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화학섬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상위 7종목

by *09* 2021. 6. 7.

 화학섬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 중에서 상위 7개 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화학섬유 산업의 대표적인 후방산업은 의류산업입니다. 최근 코로나 종식 수혜주로 의류기업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방산업인 화학섬유 기업들도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와 백신 보급으로 인해 보복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패션/의류 관련주들의 실적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패션/의류 산업의 전방산업은 화학섬유 산업입니다. 화학섬유가 의류를 생산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화학섬유 산업의 전방산업에는 석유화학 산업이 있습니다. 석유화학 산업은 글로벌 유가, 환율, 원재료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업종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화학섬유 산업의 수익성에도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화학섬유 관련 기업들 중에서 시가총액 상위 7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주봉차트
효성티앤씨 주봉차트

 - 효성의 섬유 및 무역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효성티앤씨의 섬유 사업 부문에서는 고부가가치 섬유소재인 스판덱스와 나이론원사 등을 주력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무역 사업 부문에서는 철강 및 화학 제품 유통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스판덱스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인더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코오롱인더 주봉차트

 - 코오롱의 제조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산업자재군, 화학소재군, 필름/전자재료군, 패션군, 의류소재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학섬유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오롱머티리얼의 최대주주로 코오롱인더가 있습니다.

 

태광산업

태광산업 주봉차트
태광산업 주봉차트

 - PTA, AN 등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부문과 원사, 직물 등을 생산하는 섬유 사업 부문으로 구성된 태광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섬유 사업 부문에서 나일론, 아크릴, 면방사, 직물 등의 합성섬유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티케이케미칼

티케이케미칼 주봉차트
티케이케미칼 주봉차트

 - 합성섬유 및 그 원료와 관련 화학제품의 제조/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티케이케미칼은 자체 스판덱스 브랜드인 '아라크라'의 증산을 결정하고 관련 설비를 개선할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올해 1분기 순이익이 상장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휴비스

휴비스 주봉차트
휴비스 주봉차트

 - SK케미칼과 삼양사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기업입니다. 휴비스는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와 장섬유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휴비스글로벌을 통해 중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 라마벤처스와 미국에 합작법인을 출범하여 북미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 합작법인은 올해 초부터 저융점 섬유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코오롱머티리얼 주봉차트
코오롱머티리얼 주봉차트

 - 화학섬유의 제조, 판매, 염색가공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코오롱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스포츠, 아웃도어용 기능성 원단을 중심으로 원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다기능성 고분자 멤브레인 소재" 주관 기관입니다. 이에 따라 나노 멤브레인 사업을 집중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에 있습니다. 나노 멤브레인은 머리카락의 500분의 1 굵기의 섬유로 아웃도어 의류와 여성용품부터 인공각막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몬

레몬 주봉차트
레몬 주봉차트

 - EMI 사업과 나노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복합기능성 나노섬유인 멤브레인을 대량으로 양산할 수 있는 전기방사 설비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몬의 멤브레인 설비는 세계 최대의 생산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은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소유한 VF Group에 3년간 멤브레인을 독점으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대한화섬

대한화섬 주봉차트
대한화섬 주봉차트

 - 폴리에스터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는 태광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대한화섬은 섬유/석유화학부문, 미디어부문, 금융부문, 인프라/레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대한화섬은 관계사인 태광산업과 함께 해양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같이 사회적 가치와 환경 문제를 생각하는 사업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생각됩니다.

 

 

 

 화학섬유 산업의 전방산업인 석유화학 산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석유화학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총정리

 

 화학섬유 산업의 후방산업인 패션/의류 산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패션/의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상위 10종목(코로나 백신 수혜주, 보복소비 수혜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효성티앤씨

 - 코오롱인더

 - 태광산업

 - 티케이케미칼

 - 휴비스

 - 코오롱머티리얼

 - 레몬

 - 대한화섬

 

※ 마무리

 화학섬유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화학섬유 관련주는 패션/의류 산업의 전방산업이니 보복 소비로 인한 의류 소비가 증가한다면 화학섬유 산업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