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크래프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6. 11.

 크래프톤의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 8일 크래프톤이 한국거래소에 주권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크래프톤의 장외 시가총액은 20조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크래프톤이 상장되는 것과 관련된 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와 테라를 대표작으로 가지고 있는 게임 개발사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크래프톤의 상장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크래프톤은 기존 게임업계의 3강이라고 불리는 3N(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의 수준에 근접했습니다. 2020년 넷마블의 영업이익이 2720억, 엔씨소프트의 영업이익이 8248억, 넥슨의 영업이익이 1조 1907억이라고 합니다. 크래프톤은 2020년에 7739억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3N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올해 IPO 대어들 중 하나인 크래프톤과 관련된 기업을 정리하고 요약해보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주식투자는 본인 책임하에 스스로 판단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 크래프톤에 투자를 했거나 지분을 보유한 기업

 

넵튠

넵튠 주봉차트
넵튠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의 지분을 1.07%가량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주봉차트
카카오게임즈 주봉차트

 - 카카오의 자회사로서 종합 게임사입니다. 크래프톤의 지분을 2.07%가량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래프톤이 개발한 게임을 카카오게임즈에서 유통, 운영, 퍼블리싱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 주봉차트
아주IB투자 주봉차트

 - 신기술 사업 금융 회사이자 사모 집합투자지구 운용회사입니다. 미국의 자회사의 포트폴리오에 크래프톤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TS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투자 및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을 하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에 70억 원가량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이노테라피

이노테라피 주봉차트
이노테라피 주봉차트

 -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2019년에 크래프톤의 지분을 일부 매입했다고 합니다.

 

와이팜

와이팜 주봉차트
와이팜 주봉차트

 - 무선통신용 고효율 전력 증폭기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의 지분을 0.01%가량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크래프톤과 인맥으로 관련 있는 기업

 

넷게임즈

넷게임즈 주봉차트
넷게임즈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제작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넷게임즈의 대표와 크래프톤의 의장이 함께 창업한 기업이 넷게임즈라고 합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 주봉차트
네오위즈 주봉차트

 -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의 의장이 창업자로 참여했었다고 합니다.

 

네오위즈홀딩스

네오위즈홀딩스 주봉차트
네오위즈홀딩스 주봉차트

 -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크래프톤의 의장이 창업자로 참여했었다고 합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크래프톤에 투자를 했거나 지분을 보유한 기업

 - 넵튠

 - 카카오게임즈

 - 아주IB투자

 - TS인베스트먼트

 - 이노테라피

 - 와이팜

 

 크래프톤과 인맥으로 관련 있는 기업

 - 넷게임즈

 - 네오위즈

 - 네오위즈홀딩스

 

※ 마무리

 크래프톤의 상장과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만큼이나 크래프톤의 상장이 관심을 끄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크래프톤과 관련된 기업이라고 해서 주가가 오른다는 보장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시중에 풀려있는 정보들이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는 본인 책임하에 신중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