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해운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by *09* 2021. 4. 12.

 해운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글로벌 물동량이 회복되고 수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 속에 HMM을 비롯한 해운주들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팬데믹이 종식되고 글로벌 물동량이 증가할 것을 대비하여 해운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해운 관련주는 경기민감주에 포함됩니다. 해운사들의 수요가 글로벌 물동량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고, 중국과 미국 등의 세계 경기변동과 밀접환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해운사들의 비용 중에서 연료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습니다. 따라서 해운사들은 유가민감주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운 관련주의 주가를 전망하기 위해서는 세계 경제 상황과 유가 상황을 잘 파악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운 관련주들의 기업개요를 정리하고 요약정리를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는 충분한 공부를 한 후 본인 판단하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HMM

HMM 주봉차트
HMM 주봉차트

 - 컨테이너 운송, 벌크화물 운송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종합 해운 물류기업입니다. 2021년 1분기 영업이익이 작년 전체 영업이익을 넘어설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한해운

대한해운 주봉차트
대한해운 주봉차트

 - 해상화물운송과 해운대리점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1940억 원의 유상증자로 재무구조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팬오션

팬오션 주봉차트
팬오션 주봉차트

 -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LNG커버링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KSS해운

KSS해운 주봉차트
KSS해운 주봉차트

 - 한국 최초로 석유화학제품 운송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입니다. 최근 877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선박에 했다고 합니다.

 

와이엔텍

와이엔텍 주봉차트
와이엔텍 주봉차트

 - 해운 사업을 비롯해 골프장 사업, 레미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해운 사업 이외에 와이엔텍은 호남지역 폐기물 일괄처리가 가능한 기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주봉차트
태웅로직스 주봉차트

 - 국제 물류주선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매출액이 3413억 원으로 전년대비 20%가량 상승한 값입니다.

 

 

- 최근 세계적으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자재를 나르는 벌크선 운임지수(BDI)도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해운 관련주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자재 가격은 구리 관련주와 철강 관련주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세 가지 분야의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살펴본다면 주식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리 관련주와 철강 관련주는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구리(원자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15종목)

철강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HMM

 - 대한해운

 - 팬오션

 - KSS해운

 - 와이엔텍

 - 태웅로직스

 

※ 마무리

 지금까지 해운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운 관련주의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HMM이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낼 것이라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팬데믹 상황이 종식된다면 해운 관련주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해운주는 경기민감주에다가 유가민감주로 분류됩니다. 그만큼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경제 흐름을 잘 파악하시어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