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국민의 힘 2차 컷오프 결과/국민의 힘 대선후보

by *09* 2021. 10. 11.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민의 힘 대선후보 예비경선에서 홍준표 의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유승민 전 의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2차 컷오프를 통과했습니다. MZ세대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홍준표 의원의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 10월 8일, 국민의 힘 대선후보 예비경선 2차 컷오프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2차 경선은 당원 투표 30%와 국민 여론조사 70%를 합산하였습니다. 이번 경선에서 당원 투표율은 49.9%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국민의 힘은 전국을 순회하며 합동토론회를 가집니다. 이후, 11월 5일에 당원 투표 50%와 여론 조사 50%를 합산하여 최종 후보를 결정합니다.

 

 

 

 홍준표 의원은 현재 사회의 부조리를 거침없이 비판하며 2030 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 '홍카콜라'를 운영하며 젊은이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SNS 상에는 무야홍(무조건 야당은 홍준표)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최근 홍준표 의원은 한국의 공매도 거래는 사실상 기관투자자들만 이용하는 주식 외상 거래제도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는 동학 개미들에게는 불리할 수밖에 없는 주식 거래 제도이기 때문에 주식 공매도 제도의 폐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은 공매도 상환 기한이 60일인 반면 외국인들과 기관투자자들은 사실상 상환기간의 제약이 없습니다. 또한 담보비율에서도 개인 투자자들에게 많은 불리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야권의 강력한 대선 후보인 홍준표 의원의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경남스틸

경남스틸 주봉차트
경남스틸 주봉차트

 -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경남스틸의 주력 제품은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 강판입니다.

 - 경남스틸의 매출은 '철강제품' 부문에서 70.09%, '철강상품' 부문에서 28.87%, '임가공 외' 부문에서 1.04%가 발생합니다.

 - 경남스틸은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경남스틸의 최충경 회장이 경남상공회의소 협의회장 재임 시절에 홍준표 의원과 행사 기획 및 참여를 한 이력이 있습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주봉차트
한국선재 주봉차트

 - 아연 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의 선재류를 제조 및 가공하는 기업입니다.

 - 한국선재의 주요 제품은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이 있고 종속회사를 통해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한국선재의 매출은 '철강재 등' 부문에서 49.45%, '아연 도금 철선' 부문에서 23.43%, '피팅, 밸브 제품' 부문에서 10.82%, '스테인리스 강선' 부문에서 7.87%, '기타' 부문에서 8.43%가 발생합니다.

 - 홍준표 의원은 경남 밀양시에 신공항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습니다.

 - 한국선재는 밀양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어 밀양 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며 홍준표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주봉차트
홈센타홀딩스 주봉차트

 - 건축자재 도소매, 레져스포츠, 임대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홈센타홀딩스는 골재채취업을 영위하는 보광산업과 보광홀딩스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홈센타홀딩스의 매출은 '건축자재 도소매' 부문에서 69.07%, '비금융지주업' 부문에서 23.30%, '레저' 부문에서 7.63%가 발생합니다.

 - 홈센타홀딩스는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 계열회사인 보광산업이 밀양 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기 때문에 홈센타홀딩스는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보광산업

보광산업 주봉차트
보광산업 주봉차트

 - 콘크리트용 부순 골재, 혼합골재, 재활용 아스콘, 일반 아스콘, 레미콘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보광산업의 주요 제품들은 토목 공사의 기초 원자재로 사용됩니다.

 - 보광산업의 매출은 '레미콘사업부' 부문에서 51.58%, '골재' 부문에서 37.69%, '아스콘사업부' 부문에서 10.73%가 발생합니다.

 - 보광산업은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기업입니다.

 - 보광산업은 토목공사의 기초 원자재를 생산하기 때문에 밀양 신공항 사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홍준표 의원이 밀양 신공항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보광산업은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티비씨

티비씨 주봉차트
티비씨 주봉차트

 - SBS와 제휴하여 SBS 편성을 약 70%로 방송하고 자체 편성을 약 30% 방송하는 민영 방송사입니다.

 - 티비씨는 SBS 이외에도 전국 9개 민영방송사와 공동 편성 및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티비씨의 매출은 'TV, FM, 광고' 부문에서 42.07%, '사업수익' 부문에서 25.51%, 'TV, FM, 협찬' 부문에서 10.01%, '기타' 부문에서 22.41%가 발생합니다.

 - 티비씨의 배일영 사외이사가 홍준표 의원의 공천 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 티비씨는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경북을 중심으로 방송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화신정공

화신정공 주봉차트
화신정공 주봉차트

 - 자동차용 샤시부품,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화신정공은 전기차 신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있고 포터EV에 정밀가공부품을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 화신정공의 매출은 '자동차부품' 부문에서 56.72%, '원소재가공' 부문에서 36.23%, '기타' 부문에서 7.05%가 발생합니다.

 - 화신정공의 양승한 사외이사가 홍준표 의원의 공천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글로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코로나 시대가 올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인기 아이돌 BTS가 다음 달에는 미국에서 오프라인 콘서트를 열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콘서트가 재개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대표적인 국내 엔터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리오프닝 관련주/엔터주 대장주/BTS 관련주

 

 글로벌 제약사 머크에서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였습니다. 2008년 신종플루 유행 때도 타미플루가 게임체인져로 작용했던 것처럼 머크의 경구용 치료제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머크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머크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머크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먹는 코로나 치료제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경남스틸

 - 한국선재

 - 홈센타홀딩스

 - 보광산업

 - 티비씨

 - 화신정공

 

※ 마무리

 홍준표 의원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얼마 전 민주당의 최종 대선 후보가 이재명 경기지사로 확정되었습니다. 홍준표 의원은 자신만이 이재명 후보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적이 있습니다. 국민의 힘 최종 대선후보는 다음 달 5일에 결정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