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골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골프 웨어 관련주/골프 용품 관련주/골프장/골프 의류

by *09* 2021. 7. 27.

 골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골프 인구가 급증하였습니다. 특히 MZ세대와 여성을 위주로 골프가 인기를 끌고 있어 관련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골프 관련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골프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골프는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이고 최대 4명이 플레이하기 때문에 팬데믹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스포츠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국내 골프 인구는 2017년 대비 33%가량 증가했으며, 증가분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발생했습니다. MZ세대는 기존의 세대들보다 소비성향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MZ세대는 아직 연령이 어리기 때문에 골프 시장은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국내 골프시장은 비교적 비용이 저렴한 퍼블릭 골프장을 위주로 골프 이용층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골프장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요금인 '그린피'의 평균 가격이 올랐는데도 골프장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퍼블릭 골프장보다 비용이 더욱 저렴한 스크린 골프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골프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휠라홀딩스 주봉차트

 -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입니다. 골프 전문 브랜드인 'Titleist'와 글로벌 골프용품업체인 'Acushnet'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체 FILA 브랜드에서도 휠라 골프(FILA GOLF) 브랜드를 영위하고 있고 휠라(FILA), 휠라 언더웨어(FILA UNDERWEAR), 휠라 키즈(FILA KID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골프존

골프존 주봉차트
골프존 주봉차트

 - 기존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골프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S/W와 H/W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으며 골프시뮬레이터용 유지보수성 소모품 판매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골프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실내 골프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초 기준으로 전국에 90개 직영점이 있습니다.

 

아난티

아난티 주봉차트
아난티 주봉차트

 - 골프장 레저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골프장 레저시설의 개발, 건설, 운영, 분양 등을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금강산 관광지구 내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온천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북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KMH

KMH 주봉차트
KMH 주봉차트

 - 반도체부품소재 사업, 골프장 운영 사업, 송출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아시아경제, KMH신라레저, 파주컨트리클럽, KMH하이텍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전체 매출에서 골프장 운영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20.53%이고 반도체 부품 소재 사업이 30.87%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크리스에프앤씨

크리스에프앤씨 주봉차트
크리스에프앤씨 주봉차트

 - 스포츠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골프웨어를 주력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브랜드로 PING, FANTOM, PEARLY GATES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장 개발 및 운영업을 수행하는 '에스씨인베스트'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뉴딘홀딩스 주봉차트
골프존뉴딘홀딩스 주봉차트

 - 기존의 골프존에서 투자 및 자주사업 부문이 분할된 기업입니다. 골프 시뮬레이터 사업과 스크린 골프장 사업을 영위하는 '골프존'과 골프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골프존유통'을 주요 관계사로 두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주봉차트
용평리조트 주봉차트

 - 콘도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리조트 운영사업과 콘도 및 골프분양을 수행하는 분양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용평리조트는 용평골프클럽, 버치힐골프클럽 등의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용평리조트는 골프장과 리조트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어 골프 인구 유치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남화산업

남화산업 주봉차트
남화산업 주봉차트

 - 대중 골프장 운영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광주와 전남권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중 골프장을 35개소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남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골프장 운영사이며 규모의 경제를 통해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베뉴지

베뉴지 주봉차트
베뉴지 주봉차트

 - 백화점, 할인점, 주택건설사업, 웨딩컨설팅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골프장 운영업을 영위하는 부국관광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부국관광은 경기도 가평군에 '베뉴지CC' 골프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베뉴지는 기타 종속회사로 관광호텔업을 영위하는 호텔그랜드유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주봉차트
까스텔바작 주봉차트

 - '패션그룹형지'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까스텔바작은 골프의류와 골프용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점퍼, 스웨터, 바지, 큐롯 등의 골프웨어와 캐디백, 보스턴백, 파우치백 등의 골프용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사업의 디지털화 전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카카오에서 설립한 인터넷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다음달 증시에 상장됩니다. 카카오뱅크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예측에서 2585조원이 몰리면서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기록이었던 2417조원을 뛰어넘었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보유한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카카오뱅크 관련 소식과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카카오뱅크 상장/카카오뱅크 IPO/카뱅 관련주

 

 폭염으로 인해 전력 예비율이 한자리대로 떨어졌습니다. 또한 노후 전력 인프라로 인해 정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력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를 기존의 전력망에 연결하기 위해서도 스마트그리드/전력 인프라는 필수적입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폭염 관련주 수혜주/전력 관련주

 

 유럽연합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의 55%까지 줄이겠다는 계획의 '핏포55'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의 전기차 시장에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나라의 전기차 배터리 소재 기업들은 유럽시장을 선점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2차전지 소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유럽 전기차 2차전지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휠라홀딩스

 - 골프존

 - 아난티

 - KMH

 - 크리스에프앤씨

 - 골프존뉴딘홀딩스

 - 용평리조트

 - 남화산업

 - 베뉴지

 - 까스텔바작

 

※ 마무리

 골프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골프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해외 골프인구가 국내 골프 시장으로 유입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국내 골프 시장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언제 종식될지는 모르지만 다양한 방면에서 산업을 분석한 뒤 투자를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