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상승 종목 분석

세종메디칼 주가 전망, 상한가 이유, 세종메디칼 관련주 테마주

by *09* 2021. 7. 27.

 세종메디칼이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의 추세가 지지부진함에도 불구하고 세종메디칼의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세종메디칼의 차트 분석, 수익성 지표, 재무건전성 지표, 관련주, 테마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나다. 상한가 종목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세종메디칼 기업 개요

 - 세종메디칼은 2010년에 설립된 의료용 기기 제조 및 조립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복강경 수술에 사용되는 의료용 기기인 'Trocar'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 기타 주요 제품으로는 복강경수술 기구인 'LapSingle Plus'와 일회용 생체검사용 도구인 'LapBag'이 있습니다.

 

 2. 주가 상승 이유

 - 세종메디칼은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타임인베스트먼트로 경영권을 이전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 세종메디칼은 지난 7월 26일에 '경영권 변경 등에 관한 계약 체결'을 공시하여 경영권을 이전한다고 밝혔습니다.

 

 

 

 3. 지표 분석

 1) 일봉차트

세종메디칼 일봉차트
세종메디칼 일봉차트

 - 일봉 차트에서 120일 이동평균선 아래를 횡보하다가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2) 월봉차트

세종메디칼 월봉차트
세종메디칼 월봉차트

 - 2018년의 상장 당시 주가는 회복하지 못했지만 2020년의 전고점을 돌파한 모습입니다.

 

 3) 세종메디칼 수익성 지표

세종메디칼 수익성 지표
세종메디칼 수익성 지표

 -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였고 평균 20%을 상회하는 순이익률을 보여주었습니다.

 - 2020년에는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지만 순이익률이 3%까지 감소하여 당기순이익이 급감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세종메디칼 주당지표

세종메디칼 주당지표
세종메디칼 주당지표

 - EPS(주당 순이익) : 주식 1주당 순이익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세종메디칼의 EPS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조금씩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다가 2020년에 급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2020년에 순이익률이 급감한 것 때문으로 보입니다.

 - EPS를 포함한 기업의 수익성 지표들를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수익성 분석하기 - EPS, PER, BPS, PBR

 

 - BPS(주당 순자산) : 주식 1주당 기업의 순자산을 뜻하는 지표입니다.

 - 세종메디칼의 BPS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BPS를 포함한 기업의 재무건전성 지표들을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설명해두었습니다.

[펀더멘털] 기업 재무 건전성 분석하기 - BPS, PBR, EPS, PER

 

 

 

 4. 관련 테마

 - 세종메디칼은 코스닥 의료정밀기기 테마에 속한 기업입니다.

 - 세종메디칼의 주가 상승 이유는 경영권 인수이지만 유사한 테마에 속한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의료기기 관련주 대장주 상위 10종목(헬스케어 관련주/고령화 수혜주)

임플란트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치과치료 관련주 대장주/고령화 수혜주/노인정책 수혜주

 

 주가가 급등한 기업들은 이슈가 소멸되면 주가가 급락할 가능성도 있으니 유의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