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비대면 언택트 수혜주

by *09* 2021. 8. 5.

 증강현실(AR)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증강현실 전문기업인 맥스트가 코스닥에 상장된 후, 따따상을 기록하였습니다. 미래 산업에서 증강현실 기술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삼성전자도 메타버스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은 실제 세계에서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이는 기술입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며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증강현실 기술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로 분류되어 증강현실 기술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달 28일에는 국내 최대의 힙합 레이블인 'AOMG'와 LG유플러스가 함께 비대면 혼합현실(XR) 콘서트를 연다고 합니다. 혼합현실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접목하여 현실 객체와 가상 객체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언택트 사회가 된 지금, 증강현실 기술은 이미 우리의 생활로 다가와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그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증강현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맥스트

맥스트 주봉차트
맥스트 주봉차트

 - AR(증강현실)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맥스트의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은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의 다양한 제조 현장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맥스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증강현실 앱을 만들 수 있는 저작도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작도구를 전 세계 50개국 1만 2,000개의 개발사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주봉차트
텔레칩스 주봉차트

 - 자동차 전장 부품과 스마트 홈 기술에 사용되는 칩셋, 개발환경, 하드웨어 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텔레칩스는 증강현실(AR) 구현에 필요한 GPS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용 시스템온칩(SoC) 및 비디오 코덱 사업을 영위하는 칩스앤미디어의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 주봉차트
엠게임 주봉차트

 - 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개발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엠게임은 증강현실 게임인 '캐치몬'과 '태권히어로즈' 등을 출시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AR 및 VR 기술을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

팅크웨어 주봉차트
팅크웨어 주봉차트

 - 차량용 블랙박스 및 내비게이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아이나비' 브랜드를 통해 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는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중국 체리자동차에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 주봉차트
에이트원 주봉차트

 -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에이트원의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에는 VR과 AR기반의 가상훈련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에이트원은 지난 2020년 12월, 사명을 솔트룩스에서 에이트원으로 변경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지 못한 증강현실 관련주들을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엔씨소프트 넷마블 이랜텍 한빛소프트 아이오케이
젬백스링크 아이엠 나노캠텍 드래곤플라이 경남제약헬스케어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더불어민주당에서 광복절이 끝난 직후에 국회에서 계류 중인 종전선언을 통과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종전선언이 된다면 남북경협주들이 다시 주목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북-러 가스관 사업은 대표적인 남북경협주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종전선언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남 북 러시아 동북아 가스관 사업 관련주 수혜주/남북경협 관련주

 

 지구 온난화가 가속되면서 전 세계의 정부들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럽연합에서는 유럽의 탄소 배출량을 1990년의 55%까지 줄인다는 계획의 '핏포55'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탄소배출권을 보유한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온실가스 관련주/탄소국경세 수혜주

 

 2022년에도 최저시급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2021년의 8720원보다 440원 오른 9160원이 2022년의 최저시급이 될 예정입니다. 인건비 상승으로 인해 아르바이트생 및 종업원들의 고용이 줄고 키오스크의 도입이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특히나 키오스크 관련주는 언택트 수혜주로 분류되고 삼성전자도 최근 키오스크 사업에 진출하여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키오스크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삼성전자 키오스크 수혜주/언택트 관련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맥스트

 - 텔레칩스

 - 엠게임

 - 팅크웨어

 - 에이트원

 

※ 마무리

 증강현실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증강현실 전문 기업인 맥스트는 상장 시초가 대비 단기간에 200%가 넘는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어도 언택트 시대가 지속될 전망이므로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