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리오프닝 관련주/엔터주 대장주/BTS 관련주

by *09* 2021. 10. 9.

 위드코로나 관련주, 수혜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엔터주는 대표적인 위드코로나, 리오프닝 관련주입니다. BTS가 11월 북미 오프라인 콘서트를 재개한다는 소식에 엔터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이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미국 LA에서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위드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콘서트의 재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콘서트가 재개되면 코로나 이전보다 콘서트 수익이 더 늘어날 수도 있다는 분석에 엔터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플랫폼에는 하이브의 '위버스(Weverse)'와 에스엠의 '디어유'가 있습니다. 특히 에스엠의 디어유는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백신 접종률의 상승으로 한국도 11월 9일부터 위드코로나를 시작할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위드코로나 관련주인 엔터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상위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하이브

하이브 주봉차트
하이브 주봉차트

 - 글로벌 아티스트 육성과 음악 기반 콘텐츠의 제작 및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여자친구, 모로우바이투게더, 뉴이스트 등이 있습니다.

 - 하이브의 매출은 '앨범매출(음반, 음원 등)' 부문에서 35.35%, '콘텐츠 매출(영상 콘텐츠, 영상 출판물 등)' 부문에서 28.11%, 'MD 및 라이선싱 매출(공식 상품(MD), IP 라이선싱 등)' 부문에서 25.14%, '광고, 출연료 매출(광고수익, 출연료 수익 등)' 부문에서 7.40%가 발생합니다.

 - 하이브의 최고 인기 아티스트인 BTS가 11월 말에서 12월 초에 미국 LA에서 오프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 하이브는 2019년에 팬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를 출범했습니다. 위버스는 하이브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에스엠

에스엠 주봉차트
에스엠 주봉차트

 - 음반 제작, 퍼블리싱, 공연 기획 및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Red Velvet(레드벨벳), NCT, SuperM, 에스파(aespa) 등이 있습니다.

 - 에스엠의 매출은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89.01%, '광고' 부문에서 10.90%가 발생합니다.

 - 에스엠의 자회사인 글로벌 팬 메신져 플랫폼 기업 '디어유'가 11월 중으로 코스닥에 상장될 계획입니다.

 - 보이그룹 'NCT'의 앨범 판매량 급증으로 에스엠의 사상 최대 영업이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JYP Ent.

JYP Ent. 주봉차트
JYP Ent. 주봉차트

 - 엔터테인먼트, 음반, 음원의 제작 및 판매, MD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트와이스, ITZY, Stray Kids 등이 있습니다.

 - JYP Ent.의 매출은 '음반/음원' 부문에서 56.45%, '광고' 부문에서 7.76%, '출연료' 부문에서 2.75%, '콘서트' 부문에서 0.54%, '기타' 부문에서 32.50%가 발생합니다.

 - JYP Ent.는 에스엠,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 등의 국내 엔터 기업들과 함께 인천 송도에 K팝 복합단지의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봉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봉차트

 - 음반 및 음원 산업, 공연 사업, 매니지먼트(용역)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블랙핑크, 빅뱅, 아이콘, 악동뮤지션, 위너, 젝스키스 등이 있습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매출은 '상품, 기타제품' 부문에서 43.34%, '음악 서비스 매출' 부문에서 14.64%, '광고 모델 매출' 부문에서 13.28%, '방송 제작 매출' 부문에서 9.17%, '기타' 부문에서 19.57%가 발생합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걸그룹인 '블랙핑크'는 2022년에 북미 콘서트 투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큐브엔터

큐브엔터 주봉차트
큐브엔터 주봉차트

 - 음반 기획, 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장현승, BTOB,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 등이 있습니다.

 - 큐브엔터의 매출은 '상품' 부문에서 52.75%, '음원' 부문에서 13.94%, '음반' 부문에서 11.91%, '방송' 부문에서 7.63%, '기타' 부문에서 13.77%가 발생합니다.

 - 큐브엔터는 연기자와 예능 라인업을 강화하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큐브엔터는 브이티지엠피의 지분을 매수하여 코스메틱 사업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 큐브엔터는 올해 초부터 영상 콘텐츠 사업인 '시네 드 라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프엔씨엔터

에프엔씨엔터 주봉차트
에프엔씨엔터 주봉차트

 - 엔터테인먼트, 인쇄,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에는 FT아일랜드, AOA, 이동건, 정진영, SF9 등이 있습니다.

 - 에프엔씨엔터의 매출은 '매니지먼트' 부문에서 41.14%, '미디어콘텐츠 제작' 부문에서 19.63%, '공연, 음원/음반' 부문에서 16.32%, '로열티/팬미팅' 부문에서 12.39%, '기타' 부문에서 10.52%가 발생합니다.

 - 최근 에프엔씨엔터는 일본에서 걸그룹 공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꾸준히 상승하여 1200에 이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증시는 환율 상승이 악재로 작용합니다. 환율 상승을 방어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환율 상승 수혜주 대장주 관련주 테마주/원화 가치 하락/의류 OEM ODM 관련주

 

 인플레이션의 우려로 인해 각국의 중앙은행들이 금리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은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 악재로 작용합니다. 금리 인상이 수혜로 작용하거나 금리 인상을 방어할 수 있는 분야의 대장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금리 인상 수혜주 관련주 대장주/금리인상 방어주/금리인상 헤지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하이브

 - 에스엠

 - JYP Ent.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큐브엔터

 - 에프엔씨엔터

 

※ 마무리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음 달이면 우리나라도 위드코로나를 시행할 전망입니다. 하루빨리 마음 놓고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