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우주항공 관련주/스페이스X 관련주 수혜주/버진 갤럭틱 수혜주

by *09* 2021. 7. 29.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버진 갤럭틱이 우주관광 시험비행에 성공한데 이어,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오리진이 민간인을 대상으로 우주비행에 성공했습니다.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1일, 버진그룹의 버진 갤럭틱이 우주비행선에 6명을 태우고 고도 88.5km까지 상승하여 우주 관광 체험을 성공했습니다. 9일 후인 7월 20일에는 아마존 창업자인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오리진이 고도 106km까지 상승하여 우주여행을 성공했습니다. 블루오리진은 고도 100km인 '카르마 라인'을 넘어서 진짜 우주 관광을 한 것에 대한 경쟁력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는 올해 9월에 일반인 4명을 태우고 지구 궤도를 공전하는 궤도 비행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또한 스페이스X는 2023년에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달 우주 관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세계의 억만장자들이 우주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우주항공 기업들 역시 우주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우주 산업 기업인 한국항공우주는 스페이스X와 차세대 중형위성 발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주 산업과 관련된 국내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한국항공우주

한국항공우주 주봉차트
한국항공우주 주봉차트

 -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등의 설계, 제조, 정비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한국항공우주는 일론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차세대 중형위성 4호의 발사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국항공우주는 아리랑 위성 1호, 2호, 3호, 5호의 개발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아리랑 3A호의 개발에서는 본체 주관개발을 진행했습니다.

 

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주봉차트
한화시스템 주봉차트

 - 방산부문과 ICT부문으로 구성된 한화그룹의 계열사입니다. 한화시스템은 2020년부터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아리랑 위성 7A호 적외선(IR) 영상장치'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내 범인을 설립하여 Phasor Solution의 특허를 취득한 후, 전자식 위성통신안테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봉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봉차트

 - 항공기,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등을 생산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나로호 발사체의 터보펌프를 제작한 이력이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운송수단용 고신뢰 전기식 작동기(EMA) 개발' 사업을 수주했습니다. 이는 드론택시의 핵심기술로 사용될 전망입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 주봉차트
LIG넥스원 주봉차트

 - 방위산업을 영위하는 LIG그룹의 계열사입니다. LIG넥스원은 통신용 소형인공위성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항공우주, KAIST 등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LIG넥스원은 인공위성에 탑재되는 영상레이더(SAR)를 양산하고 있고 인공위성 지상통신 단말기 및 전자식 안테나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쎄트렉아이

쎄트렉아이 주봉차트
쎄트렉아이 주봉차트

 -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위성 제작 기술과 무인기의 이동형 지상체 기술을 기반으로 방위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리랑 위성의 이동형 지상국을 제작한 이력이 있으며 무인기 지상체, 차세대 전차 영상처리시스템, 국방로봇 영상제어장치, 유도무기의 제어센서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텔리안테크

인텔리안테크 주봉차트
인텔리안테크 주봉차트

 -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저궤도 위성통신용 지상망 안테나를 개발하였고, 관련 기술을 기반으로 저궤도/중궤도 위성 서비스 제품을 포함한 육상용/항공용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텔리안테크는 790억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했습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주봉차트
비츠로테크 주봉차트

 - 전력의 생산 및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제조하는 전력기기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플라즈마기술을 기반으로 항공우주 시제품을 생산하는 특수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우주항공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소형위성 발사체 개발사업에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국내 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 개발 및 제작에 성공하였습니다. 항공우주 시제품을 생산하는 특수부문 사업은 전체 매출에서 18.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AP위성

AP위성 주봉차트
AP위성 주봉차트

 - 인공위성과 인공위성 관련 부품, 위성통신단말기의 개발 및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위성통신단말기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AP위성은 '다목적실용위성 6호'의 데이터링크 및 위성체 전기지상지원장비(EGSE)와 '다목적실용위성 7호'의 기기자료처리장치 및 달탐사 시험용 궤도선 부품 등을 설계를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봉차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봉차트

 - 항공기 및 항공기 부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나사(NASA)의 유인달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원소재 공급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매출은 항공기 부품 부문에서 46.77%가 발생하고 미방산 및 발사체 부품 부문에서 29.69%가 발생하고 우주항공원소재 부문에서 23.54%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노코

제노코 주봉차트
제노코 주봉차트

 - 위성통신부품 제조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에는 위성탑재체, 위성운용국 및 단말, 전기지상지원장비 등이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KARI)와 AIRBUS D&F 등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골프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골프는 실외에서 즐기는 스포츠이고 최대 4명이서 플레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골프 산업은 꾸준히 발전할 전망입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골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골프 웨어 관련주/골프 용품 관련주/골프장/골프 의류

 

 곧 상장을 앞둔 크래프톤의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공시되었습니다. 공모가는 희망 밴드 상단인 49만 8천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현재 게임 대장주인 엔씨소프트의 시총보다 32%가량 더 높은 수준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크래프톤의 상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크래프톤 IPO 수혜주/배틀그라운드 관련주

 

 폭염으로 인해 전력 예비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력 인프라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풍력 발전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기존의 전력망에 연결하려면 스마트그리드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폭염 관련주 수혜주/전력 관련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한국항공우주

 - 한화시스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LIG넥스원

 - 쎄트렉아이

 - 인텔리안테크

 - 비츠로테크

 - AP위성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 제노코

 

※ 마무리

 우주항공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민간 우주관광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는 만큼 우주 개발 산업은 빠른 속도로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