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5.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노바백스 관련주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디알젬, 켐온, 파미셀 등이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보다 부작용이 적어 문재인 대통령이 노바백스 CEO와 접견할 예정입니다.

 

 

 

 노바백스 미국의 백신 개발 기업입니다. 최근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의 임상 3상 시험 결과에서 96% 이상의 유효성이 확인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의 백신보다 뛰어난 성능이라고 합니다. 또한 백신으로 인한 부작용도 적었으며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예방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우리 정부는 노바백스 백신을 2000만 명이 분량을 계약하였다고 밝혔고 추가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노바백스의 CEO와 접견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들을 정리해 놓은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봉차트
SK바이오사이언스 주봉차트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상포진 백신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셀플루', '스카이셀플루4가', '스카이조스터', '스카이바리셀라'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에서 생산되는 노바백스의 백신을 전량 생산한다고 합니다.

 

SK케미칼

SK케미칼 주봉차트
SK케미칼 주봉차트

 -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의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또한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한 이력이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으며 68%가량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 주봉차트
SK디스커버리 주봉차트

 - SK디스커버리는 Gas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Green Chemicals 사업, Life Science 사업 등을 지분법으로 인식하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 SK케미칼의 지분을 33%가량 소유하고 있어 노바백스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디알젬

디알젬 주봉차트
디알젬 주봉차트

 - 디알젬은 X-ray 영상 진단장비를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선명한 이미지를 검출하기 위한 X-ray 시스템의 핵심부품인 제너레이터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디알젬의 2대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 백신 물질의 위탁개발 및 제조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켐온

켐온 주봉차트
켐온 주봉차트

 - 켐온은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필수인 독성과 부작용 등의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 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한 안정성평가, 안정성 약리평가, 유효성 약리 평가, 병리 및 분석 평가 등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와 코로나 19 백신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주봉차트
제일약품 주봉차트

 - 제일약품은 제일파마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로 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으로 넥실렌, 란스톤 캡슐, 리피토 정 등을 두고 있습니다.

 - 제일약품의 자회사가 생산하는 신약 후보 물질이 미국 식품의약국 췌장암 치료제 희귀 의약품 지정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급성 췌장염 치료제가 코로나 19 백신의 임상실험과 관련해 사용된다고 합니다.

 

 

 

대정화금

대정화금 주봉차트
대정화금 주봉차트

 - 대정화금은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 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외로 공급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노바백스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SK케미칼대정의 주식을 50%가량 취득한다고 합니다.

 

아래의 종목들은 노바백스 백신과 직접적인 관련성을 확인하지 못했으나 관련주로 언급되는 종목들입니다.

 

파미셀

파미셀 주봉차트
파미셀 주봉차트

 -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이력이 있습니다. 바이오사업부와 바이오케미컬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문제약

명문제약 주봉차트
명문제약 주봉차트

 - 명문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멀미약인 '키미테'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혈압, 당뇨 등과 관련된 제품들 출시하고 있습니다.

 

 

 

고려제약

고려제약 주봉차트
고려제약 주봉차트

 - 고려제약은 의약품제조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합감기약인 하벤 캅셀, 소화기계 용제인 란시드캅셀, 판도나정 등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트로젠

안트로젠 주봉차트
안트로젠 주봉차트

 - 안트로젠은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치료제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관련된 주제들의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스푸트니크V(러시아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렘데시비르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모더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화이자 백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개요

 - SK바이오사이언스

 - SK케미칼

 - SK디스커버리

 - 디알젬

 - 켐온

 - 제일약품

 - 대정화금

 - 파미셀(노바백스와 직접적인 관련성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명문제약(노바백스와 직접적인 관련성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고려제약(노바백스와 직접적인 관련성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안트로젠(노바백스와 직접적인 관련성을 확인하지 못했지만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 마무리

 노바백스 백신 관련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백신이 개발되었다니 정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서는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는 노바백스 관련주들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를 유념하시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