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LPF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2차전지 관련주/테슬라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

by *09* 2021. 11. 6.

 LPF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LPF 배터리는 리튬인산철로 만든 양극재 배터리입니다.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가 LPF 배터리를 채택하면서 LPF 배터리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LPF 배터리는 안정성과 가격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 LPF(리튬인산철) 배터리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생산량 중에서 LPF 배터리의 생산량이 50.3%로 과반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LPF 배터리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테슬라의 LPF 배터리 채택이 가장 대표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전기차 배터리 생산업체들의 입지가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국내 배터리 업체(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들은 삼원계 배터리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중국 배터리 업체들이 LPF 배터리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삼원계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와 출력에서 LPF 배터리보다 우위에 있고 LPF 배터리는 삼원계 배터리보다 안정성과 가격 측면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테슬라의 채택으로 주목받고 있는 LPF 배터리 관련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LPF 배터리 관련 기업 개요

엘앤에프

엘앤에프 수익성지표
엘앤에프 수익성지표

 - 2차전지 양극활물질 및 관련 소재의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엘앤에프의 매출은 90% 이상이 수출에서 발생합니다.

 - 엘앤에프는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개발을 완료한 이력이 있다고 공시하였습니다.(2021년10월)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 수익성지표
씨아이에스 수익성지표

 -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2차전지 전공정에서 사용되는 Calender (Roll Press) 장비를 주력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매출 비중 73.91%)

 - LFP 배터리를 생산하는 중국의 CATL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윈테크

코윈테크 수익성지표
코윈테크 수익성지표

 - 2차전지, 반도체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공정자동화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코윈테크의 매출은 '2차전지' 부문에서 63.98%, '2차전지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20.93%, '석유화학 등' 부문에서 7.94%, '유지보수' 부문에서 3.42%, '기타' 부문에서 3.73%가 발생합니다.

 - 코윈테크의 종속회사인 탑머티리얼이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설계와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모그린텍

아모그린텍 수익성지표
아모그린텍 수익성지표

 - 첨단소재, 기능성 부품, 환경/에너지 시스템 분야에서 소재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아모그린텍의 매출은 '고효율 자성소재' 부문에서 30.70%, 'FPCB' 부문에서 28.12%, '나노 멤브레인 소재' 부문에서 15.84%, 'ESS' 부문에서 12.73%, '기타' 부문에서 12.61%가 발생합니다.

 - 아모그린텍은 중국에서 LFP(리튬인산철) 셀을 외주 생산한 후 자체 공장에서 패키징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EG

EG 수익성지표
EG 수익성지표

 - 산화철 및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EG의 매출은 '유통' 부문에서 48.96%, '제조(산화철 및 페라이트 파우더)' 부문에서 22.16%, '용역(장비운영 및 정비)' 부문에서 15.13%, '엔지니어링(환경플랜트)' 부문에서 12.93%, '기타' 부문에서 0.82%가 발생합니다.

 - EG는 LFP(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원료로 사용되는 산화철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워넷

파워넷 수익성지표
파워넷 수익성지표

 - 전력변환장치인 SMPS(Switching Mode Power Supply)의 개발 및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파워넷의 매출은 'SMPS' 부문에서 대부분이 발생하고 수출에서 77.08%, 내수에서 22.92%가 발생합니다.

 - 파워넷은 LFP(리튬인산철) 국제인증 취득 및 배터리 팩 모듈 개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수익성지표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수익성지표

 - 자동차정비기기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신규 사업으로 선박대여업, 선용품공급업, 크루즈관련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매출은 '자동차정비기기' 부문에서 49.29%, '선박관련' 부문에서 28.90%, '기타' 부문에서 21.81%가 발생합니다.

 - 팬스타 그룹은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기지국 비상전원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NFT 기술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NFT는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값을 부여하는 기술입니다. 오프라인의 많은 것들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NFT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NFT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NFT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NFT 코인 관련주/NFT란?

 

 중국 정부가 희토류 통제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중국산 희토류 가격이 지난 10년래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에 따라 희토류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희토류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희토류 부족 현상 수혜주/중국 정부 희토류 통제 강화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LPF 배터리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엘앤에프

 - 씨아이에스

 - 코윈테크

 - 아모그린텍

 - EG

 - 파워넷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 마무리

 LPF 배터리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배터리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LPF 배터리의 기술적 한계는 명확하다고 합니다. 우니라나 기업들이 삼원계 배터리를 주력으로 두고 있으니 삼원계 배터리가 글로벌 표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