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카카오뱅크 상장(IPO)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5. 7.

 카카오뱅크 상장(IPO)의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관련주들은 대부분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 넷마블, 한국금융지주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7월 즈음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케이뱅크에 이어 우리나라의 두 번째 인터넷 전문 은행입니다. 카카오가 한국금융지주의 지분을 일부 인수하면서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즈를 상장하는데 이어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을 상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계열사들의 연이은 상장 이슈로 카카오와 계열사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상장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기업들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트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카카오

카카오 주봉차트
카카오 주봉차트

 -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보유한 한국 대표 IT 기업입니다. 2016년에 카카오뱅크를 설립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최대주주로서 31.78%가량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넷마블 주봉차트
넷마블 주봉차트

 -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카카오뱅크 지분을 3.74%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 넷마블은 게임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게임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게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예스24

예스24 주봉차트
예스24 주봉차트

 - 인터넷서점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쇼핑몰 기업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1.40%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세예스24홀딩스

한세예스24홀딩스 주봉차트
한세예스24홀딩스 주봉차트

 - 예스24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예스24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1.40%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주봉차트
한국금융지주 주봉차트

 - 금융업 전반의 영역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4.67%가량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손자회사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주)이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27.10%가량 보유하여 2대 주주로 있습니다.

 

 

 

KB금융

KB금융 주봉차트
KB금융 주봉차트

 - KB금융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자회사인 (주)국민은행이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9.35%가량 보유하여 3대 주주로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 주봉차트
드림시큐리티 주봉차트

 -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드림시큐리티는 카카오뱅크에 보안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드림시큐리티는 백신여권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백신여권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카카오

 - 넷마블

 - 예스24

 - 한세예스24홀딩스

 - 한국금융지주

 - KB금융

 - 드림시큐리티

 

 올해 하반기에 상장하는 IPO 대어로는 카카오뱅크와 더불어 크래프톤도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크래프톤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크래프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마무리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 공동체 중에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가 지난 4월에 상장 예비 심사 청구서를 제출하면서 IPO가 가시권으로 들어왔다고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역시 상장한다면 카카오게임즈처럼 엄청난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