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현대차 부품 관련주 수혜주/제네시스 GV60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by *09* 2021. 8. 6.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하겠습니다. 현대차에서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을 출시합니다.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인 제네시스 GV60은 소형급 SUV로 출시될 전망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7월,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월 기준 최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제네시스의 글로벌 판매량이 내년까지 증가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협력사의 호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은 전기차 생산 플랫폼인 E-GMP를 통해 아이오닉과 EV6 등을 생산하며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인 GV60을 8월부터 양산한다고 합니다. GV60보다 크기가 큰 SUV 모델인 GV70도 올해 12월에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전망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현대차의 제네시스 모델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현대위아

현대위아 주봉차트
현대위아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 사업과 기계 사업을 영위하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자동차 부품 부문에서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친환경 자동차의 부품으로 사용되는 열관리 시스템과 공기압축기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와 협동로봇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대위아는 매출의 90% 이상이 자동차 부품 부분에서 발생하고 9%가량이 기계 부문에서 발생합니다.

 

만도

만도 주봉차트
만도 주봉차트

 - 한라홀딩스의 자동차 부품 제조 부문에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만도가 생산하는 제품은 크게 5가지로 분류됩니다. Brack System, Steering System, Suspension System, Driver Assistance System, Electronics-Iron Casting의 5가지입니다.

 - 만도는 자율주행 사업부문과 모빌리티 사업부문 등을 분할하여 만도모빌리티솔루션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 

 

에스엘

에스엘 주봉차트
에스엘 주봉차트

 - 자동차 램프 및 샤시 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의 기업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 미국 GM이 우수한 협력 업체에게 시상하는 QSTP AWARD를 24회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 에스엘의 매출은 램프 부문에서 80.89%가 발생하고 샤시 부문에서 12.80%, 금형 및 기타 부문에서 6.31%가 발생합니다.

 

 

 

현대공업

현대공업 주봉차트
현대공업 주봉차트

 - 자동차 내장재(시트)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현대공업이 생산하는 자동차 내장재 종류에는 자동차 시트 쿠션, 등받이, 좌석 팔 지지대(암레스트), 좌석 머리 지지대(헤드레스트), 좌석 등받이부의 사이드(사이드패드) 등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매출이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두올

두올 주봉차트
두올 주봉차트

 - 자동차용 내장재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두올이 제조하는 자동차용 내장재 종류에는 시트, 원단, 에어백쿠션 등이 있습니다.

 - 두올의 매출은 시트 부문에서 64.53%, 원단 부문에서 27.83%, 에어백 부문에서 7.64%가 발생합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봉차트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봉차트

 -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의 주요 제품에는 HEADLINER, NVH부품, FLOOR CARPET, DOOR TRIM 등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매출이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산업용 클린룸 사업을 영위하는 원방테크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5년 이상 연속으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증강현실 전문 기업인 맥스트가 상장된 후, 따따상을 기록한 것으로 증강현실 기술의 중요성이 반증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증강현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비대면 언택트 수혜주

 

 유럽연합이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의 55%까지 줄인다는 '핏포55'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의 국가들이 탄소국경세 부과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탄소국경세가 부과된다면 탄소배출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온실가스 관련주/탄소국경세 수혜주

 

 양자기술은 산업계의 판도를 바꿀 미래 혁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학계와 연구계에서 주로 다루어지던 양자 기술을 산업계로 이끌어 내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미래양자융합포럼'을 창립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양자기술 관련주 대장주/미래양자융합포럼 수혜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현대위아

 - 만도

 - 에스엘

 - 현대공업

 - 두올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 마무리

 제네시스 전기차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는 전기차 시장의 원년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점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