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NF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NFT 코인 관련주/NFT란?

by *09* 2021. 11. 5.

 NF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NFT 기술이 세계적인 화두가 되면서 NTF 관련 기업과 NFT 관련 코인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NFT와 암호화폐 등은 인플레이션의 헤지 수단으로도 사용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서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디지털 증표로 게임 아이템, 그림, 영상, 음악 등의 디지털 파일과 자산 등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합니다. 쉽게 말해 NFT는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값을 부여해 차이를 두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A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과 B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은 가격이 같지만, A가 가지고 있는 NFT와 B가 가지고 있는 NFT는 같은 NFT라도 각자의 특성이 있기 때문이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사람들의 활동 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자산의 소유권을 가지고 싶어 하는 투자자가 많아졌습니다. 또한 메타버스가 화두가 되면서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NFT는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양적완화 정책으로 달러가 시장에 많이 풀리면서 인플레이션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NFT와 암호화폐는 중앙은행에서 찍어내는 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을 헤지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분류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NFT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NFT 관련 기업 개요

위메이드

위메이드 수익성지표
위메이드 수익성지표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위메이드의 매출은 'RPG/Action 게임' 부문에서 56.95%, '라이선스' 부문에서 25.64%, 'Casual 게임' 부문에서 10.03%, '온라인매출' 부문에서 5.35%, '기타' 부문에서 2.03%가 발생합니다.

 -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자회사인 '위메이드트리'를 흡수 합병했습니다.

 - 이를 통해 NFT 기반 게임 플랫폼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컴투스 수익성지표
컴투스 수익성지표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컴투스의 매출은 '모바일게임' 부문에서 96.26%, '기타' 부문에서 3.74%가 발생합니다.

 - 컴투스는 미국 소재의 스포츠 NFT 전문 기업인 '캔디디지털'에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하이브

하이브 수익성지표
하이브 수익성지표

 -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BTS(방탄소년단)이 속해있는 기업입니다.

 - 하이브의 매출은 '앨범매출(음반, 음원 등)' 부문에서 35.35%, '콘텐츠매출(영상콘텐츠, 영상출판물 등)' 부문에서 28.11%, 'MD 및 라이선싱매출(공식 상품(MD), IP라이선싱 등)' 부문에서 25.14%, '광고, 출연료 매출(광고수익, 출연료 수익 등)' 부문에서 7.40%, '기타' 부문에서 4.00%가 발생합니다.

 - 하이브는 두나무와 함께 BTS 굿즈 NFT를 발행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 두나무는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의 운영사입니다.

 

JYP Ent.

JYP Ent. 수익성지표
JYP Ent. 수익성지표

 - 엔터테인먼트, 음반, 음원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음반/음원' 부문에서 56.45%, '광고' 부문에서 7.76%, '출연료' 부문에서 2.75%, '콘서트' 부문에서 0.54%, '기타' 부문에서 32.50%가 발생합니다.

 - JYP는 두나무와 함께 NFT 플랫폼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습니다.

 

 

 

SM

SM 수익성지표
SM 수익성지표

 -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에스엠의 매출은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89.01%, '광고' 부문에서 10.90%, '기타' 부문에서 0.09%가 발생합니다.

 - 에스엠은 자회사인 디어유를 통해 NFT와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서울옥션

서울옥션 수익성지표
서울옥션 수익성지표

 -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의 경매를 통한 위탁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서울옥션의 매출은 '상품매출' 부문에서 61.78%, '경매수수료수입' 부문에서 27.00%, '중개매출' 부문에서 9.05%, '대출금수입' 부문에서 0.16%, '기타' 부문에서 2.01%가 발생합니다.

 - 서울옥션의 계열사인 서울옥션블루와 두나무가 NFT 사업을 위한 MOU를 채결했습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수익성지표
아프리카TV 수익성지표

 - 1인 미디어 플랫폼인 'AfreecaTV'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 아프리카TV의 매출은 '뉴미디어 플랫폼' 부문에서 80.64%, '광고' 부문에서 17.22%, '멀티플랫폼' 부문에서 1.08%, '기타' 부문에서 1.06%가 발생합니다.

 - 아프리카TV는 BJ 콘텐츠 기반의 NFT 마켓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중국 정부가 희토류 통제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산 희토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희토류의 수급이 우려되면서 희토류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희토류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희토류 부족 현상 수혜주/중국 정부 희토류 통제 강화

 

 암호화폐와 NFT 등을 거래하려면 암호화폐 거래소에 가입해야 합니다. 거래소의 순위가 높을수록 사장된 코인도 많고 유동성도 풍부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글로벌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가입 방법과 수수료 할인 링크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비트코인 거래소 순위/비트코인 거래 수수료 할인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NFT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위메이드

 - 컴투스

 - 하이브

 - JYP Ent.

 - SM

 - 서울옥션

 - 아프리카TV

 

※ 마무리

 NFT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세상에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변화의 시기에 시장의 흐름을 잘 파악한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