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LG전자/LG이노텍/LG그룹/마그나

by *09* 2021. 9. 15.

 애플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애플이 전기차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애플카 개발의 협력 및 부품 공급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LG그룹과 마그나의 합작 법인인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이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모바일 사업을 철수하면서 자동차 전장 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글로벌 3대 자동차 부품업체입니다.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은 LG전자와 마그나 인터내셔널이 2021년 7월에 설립한 합작 법인입니다. LG전자는 모터, 인버터 등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사업 경험, 엔지니어링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 기업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됩니다.

 

 

 

 이번 애플카의 협력업체로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실무진이 LG그룹을 방문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또한 LG이노텍은 애플카 부품 공급 TF를 구성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LG그룹의 전기차 사업과 관련된 기업들이 애플카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애플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LG전자

LG전자 주봉차트
LG전자 주봉차트

 - LG전자와 마그나인터내셔널의 합작사인 'LG마그나 파워트레인'이 애플카 생산에 동참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 애플은 애플카의 개발을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하지 않고 자체 개발을 추진한다고 보도되었고 이에 따라 검증된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활용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 또한 LG그룹과 애플이 접촉했다는 외신이 보도되어 LG계열사와 마그나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LG전자는 모바일 사업부를 정리하고 Vehicle component Solutions 사업부를 성장시키겠다고 밝힌 바가 있습니다.

 - LG전자는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부문, Home Entertainment 부문, Vehicle component Solutions 부문, Business Solutions 부문으로 구성된 LG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Vehicle component Solutions 부문에서는 AVN(Audio, Video, Navigation), 텔레메틱스, ADAS, 전기차 모터, 자동차 헤드램프 등을 생산합니다.

 - LG전자의 매출은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부문'에서 35.66%, 'Home Entertainment 부문'에서 21.31%, 'Vehicle component Solutions 부문'에서 10.07%가 발생합니다.

 

LG이노텍

LG이노텍 주봉차트
LG이노텍 주봉차트

 - LG이노텍은 애플에 아이폰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 애플은 애플카를 개발할 때,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또한 LG이노텍은 애플카에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합니다.

 -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부문에서는 카메라 모듈 등을 생산하고, 기판소재 부문에서는 반도체기판 등을 생산하고, 전장부품 부문에서는 모터, 센서, 차량통신 부품 등을 생산합니다.

 - LG이노텍의 매출은 '광학솔루션' 사업부에서 73.59%, '기판소재' 사업부에서 11.56%. '전장부품' 사업부에서 10.89%가 발생합니다.

 

 

 

현우산업

현우산업 주봉차트
현우산업 주봉차트

 - 현우산업은 LG전자에 자동차 전장용 PCB를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 현우산업은 가전기기와 자동차 전장에 사용되는 인쇄회로기판(PCB)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 현우산업의 매출은 'PCB' 부문에서 97.68%가 발생하고 '부산물' 부문에서 2.32%가 발생합니다.

 - 현우산업의 주요 고객은 LG전자, LG디스플레이 등의 LG계열사들입니다.

 

삼기

삼기 주봉차트
삼기 주봉차트

 - 삼기는 전기차 모터 하우징을 LG전자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삼기의 관계사인 '삼기이브이'가 전기차 핵심 부품을 LG화학 폴란드 공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삼기는 자동차 부품 및 합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삼기의 매출은 '변속기 부품' 부문에서 39.93%, '엔진 부품' 부문에서 31.58%, '전기차 부품' 부문에서 14.35%, '합금' 부문에서 7.70%가 발생합니다.

 

 

 

대성파인텍

대성파인텍 주봉차트
대성파인텍 주봉차트

 - 대성파인텍은 마그나에 자동차 부품 제조에 필요한 금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대성파인텍은 자동차용 부품인 'Fine Blanking 금형'의 제조와 태양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대성파인텍의 매출은 'FINE BLANKING 사업부'에서 91.28%, '신재생 에너지 사업부'에서 8.72%가 발생합니다.

 

신성델타테크

신성델타테크 주봉차트
신성델타테크 주봉차트

 - 신성델타테크는 LG화학과 함께 폴란드 2차전지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 신성델타테크는 가전, IT 제품, 자동차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신성델타테크의 매출은 'HA(생활가전)' 부문에서 38.02%, 'BA(전지, 자동차)' 부문에서 32.43%, 'SVC(물류), B2C' 부문에서 24.97%가 발생합니다.

 - 자동차 부품과 2차전지 부품을 생산하는 '신성오토모티브'와 '신성에스티'를 주요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나라엠앤디

나라엠앤디 주봉차트
나라엠앤디 주봉차트

 - 나라엠앤디는 LG화학의 핵심 배터리팩 공급사입니다.

 - 나라엠앤디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부품으로 사용되는 금형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나라엠앤디는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 나라엠앤디의 매출은 'Battery Pack/ESS사출부품양산' 부문에서 44.49%, '금형' 부문에서 35.65%, '부품양산' 부문에서 19.85%가 발생합니다.

 - 나라엠앤디는 2대 주주가 LG에너지솔루션이라는 소식이 있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현재 증권 포털의 공시 자료에 따르면 LG전자가 12.5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TCC스틸

TCC스틸 주봉차트
TCC스틸 주봉차트

 - TCC스틸은 LG화학의 2차전지 원통형 캔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TCC스틸은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표면처리강판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TCC스틸의 매출은 '표면처리강판' 부문에서 73.04%, '기타' 부문에서 26.85%, '부동산임대' 부문에서 0.11%가 발생합니다.

 - TCC스틸은 2019년에 TCC동양에서 TCC스틸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애플의 신작 스마트폰인 아이폰13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이폰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번 달에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의 많은 애플 신제품이 발표되기 때문에 아이폰 관련주들의 흐름을 살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플 아이폰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아이폰 13 출시 수혜주 관련주/애플 스마트폰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필수조건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질병관리청이 국내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의 도입을 검토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위드 코로나 관련주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가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위드코로나 관련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가장 큰 피해를 본 업종인 여행 업계와 항공 업계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주들을 정리해두겠습니다.

여행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여행주)

항공/저가 항공사(LCC)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LG전자

 - LG이노텍

 - 현우산업

 - 삼기

 - 대성파인텍

 - 신성델타테크

 - 나라엠앤디

 - TCC스틸

 

※ 마무리

 애플카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 초에는 애플카의 협력업체로 기아가 거론되며 현대차 그룹이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완성차 업체와는 협력하지 않겠다고 밝혀 기아와의 협력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LG전자가 모바일 사업부를 철수하여 애플과 경쟁 사업이 없어졌고 전장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한다고 했습니다. 또한 LG베스트샵에서 애플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이 이번에는 애플카 협력업체를 선정할 것인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