 등과 같은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컨택센터 솔루션 공급업체들과 파트너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한솔인티큐브의 유화석 전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같은 안동 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티피씨글로벌

티피씨글로벌 주봉차트
티피씨글로벌 주봉차트

 - 티피씨글로벌은 인발튜브, 연료/냉각수 튜브 등의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티피씨글로벌은 현대, 기차, GM대우, 르노삼성자동차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완성차 업체에 방진부품, 냉각계통, 연료주입계통 등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 이외에도 닛산, TOYOTA, Chrysler, Ford, BMW 등에도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티피씨글로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위치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코맥스

코맥스 주봉차트
코맥스 주봉차트

 - 코맥스는 가정용 비디오폰, CCTV, P.A System, 병원설비 등의 전자통신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Smart Home System사업, Security System 사업, 산업용 네트워크 사업 등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코맥스의 변봉덕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에서 공동위원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 주봉차트
서린바이오 주봉차트

 - 서린바이오는 바이오인프라 사업, 치매 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종속 기업으로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서린바이오의 황을문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에서 운영위원을 맡은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카스

카스 주봉차트
카스 주봉차트

 - 카스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을 제조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주로 딜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카스의 조주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 주봉차트
대성미생물 주봉차트

 -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의약품 생산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동물용 의약품 전문기업입니다. 아시아와 유럽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여러 국가와 협의를 진행 중입니다.

 - 대성미생물의 이동규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국제약품

국제약품 주봉차트
국제약품 주봉차트

 - 국제약품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황사 방역용 마스크 '메디마스크', 큐알론점안액, 타겐에프연질캅셀 등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은 케이제이케어(주) 등의 5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국제약품의 김순평 사외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보다 사법연수원 1 기수 선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코이즈

코이즈 주봉차트
코이즈 주봉차트

 - 코이즈는 LCD 백라이트유닛(BLU)의 핵심소재인 광학필름에 상용되는 코팅과 도광판 및 보호필름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코이즈는 원료를 자체적으로 구입하여 코팅액을 제조하기 때문에 생산 원가와 품질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압출 패터닝 가공 방식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코이즈의 조재형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SG&G

SG&G 주봉차트
SG&G 주봉차트

 - SG&G는 물류 사업부문, 자동차 부품 제조부문, 금형 제조부문, 원전 부품 제조부문, 기타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 SG&G의 이치선 사외이사가 2019년 이재명 지키기 범국대책위원회에 서명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신라에스지

신라에스지 주봉차트
신라에스지 주봉차트

 - 신라에스지는 가공식품 제조업, 수산물의 가공 및 수산물 유통, 축육도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가공식품 제조 부문에서 CJ제일제당에 어육소세지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신라에스지의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같은 안동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아이앤씨

아이앤씨 주봉차트
아이앤씨 주봉차트

 - 아이앤씨는 팹리스 기업으로 스마트에너지 사업부문, 무선사업부문, 멀티미디어 사업부문, 전기화재방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선사업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이고 멀티미디어 사업부문의 주요 매출처는 라디오 전자업체입니다. 반도체설계 및 제조기업인 (주)글로베인을 종속법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아이앤씨의 안창권 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관련 기업 총정리

 - 에이텍

 - 에이텍티앤

 - 오리엔트정공

 - 인터지스

 - 정다운

 - 텔레필드

 - 캠시스

 - 포메탈

 - 한국팩키지

 - 비비안

 - 수산아이앤티

 - 형지엘리트

 - 아즈텍WB

 - 쏠리드

 - 시공테크

 - 동신건설

 - 이화공영

 - 인포뱅크

 - 프리엠스

 - 토탈소프트

 - 티엘아이

 - 지엘팜텍

 - 솔본

 - 디알텍

 - 우진

 - 케이엘넷

 - 글로벌에스엠

 - 한솔인티큐브

 - 티피씨글로벌

 - 코맥스

 - 서린바이오

 - 카스

 - 대성미생물

 - 국제약품

 - 코이즈

 - SG&G

 - 신라에스지

 - 아이앤씨

 

 

※ 마무리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관련주들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인맥 관계가 있는 사람이 임원으로 있는 기업들이 대부분이었고 성남시, 안동시와 관련된 기업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정치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더라도 관련 기업들이 해택을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