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인공지능 AI 관련주 대장주 / CES 2022 수혜주 관련주 / 삼성전자 미래 먹거리 사업

by *09* 2022. 1. 4.

 인공지능 AI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미국에서 열리는 CES 2022에서 다양한 인공지능 AI 기술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AI사업은 삼성그룹의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분류되는 만큼 많은 발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 IT 전시회인 'CES 2022'에서 인공지능과 IoT 등의 기술이 결합된 솔루션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아바타'와 새로운 '삼성 봇'을 선보였습니다. AI 아바타는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필요한 일을 대신해주는 라이프 어시스턴트로 온디바이스 대화 인식, UWB 위치 인식, IoT 가전 제어 기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AI 산업은 4차 산업시대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국내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지정하면 그 산업은 크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바이오 산업과 로봇 산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가 미래 먹거리로 정한 AI 산업을 눈여겨보는 것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국내 대표 인공지능 AI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인공지능 AI 관련주 대장주 / CES 2022 수혜주 관련주 / 삼성전자 미래 먹거리 사업

 

◆ 인공지능 AI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알체라

 - 바이브컴퍼니

 - 셀바스AI

 - 뷰노

 - 마인즈랩

 - 딥노이드

 - 솔트룩스

 

 

 

◆ 인공지능 AI 관련 기업 개요

알체라

수익성지표
수익성지표

 -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알체라의 주력 제품은 3D landmark 기술을 이용한 안면 인식 기술입니다.

 - 알체라의 매출은 '안면인식' 부문에서 64.8%, '이상상황 감지' 부문에서 5.5%, 'Data(인공지능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사업)' 부문에서 22.3%가 발생합니다.

 - 알체라의 최대주주는 스노우입니다.(지분율 : 14.99%)

 - 스노우의 최대주주는 네이버입니다.(지분율 : 75.46%)

 

바이브컴퍼니

수익성지표
수익성지표

 - AI와 빅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바이브컴퍼니의 주력 제품에는 'AI Solver', '썸트렌드', 'AI Assistant' 등이 있습니다.

 - AI Solver : 발생하는 많은 문제들을 미리 예측하는 AI 기반 Problem Solving 솔루션입니다.

 - 썸트렌드 : 온라인 데이터에 대한 수집, 저장, 분석 및 시각화 과정을 통해 인사이트 발굴 환경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입니다.

 - AI Assistant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데이터에 내재된 가치를 찾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능형 에이전트입니다.

 - 바이브컴퍼니의 매출은 'AI Solver' 부문에서 57.32%, '썸트렌드' 부문에서 20.27%, 'AI Assistant' 부문에서 21.61%가 발생합니다.

 - 바이브컴퍼니의 2대 주주는 카카오입니다.(지분율 : 9.27%)

 

 

 

셀바스AI

셀바스AI 수익성지표
셀바스AI 수익성지표

 -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셀바스AI의 주요 제품은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기술입니다.

 - HCI 기술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위한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영상인식 등의 기술을 뜻합니다.

 - 셀바스 AI의 매출은 'HCI' 부문에서 30%, 'Edu-Tech(인공지능 융합 교육 플랫폼)' 부문에서 7%, 'Medical / Healthcare' 부문에서 4%, '의료진단기기' 부문에서 32%, '보조공학기기' 부문에서 26%가 발생합니다.

 - 셀바스AI는 종속회사를 통해 의료진단기기와 보조공학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뷰노

뷰노 수익성지표
뷰노 수익성지표

 - 의료용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 뷰노의 주력 제품은 '의료영상 기반 진단보조 솔루션'과 '음성인식 기반 의료차트 자동작성 솔루션'입니다.

 - 뷰노의 매출은 '영상솔루션' 부문에서 48.0%, '음성솔루션' 부문에서 38.6%, '병리솔루션' 부문에서 0.9%가 발생합니다.

 

 

 

마인즈랩

마인즈랩 수익성지표
마인즈랩 수익성지표

 - AI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와 인공인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마인즈랩의 주요 제품은 'AICC'와 'maum Cloud'가 있습니다.

 - AICC :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VOC 분석과 상담 품질 향상은 물론 AI상담사를 이용한 고객 상담까지 가능한 혁신적 인공지능 컨택센터 서비스입니다.

 - maum Cloud : AI 알고리즘을 기업 맞춤형 AI서비스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 API 서비스입니다.

 - 마인즈랩의 매출은 'AICC' 부문에서 45.40%, 'maum Cloud' 부문에서 13.04%가 발생합니다.

 

딥노이드

딥노이드 수익성지표
딥노이드 수익성지표

 - 의료 진단 및 판독 보조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딥노이드의 주요 제품은 DEEP:AI(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입니다.

 - DEEP:AI는 뇌혈관질환, 폐질환, 척추질환, 흉부질환 등의 주요 질병의 검출을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 딥노이드의 매출은 '소프트웨어의 판매' 부문에서 91.1%, '라이센스 제공' 부문에서 4.4%가 발생합니다.

 

 

 

솔트룩스

솔트룩스 수익성지표
솔트룩스 수익성지표

 - 인공지능, 빅데이터 솔루션 구축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솔트룩스의 주력 제품에는 'AI Suite'와 'Big Data Suite'가 있습니다.

 - AI Suite : 인간의 직관에 의존해 처리되던 업무 영역(고객상담, HR/채용 등)을 자동화하는 엔진입니다.

 - Big Data Suite : 웹으로부터의 대규모 데이터 수집과 저장, 검색, 인지분석, 실시간 예측 등을 제공하는 엔진입니다.

 - 솔트룩스의 매출은 'AI Suite' 부문에서 24.90%, 'Big Data Suite' 부문에서 50.20%가 발생합니다.

 

 최근 삼성, 현대차, LG 등의 대기업 그룹들이 로봇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22년 상반기 내로 웨어러블 로봇을 양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로봇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로봇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전자 로봇 상용화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현대차 로봇 관련주 테마주

 

 고성능 반도체 PCB의 수요가 폭증하여 PCB 가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PCB는 반도체, 전기차, AI, 통신 등 대부분의 IT산업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PCB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PCB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스마트폰 부품 관련주/데이터센터 관련주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마무리

 인공지능 AI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AI가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무섭기도 합니다. 하지만 국내 기업들이 AI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어 발전하는 한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