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7.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또한 폭스바겐이 파워데이에서 전고체 배터리를 언급했었습니다. 따라서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를 정리해놓으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비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안전성이 높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불연성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여 외부의 충격에도 비교적 안정적이고 화재의 위험이 낮습니다.

 둘째로 에너지 밀도가 높습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에 비해서 단위 부피당 에너지 밀도가 2배 이상 높습니다.

 셋째로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충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고체 배터리는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전고체 배터리와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에 언급할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닌 관련주 정리입니다. 주식투자는 스스로 판단하시고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 기업 개요

 

삼성SDI

삼성SDI 주봉차트
삼성SDI 주봉차트

 -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의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로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종합기술원과 협력하여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기준으로 전기차 배터리 점유율은 세계 4위라고 합니다.

 

동화기업

동화기업 주봉차트
동화기업 주봉차트

 - 소재사업부문과 건장재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삼성SDI와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으로 생각되는 고체 전해질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 주봉차트
에코프로비엠 주봉차트

 -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제품을 가장 먼저 양산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SDI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주봉차트
씨아이에스 주봉차트

 - 2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관련 장비를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기술 이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주봉차트
일진머티리얼즈 주봉차트

 -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삼성SDI에 일렉포일을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주봉차트
삼진엘앤디 주봉차트

 - 전자기기 구성 부품 및 정밀사출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삼성SDI에 원통형 2차전지 가스켓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코스모신소재 주봉차트
코스모신소재 주봉차트

 - 2차전지 양극활물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 전구체를 삼성SDI에 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바코

아바코 주봉차트
아바코 주봉차트

 -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 장비, 자동화 장비를 주요 사업 제품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극한 환경용 전고체 배터리 핵심기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코스모화학

코스모화학 주봉차트
코스모화학 주봉차트

 - 이산화티타늄, 폐수처리제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산화티타늄을 제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천보

천보 주봉차트
천보 주봉차트

 -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2차전지 전해질 첨가제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케미칼 주봉차트
포스코케미칼 주봉차트

 -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2차전지 양극재와 음극재를 함께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삼성SDI를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업 요약

 - 삼성SDI

 - 동화기업

 - 에코프로비엠

 - 씨아이에스

 - 일진머티리얼즈

 - 삼진엘앤디

 - 코스모신소재

 - 코스모화학

 - 아바코

 - 천보

 - 포스코케미칼

 

 

※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SDI와 협력사들이 전고체 배터리 관련 기업으로 묶이는 것 같습니다. 전고체 관련주에 묶여 있는 기업들이라고 해서 주가가 오를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면밀하게 기업분석을 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