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삼성전자 240조원 투자/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by *09* 2021. 8. 25.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2023년까지 반도체, 바이오 등의 전략 사업에 240조원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시스템반도체에 투자를 확대하여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K-반도체 벨트 전략 보고대회'에서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 17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의 파운드리 공장에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향후 3년간 시스템반도체 분야에 50조원 이상을 투자할 전망입니다. 국내 최대의 기업인 삼성전자가 많은 투자를 진행하므로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스템반도체는 데이터를 해석, 계산, 처리하는 비메모리 반도체입니다. 대표적인 시스템반도체 소자로는 중앙연산처리장치(CPU), 시스템온칩(SoC) 등이 있습니다. 국내 반도체 기업들은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반도체를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 투자가 성공적으로 작용하여 우리나라의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이 부흥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시스템반도체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X세미콘

LX세미콘 주봉차트
LX세미콘 주봉차트

 - 반도체 개발, 제조, 판매업을 수행하는 LX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LG그룹에서 LX그룹으로 이동하면서 사명을 실리콘웍스에서 LX세미콘으로 변경했습니다.

 -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인 System IC를 주력 제품으로 설계하고 있습니다.

 - LX세미콘은 생산설비가 없는 팹리스 업체로, 설계한 반도체를 파운드리 업체에서 외주 생산합니다.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주봉차트
한미반도체 주봉차트

 - 반도체 후공정 장비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한미반도체는 반도체, 태양광, LED 등의 제조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한미반도체의 주력 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필수적 장비로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영

고영 주봉차트
고영 주봉차트

 - 전자제품 및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 검사기,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 고영은 3차원 정밀측정 장비를 반도체, 스마트팩토리, 의료로봇, 전장부품, 디스플레이 등의 분야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SFA반도체 주봉차트
SFA반도체 주봉차트

 -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입니다.

 -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SFA반도체의 매출은 메모리 부문에서 84.83%가 발생하고 비메모리 부문에서 14.75%가 발생합니다.

 

네패스

네패스 주봉차트
네패스 주봉차트

 - 반도체 및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부품과 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네패스는 비메모리 후공정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하나마이크론 주봉차트
하나마이크론 주봉차트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에서 분사한 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입니다.

 - 하나마이크론의 주력 사업 분야는 반도체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입니다.

 -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을 두고 있습니다.

 - 하나마이크론의 매출은 반도체 제조 부문에서 51.58%, 반도체 재료 부문에서 37.83%가 발생합니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주봉차트
시그네틱스 주봉차트

 -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는 영풍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두고 있습니다.

 - 시그네틱스의 매출은 메모리 부문에서 53.31%, 비메모리 부문에서 46.69%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세미콘

에이티세미콘 주봉차트
에이티세미콘 주봉차트

 - 반도체 테스트 사업과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주요 고객사로 SK하이닉스, 실리콘마이터스, LX세미콘과 중소형 팹리스 업체로 두고 있습니다.

 - 에이티세미콘은 올해 4월, 자본잠식을 해결하기 위한 무상감자를 실시했습니다.

 

 

 

 아래의 표에 시스템 반도체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기업들을 모두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리노공업 DB하이텍 LX세미콘
한미반도체 고영 SFA반도체 네패스 테스나
에스앤에스텍 피에스케이 엘비세미콘 네패스아크 하나마이크론
테크윙 엘비루셈 아이에이 디아이 에이디테크놀로지
아나패스 코아시아 어보브반도체 텔레칩스 아이텍
시그네틱스 지니틱스 윈팩 아진엑스텍 알파홀딩스
앤씨앤 라닉스 아이앤씨 오디텍 티엘아이
에이디칩스 다믈멀티미디어 에이티세미콘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삼성전자는 협력사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협성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협성회 회원 기업들에게 인력, 기술, 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240조원 투자는 협성회 기업들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링크에 삼성전자 협성회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전자 관련주/이재용 부회장 사면 수혜주/삼성전자 협성회 대장주/삼성전자 협력사

 

 최근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 국내 증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환율이 상승하면 기업의 수익에 도움이 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환율 상승이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환율 상승 수혜주 대장주 관련주 테마주/원화 가치 하락/의류 OEM ODM 관련주

 

 그래핀 소재는 물리 화학적으로 안전성이 높아 꿈의 소재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핀 소재는 디스플레이, 2차전지, 태양광전지, 의류, 전기차, 의료용 소재 등으로 사용될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그래핀 소재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나노 신소재 개발 사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X세미콘

 - 한미반도체

 - 고영

 - SFA반도체

 - 네패스

 - 하나마이크론

 - 시그네틱스

 - 에이티세미콘

 

※ 마무리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가 240조원이나 투자를 한다니 우리나라의 산업과 경기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투자로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많은 중견, 중소기업들에게도 좋은 실적이 발생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