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페인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10.

 페인트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페인트 관련주에는 조광페인트, 노루페인트, 벽산, KCC 등이 있습니다. 페인트 기업들은 건설경기와 국제 유가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최근 국민연금이 노루페인트의 비중을 늘렸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페인트는 건설 산업에서 많은 수요가 있기 때문에 건설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또한 페인트의 원재료가 석유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페인트 관련 기업들은 국제 유가의 영향도 많이 받습니다. 페인트는 건설 산업 이외에도 선박, 자동차, 기계 등을 주요 수요처로 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산업의 흐름을 파악한다면 페인트 산업의 흐름도 함께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와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둔 것으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AK홀딩스

AK홀딩스 주봉차트
AK홀딩스 주봉차트

 - 제조 사업 부문을 애경유화에 승계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에이케이켐텍이 공업용, 중방식용, 건축용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도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KCC

KCC 주봉차트
KCC 주봉차트

 - 건자재부문, 도료부문, 기타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도료 사업 부문에서 자동차용, 선박용, 공업용, 건축용, 중방식용 등에 사용되는 도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KCC는 국내 최대의 도료 생산 기업이라고 합니다.

 

조광페인트

조광페인트 주봉차트
조광페인트 주봉차트

 - 각종 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으로 LG하우시스, 르노삼성자동차 등을 두고 있습니다. 베트남 소재의 종속회사인 Chokwang Vina Co.,Ltd이 페인트 제조업 및 도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강남제비스코

강남제비스코 주봉차트
강남제비스코 주봉차트

 - 도료와 안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 '제비표페인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남제비스코에서 생산한 도료는 건축, 선박, 자동차, 강관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삼화페인트

삼화페인트 주봉차트
삼화페인트 주봉차트

 - 페인트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도료 전문기업입니다. 아이생각, 더클래시, 시멘트데코 등을 주요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지에 11개의 개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벽산

벽산 주봉차트
벽산 주봉차트

 - 건축자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벽산페인트㈜에서 페인트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노루홀딩스

노루홀딩스 주봉차트
노루홀딩스 주봉차트

 - 노루페인트, 노루케미칼, 노루오토코팅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노루페인트에서 페인트를, 노루오토코팅에서 자동차용 도료를, 노루비케미칼에서 플라스틱용 도료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 노루홀딩스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윤석열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5종목)

 

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주봉차트
노루페인트 주봉차트

 - 도료, 합성수지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건축용, 자동차보수용, 공업용 등의 다양한 도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페인트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페인트 관련 관련 기업들은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과 중복되는 기업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리모델링/인테리어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페인트는 건설, 선박, 기계 등의 산업에서 많은 수요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조선/LNG 선박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페인트의 주원료는 석유에서 추출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페인트 산업은 국제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LPG(액화석유가스) 역시 국제유가의 영향을 받는 대표적인 분야입니다. LPG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LPG(액화석유가스)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AK홀딩스

 - KCC

 - 조광페인트

 - 강남제비스코

 - 삼화페인트

 - 벽산

 - 노루페인트

 - 노루홀딩스

 

※ 마무리

 페인트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페인트는 건설, 선박, 기계 등의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재료이므로 관련 산업들을 분석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최근 국민연금이 노루페인트의 보유 비중을 확대했다는 소식이 있었으니 이 점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