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애플 아이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아이폰 13 출시 수혜주 관련주/애플 스마트폰

by *09* 2021. 8. 17.

 애플 아이폰13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다가오는 9월에 애플의 신형 스마트폰인 아이폰13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애플은 전작인 아이폰12보다 물량을 20%가량 늘려 1억 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애플은 삼성전자, 샤오미와 더불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위권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삼성전자와 샤오미와는 다르게 프리미엄 제품을 기반으로 점유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애플 아이폰의 브랜드 파워는 매우 막강합니다. 지난해에는 아이폰12를 10월에 발표했지만 올해는 9월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아이폰13은 전작과 동일하게 4가지 크기로 출시됩니다. 전작과 가장 크게 달라지는 점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사진 필터가 추가되어 카메라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될 전망입니다. 또한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이 200mAh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노치의 크기가 줄어들거나 충전기 단자를 C-타입으로 바뀔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3의 초기 물량은 전작보다 20% 증가한 9000만대를 생산할 예정이기 때문에 관련주들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 아이폰에 부품을 공급하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X세미콘

LX세미콘 주봉차트
LX세미콘 주봉차트

 - 디스플레이 패널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애플 아이폰에 OLED DDI(디스플레이 구동칩)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주봉차트
LG이노텍 주봉차트

 -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부문에서 애플 아이폰에 하이엔드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 CCM 자동화검사장비 및 영상평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하이비젼시스템은 애플 아이폰의 제조기업인 폭스콘에 카메라 검사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비에이치 주봉차트
비에이치 주봉차트

 - FPCB와 FPCB 응용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FPCB는 스마트폰, OLDE, LCD모듈, 카메라모듈 등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입니다.

 - 애플 아이폰에 RFPCB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가 RFPCB 사업을 철수하면서 비에이치의 애플 RFPCB 점유율은 50% 대에서 70%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영풍

영풍 주봉차트
영풍 주봉차트

 - 비철금속 제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 회사입니다.

 - 애플 아이폰에 RFPCB를 납품하는 영풍전자의 지분을 100% 보유하여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삼성전기가 RFPCB 사업을 철수하면서 영풍전자의 애플 RFPCB 점유율은 10% 대에서 30%까지 증가할 전망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아이티엠반도체 주봉차트
아이티엠반도체 주봉차트

 -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아이티엠반도체는 애플 아이폰의 이어폰인 에어팟에 보호회로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최근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국내 증시의 힘이 빠지고 있습니다. 환율이 상승하여 달러의 가치가 증가하는 것이 수혜로 작용할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해두었습니다.

환율 상승 수혜주 대장주 관련주 테마주/원화 가치 하락/의류 OEM ODM 관련주

 

 유럽연합이 '핏포55'를 발표하면서 전기차 시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모델인 제네시스의 전기차 모델이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제네시스 관련주들과 관련 내용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현대차 부품 관련주 수혜주/제네시스 GV60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코로나 재확산으로 언택트 산업이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삼성전자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가상현실, 증강현실 관련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X세미콘

 - LG이노텍

 - 하이비젼시스템

 - 비에이치

 - 영풍

 - 아이티엠반도체

 

※ 마무리

 애플 아이폰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애플은 애플 생태계를 구성하며 아이폰의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세는 둔화되었지만 아이폰의 브랜드 파워는 막강하기 때문에 관련주들을 정리해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