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마켓컬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8.

 마켓컬리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마켓컬리는 올해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마켓컬리는 국내 신선식품 배송 점유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마켓컬리 관련주를 알아두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켓컬리는 2014년에 설립된 신선 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마켓컬리의 주요 서비스는 샛별배송 서비스입니다. 샛별 배송 서비스는 수도권을 한정으로 당일 주문 시 다음날 새벽에 신선식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쿠팡이 미국 증시에 IPO를 한 것과 같이 마켓컬리도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쿠팡과 달리 마켓컬리는 미국 증시 상장이 힘들 것이라는 예측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컬리는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고 개발자를 대거 채용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고 있어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지금부터 마켓컬리와 관련된 기업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기업들의 개요를 정리하고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단순한 관련주 정리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실 때에는 스스로 공부하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마켓컬리 관련 기업 개요

 마켓컬리 관련주를 크게 3가지로 구분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직접 식음료를 납품하는 기업, 두 번째는 마켓컬리에 투자한 기업, 세 번째는 기타 기업으로 구분하겠습니다.

 

⊙ 직접 식음료를 납품하는 기업

 

흥국에프엔비

흥국에프엔비 주봉차트
흥국에프엔비 주봉차트

 - 식료품과 기타 식품 첨가물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식음료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우양

우양 주봉차트
우양 주봉차트

 - 농축수산물과 즉석식품 등을 제조 및 수출입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가정간편식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주봉차트
케이씨피드 주봉차트

 - 배합 사료, 축산물 구입, 액란 제조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유정란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푸드나무

푸드나무 주봉차트
푸드나무 주봉차트

 - 간편 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닭가슴살을 마켓컬리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 주봉차트
팜스토리 주봉차트

 -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 제품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입점했다고 합니다.

 

팜스코

팜스코 주봉차트
팜스코 주봉차트

 - 배합사료 및 신선식품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를 마켓컬리에 납품한다고 합니다.

 

디딤

디딤 주봉차트
디딤 주봉차트

 - 식품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입점하는 것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 마켓컬리에 투자한 기업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주봉차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주봉차트

 - 소기업 창업 투자 회사입니다. 마켓컬리의 초기 투자사라고 합니다.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DSC인베스트먼트 주봉차트

 - 벤처캐피탈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의 초기 투자자 중 하나라고 합니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주봉차트
SK네트웍스 주봉차트

 - 에너지 유통, 정보통신 유통, 글로벌 무역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에 투자하여 지분을 2.4%가량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기타 관련 기업

 

이씨에스

이씨에스 주봉차트
이씨에스 주봉차트

 - 기업에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의 콜센터 구축과 관련된 기업이라고 합니다.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 주봉차트
태경케미컬 주봉차트

 -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신선식품 택배에는 드라이아이스가 필수이기 때문에 마켓컬리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세하

세하 주봉차트
세하 주봉차트

 - 식품에 사용되는 포장재와 관련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마켓컬리의 신선식품 배송에 식품 포장재가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 마켓컬리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지어소프트

지어소프트 주봉차트
지어소프트 주봉차트

 - 광고 사업과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인 오아시스가 새벽 배송 시장에 진출하였다고 합니다.

 

 

 

※ 마켓컬리 관련 기업 요약

 

⊙ 직접 식음료를 납품하는 기업

 

 - 흥국에프엔비

 - 우양

 - 케이씨피드

 - 푸드나무

 - 팜스토리

 - 팜스코

 - 디딤

 

⊙ 마켓컬리에 투자한 기업

 

 - 미래에셋벤처투자

 - DSC인베스트먼트

 - SK네트웍스

 

⊙ 기타 관련 기업

 

 - 이씨에스

 - 태경케미컬

 - 세하

 - 지어소프트

 

※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켓컬리와 관련된 기업들을 정리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에는 직접 식음료를 납품하는 기업, 투자한 기업, 기타 기업으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 마켓컬리 관련주 중에서 옥석 가리기를 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