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삼성전자 로봇 상용화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현대차 로봇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2. 1. 2.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등의 대기업들이 로봇 상용화에 나섰습니다.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로봇 산업을 신성장동력과 미래 먹거리로 정하면서 국내 로봇 산업이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성그룹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바이오, 6G 통신, AI와 함께 로봇을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조직 개편을 통해 '로봇 사업화 태스크포스(TF)'를 '로봇사업팀'으로 격상시켰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22년 상반기 내로 웨어러블 주행 보조 로봇을 양산할 계획입니다.

 

 

 

 현대차 그룹 역시 미국의 로봇 기업인 '보스턴 다이나믹스'를 인수하며 로봇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가이드 봇, 바리스타 봇, 셰프 봇 등의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 대표 제조업체들이 로봇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만큼 2022년은 국내 로봇 산업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로봇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국내 대표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로봇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현대차 로봇 관련주

 

◆ 로봇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레인보우로보틱스

 - 로보티즈

 - 로보스타

 - 유진로봇

 - 휴림로봇

 - 로보로보

 

 

 

◆ 로봇 관련 기업 개요

 

레인보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 수익성지표
레인보우로보틱스 수익성지표

 -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입니다.

 -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요 제품은 '협동로봇', '초정밀 지향 마운트(천문마운트)',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 레인보우로보틱스의 매출은 '로봇' 부문에서 83.64%, '기타' 부문에서 16.36%가 발생합니다.

 

로보티즈

로보티즈 수익성지표
로보티즈 수익성지표

 - 서비스로봇 솔루션 및 로봇 부품 개발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로보티즈의 주요 제품은 서비스 로봇에 적합한 액츄에이터 및 이를 이용한 로봇 시스템입니다.

 - 로보티즈의 매출은 '액츄에이터 및 그 응용제품' 부문에서 87.30%, '자율주행 로봇' 부문에서 12.70%가 발생합니다.

 

 

 

로보스타

로보스타 수익성지표
로보스타 수익성지표

 - 산업용 로봇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로보스타의 주요 제품은 공장자동화에 활용되는 제조용 로봇입니다.(자동차, LCD, 반도체 제조공정 등)

 - 로보스타의 매출은 '제조용 로봇' 부문에서 71.58%, 'STAGE(디스플레이 제조 공정 장비)' 부문에서 5.88%, '공정 / 물류 장비' 부문에서 18.06%가 발생합니다.

 - 로보스타의 최대 주주는 LG전자입니다.(지분율 : 33.40%)

 

유진로봇

유진로봇 수익성지표
유진로봇 수익성지표

 - 로봇 개발업과 캐릭터완구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유진로봇의 로봇 사업 부문의 주요 제품에는 '청소로봇', '물류로봇',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 로봇 (유아교육용 로봇)' 등이 있습니다.

 - 유진로봇의 매출은 '지능형 서비스 로봇 등 판매, 제조' 부문에서 43.2%, '장난감 및 취미용품 도매업' 부문에서 56.8%가 발생합니다.

 

 

 

휴림로봇

휴림로봇 수익성지표
휴림로봇 수익성지표

 - 산업용 로봇과 지능형 로봇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휴림로봇의 주요 제품에는 제조업용 로봇으로 사용되는 직각좌표 로봇, 수평다관절 로봇, 데스크탑 로봇 등이 있습니다.

 - 휴림로봇의 매출은 '제조업용 로봇' 부문에서 95% 이상이 발생하고 나머지는 '서비스 로봇' 부문에서 발생합니다.

 

로보로보

로보로보 수익성지표
로보로보 수익성지표

 - 교육용 로봇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로보로보의 주요 제품에는 '교육용 로보키트', '교육용 로보키즈' 등이 있습니다.

 - 로보로보의 매출은 '교육용 로봇' 부문에서 85.15%, '생명, 항공 과학' 부문에서 3.95%, '기타(방과 후 위탁서비스, 임대료 등)' 부문에서 10.90%가 발생합니다.

 

 PCB는 스마트폰, 데이터센터, 통신, 전기차 등의 모든 IT 산업에 필요한 부품입니다. 최근 고성능 반도체 PCB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PCB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PCB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PCB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스마트폰 부품 관련주/데이터센터 관련주

 

 국내에서도 해외 탄소 배출권에 투자할 수 있는 탄소배출권 ETF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탄소배출권 ETF의 정보를 정리해두었습니다.

탄소배출권 ETF 및 탄소배출권 관련주 정리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마무리

 로봇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로봇 산업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 기업들이 로봇 산업에서 성과를 내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기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