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싸이월드 재오픈 수혜주/싸이월드 코인 관련주

by *09* 2021. 12. 6.

 싸이월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토종 SNS인 싸이월드가 12월 17일에 재오픈합니다. 싸이월드는 2040 회원들을 타깃으로 생활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다시 오픈하는 싸이월드는 NFT, 암호화폐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싸이월드 한컴타운'이라는 생활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싸이월드 한컴타운은 여러 기업들과 협의하여 편의점, 슈퍼마켓, 은행, 휴대폰 대리점 등이 입점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다수의 사용자들이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싸이월드는 오픈 당일에 대선 후보들의 미니홈피와 미니미를 공개하여 홍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 싸이월드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사진, 동영상, 다이어리, 포스팅들을 복원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싸이월드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싸이월드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싸이월드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인트로메딕

 - CBI

 - 한글과컴퓨터

 - NHN벅스

 - 다날

 - 드림어스컴퍼니

 - 초록뱀컴퍼니

 - 스카이이앤엠

 

 

 

◆ 싸이월드 관련 기업 분석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 수익성지표
인트로메딕 수익성지표

 - 영상 진단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인트로메딕의 주요 제품에는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 체내용 지혈용품 등이 있습니다.

 - 인트로메딕의 매출은 '의료기기 사업(제품)' 부문에서 91.97%, '의료기기 사업(상품)' 부문에서 7.61%, '화장품 및 방역사업' 부문에서 0.27%, '투자자문 사업' 부문에서 0.16%가 발생합니다.

 -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Z의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지분 27%를 확보하였고 최대주주로 등재되어있습니다.

 

CBI

CBI 수익성지표
CBI 수익성지표

 - 자동차 엔진 부품 및 미션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CBI의 매출은 '자동차 부품' 부문에서 99.45%, '임대' 부문에서 0.55%가 발생합니다.

 - CBI는 싸이월드와 손을 잡고 NFT 기술을 접목시킨 P2E 게임을 개발한다고 밝힌 이력이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수익성지표
한글과컴퓨터 수익성지표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한글과컴퓨터의 매출은 'SW' 부문에서 66.63%, '제조' 부문에서 33.37%가 발생합니다.

 - 한글과컴퓨터의 'SW' 부문에서는 오피스 SW, 임베디드 SW 등을 생산하고 '제조' 부문에서는 소방용 호흡기, 보호의, 임베디드 HW(보드, 모듈) 등을 생산합니다.

 - 한글과컴퓨터는 싸이월드Z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하기 위한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NHN벅스

NHN벅스 수익성지표
NHN벅스 수익성지표

 -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NHN벅스의 매출은 '디지털 음원서비스/SNS 운영' 부문에서 60.14%, '음원유통' 부문에서 39.86%가 발생합니다.

 - NHN벅스는 새로 오픈하는 싸이월드에 BGM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다날

다날 수익성지표
다날 수익성지표

 -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다날의 매출은 '커머스 사업' 부문에서 84.07%, '디지털콘텐츠' 부문에서 7.64%,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6.37%, '렌탈 서비스' 부문에서 4.88%가 발생합니다.

 - 다날의 자회사인 '다날 핀테크'가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에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 수익성지표
드림어스컴퍼니 수익성지표

 - 온라인 음악 서비스 사업과 스피커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드림어스컴퍼니의 매출은 '뮤직' 부문에서 81.71%, '디바이스' 부문에서 18.29%가 발생합니다.

 - 드림어스컴퍼니는 과거 싸이월드에 음원을 제공하였던 이력이 있습니다.

 

 

 

초록뱀컴퍼니

초록뱀컴퍼니 수익성지표
초록뱀컴퍼니 수익성지표

 -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초록뱀컴퍼니의 매출은 '유리사업' 부문에서 44.78%, '물류사업' 부문에서 38.32%, '부동산 임대업' 부문에서 15.63%, '투자사업' 부문에서 1.27%가 발생합니다.

 - 초록뱀컴퍼니는 싸이월드Z와 지분투자 및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스카이이앤엠

스카이이앤엠 수익성지표
스카이이앤엠 수익성지표

 - 리튬 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스카이이앤엠의 매출은 '전해액 소재' 부문에서 39.0%, '기타 전자화학 소재 등' 부문에서 7.7%, '상품' 부문에서 48.5%가 발생합니다.

 - 스카이이앤엠은 올해 초, 컨소시엄을 통해 싸이월드에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증시에 새로 상장되는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투자 수단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곧 IPO를 하는 기업들을 분석해두었습니다.

IPO 기업 분석 보러가기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제약 바이오 산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와 대기업들은 관련 산업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제약 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의약품 CMO, CDO 관련주/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관련주

 

 반도체 산업은 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한 산업입니다. 최근 D램의 현물 가격이 상승세로 전환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반도체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반도체 ETF 목록 추천/삼성전자 미국 반도체 파운드리 투자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 마무리

 싸이월드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싸이월드가 다시 한번 국내 대표 SNS 플랫폼이 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