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6.

 5G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5G 관련주에는 SK텔레콤, 이노와이어리스, 오이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정부와 이동통신 3사는 2024년까지 농어촌에도 5G망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5G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5G는 5세대 이동통신의 줄임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5G 통신은 최대속도가 20 Gbps에 달하는 통신 기술입니다. 지난 15일, 정부와 이동통신 3사는 농어촌 지역에도 5G 서비스가 원활히 제공되도록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올해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여 2024년까지 전국의 농어촌 지역에서도 5G가 터지게 한다고 합니다. 5G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과도 관련이 있는 기술이므로 관련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관련주를 정리한 것이므로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SK텔레콤

SK텔레콤 주봉차트
SK텔레콤 주봉차트

 - 무선통신사업,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사업, 인터넷 포털 서비스 사업 등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정부와 함께 2024년까지 농어촌에도 5G망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통산사업과 비통신사업을 분할하여 지배구조를 재편할 계획이 있다는 소식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KT

KT 주봉차트
KT 주봉차트

 - ICT, 금융사업, 위성방송 서비스 사업, 기타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정부와 농어촌 5G망 공급 계획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최근 금융소비자 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인 뱅크샐러드에 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주봉차트
LG유플러스 주봉차트

 - LG그룹의 계열사로서 통신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함께 농어촌에 5G망을 공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에서 LG유플러스가 올해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이 1조 원을 넘길 것이라는 전망을 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케이엠더블유 주봉차트

 -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삼성전자에 통신 관련 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 주봉차트
이노와이어리스 주봉차트

 - 통신용 시험/계측기 및 SmallCell 등의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NH투자증권에서 이노와이어리스가 생산하는 통신 부품의 매출 성장이 올해부터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을 했습니다.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 주봉차트
에이스테크 주봉차트

 -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방산용 안테나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채택하여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도에 5G 안테나를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텔레필드

텔레필드 주봉차트
텔레필드 주봉차트

 - 광전송장비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KT와 함께 제주도에서 통신망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서진시스템 주봉차트

 -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과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메리츠증권에서 서진시스템의 통신장비 사업부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주봉차트
쏠리드 주봉차트

 -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유상증자를 결정하여 주가가 급락한 적이 있습니다.

 

 

 

 

이루온

이루온 주봉차트
이루온 주봉차트

 -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23억으로 전년비 132%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기가레인

기가레인 주봉차트
기가레인 주봉차트

 - RF통신 사업, 반도체 장비 사업, 중고 반도체 장비 사업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기가레인은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사업부에 안테나 필터 유닛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덕전자

대덕전자 주봉차트
대덕전자 주봉차트

 - 반도체 및 통신기기에 사용되는 PCB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협력회사 협의회(협성회)에 포함된 기업 중에서 매출이 1조 원이 넘는 기업입니다.

 

 

 

다산네트웍스

다산네트웍스 주봉차트
다산네트웍스 주봉차트

 - 네트워크 통신장비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캐나다에 네트워크 통합관리 솔루션을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치에프알

에치에프알 주봉차트
에치에프알 주봉차트

 -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국의 FUJITSU사와 500억 규모의 5G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기산텔레콤

기산텔레콤 주봉차트
기산텔레콤 주봉차트

 - 통신장비 제조업, 위성통신기기 제조업, 통신서비스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를 통해 방위산업과 항공산업에도 진출해있습니다.

 

 

 

 

윈스

윈스 주봉차트
윈스 주봉차트

 - 네트워크 보안 분야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190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우리넷

우리넷 주봉차트
우리넷 주봉차트

 - 기간통신 사업자들에게 광통신 장비를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진행하는 5G 모듈 개발에 참여하였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아이크래프트 주봉차트

 - 인터넷 네트워크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24시간 네트워크 전용 장비 테스트가 가능한 기술센터를 열었습니다.

 

 

 

RFHIC

RFHIC 주봉차트
RFHIC 주봉차트

 - 통신용과 방산용으로 사용되는 Power 증폭기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신영증권에서 RFHIC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주봉차트
오이솔루션 주봉차트

 -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북미에서 5G망 투자를 다시 시작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웨이브일렉트로

웨이브일렉트로 주봉차트
웨이브일렉트로 주봉차트

 - 무선 통신 시스템의 핵심모듈과 이동통신 기지국 및 중계기용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신규사업으로 OLED 관련 사업과 방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비쿼스

유비쿼스 주봉차트
유비쿼스 주봉차트

 - 유비쿼스홀딩스의 네트워크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216억 원으로 전년비 58%가량 증가했습니다.

 

오파스넷

오파스넷 주봉차트
오파스넷 주봉차트

 - 네트워크 통합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사로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등이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이 작년 대비 9%가량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나무기술

나무기술 주봉차트
나무기술 주봉차트

 - 가상화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 10억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유엔젤

유엔젤 주봉차트
유엔젤 주봉차트

 - 통신사업자 및 단말 제조사에 각종 스마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작년 영업이익이 15억 원으로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대한광통신

대한광통신 주봉차트
대한광통신 주봉차트

 - 광섬유 및 광케이블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의 개발로 광케이블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와이어블

와이어블 주봉차트
와이어블 주봉차트

 - 무선기지국 시공 전문 기업입니다. 전파기지국에서 사명을 와이어블로 변경했습니다. 서울시의 자동차 커넥티드 서비스에 참가한 이력이 있습니다.

 

 

 

삼지전자

삼지전자 주봉차트
삼지전자 주봉차트

 - 통신사업, 전자부품 유통사업, 정보통신 공사 등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LG유플러스에 5G 이동 통신에 사용되는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위버

코위버 주봉차트
코위버 주봉차트

 - 유선 광전송장비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KT와 함께 양자암호화 장비를 국산화한 이력이 있습니다.

 

텔코웨어

텔코웨어 주봉차트
텔코웨어 주봉차트

 - 정보통신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SKT와 29억 규모의 용역 제공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엔텔스

엔텔스 주봉차트
엔텔스 주봉차트

 - 통신 서비스 사업자에게 운용지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SK텔레콤과 90억 규모의 유지보수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에프알텍

에프알텍 주봉차트
에프알텍 주봉차트

 - 통신장비 사업부문과 에너지 사업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미국의 버라이즌에 5G 중계기를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합니다.

 

머큐리

머큐리 주봉차트
머큐리 주봉차트

 - 정보통신장비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KT와 133억 원 규모의 와이파이 관련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와이솔

와이솔 주봉차트
와이솔 주봉차트

 - 전자, 전기, 기계 기구 및 그 부속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SK텔레콤

 - KT

 - LG유플러스

 - 케이엠더블유

 - 이노와이어리스

 - 에이스테크

 - 텔레필드

 - 서진시스템

 - 쏠리드

 - 이루온

 - 기가레인

 - 대덕전자

 - 다산네트웍스

 - 에치에프알

 - 기산텔레콤

 - 윈스

 - 우리넷

 - 아이크래프트

 - RFHIC

 - 오이솔루션

 - 웨이브일렉트로

 - 유비쿼스

 - 오파스넷

 - 나무기술

 - 유엔젤

 - 대한광통신

 - 와이어블

 - 삼지전자

 - 코위버

 - 텔코웨어

 - 엔텔스

 - 에프알텍

 - 머큐리

 - 와이솔

 

※ 마무리

 5G 통신과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봤습니다. 올해 코로나19의 백신이 공급되면서 해외에서 5G망 구축 사업이 재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의 5G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5G 관련 기업들의 실적이 모두 증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5G 관련주에 편입되었다가 거래정지를 당한 종목도 왕왕 있습니다. 주식투자를 하실 때에는 여러 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