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가상현실(VR)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VR 기기 관련주 수혜주

by *09* 2021. 8. 5.

 가상현실(VR)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면서 관련 산업이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시중에는 가상현실 게임과 기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란 컴퓨터로 만든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기술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가상현실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가상현실 플랫폼인 네이버 Z의 '제페토'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가 1억 3000만 명을 돌파했고, 제페토에서 열린 '블랙핑크'의 팬사인회에는 4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참여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따라 정부도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2.0'에 따르면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핵심 기술 개발을 종합 지원한다고 합니다. 가상현실 기술은 메타버스 구현에 필수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정부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가상현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위지윅스튜디오 주봉차트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의 공식 협력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으며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롯데월드 VR 스페이스 체험관에 '로보트 태권V VR게임'을 제작하여 설치한 이력이 있습니다. 글로벌 게임 기업인 컴투스가 위지윅스튜디오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덱스터

덱스터 주봉차트
덱스터 주봉차트

 - 각종 영상에서 사용되는 시각특수효과(VFX, Visual Effects)의 제작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덱스터는 주로 국내 및 중국의 영화 제작사와 드라마 제작사를 대상으로 VFX 제작물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덱스터는 확장현실(XR) 콘텐츠 전문 기업인 비빔블과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하이비젼시스템 주봉차트

 - 영상평가장치 및 초소형 카메라모듈(CCM, Compact Camera Module) 자동화 검사장비 등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가상현실 3D 콘텐츠의 수요 증가로 인해 듀얼 카메라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하이비젼시스템은 애플의 스마트폰과 테슬라의 전기차 관련 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랜텍

이랜텍 주봉차트
이랜텍 주봉차트

 - 스마트폰 부품으로 상용되는 배터리팩, 케이스, 충전기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랜텍은 미래창조부의 국책과제인 ' 첨단 스마트 안경 단말기 연구사업 개발'에 참여하여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관련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VR 스마트 글라스 시제품을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이랜텍은 스마트폰 배터리팩을 넘어 전기차용 배터리팩과 ESS 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주봉차트
한빛소프트 주봉차트

 -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한빛소프트는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온라인 게임 '오디션 VR'을 출시하였으며, 2020년에는 컨소시엄을 통해 '가상현실(VR) 스포츠교실 통합 플랫폼 서비스' 정부 용역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지 못한 가상현실 관련주들을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다날 에스피지 미투온 와이제이엠게임즈 에이트원
에스코넥 제이씨현시스템 나무가 시공테크 칩스앤미디어
동운아나텍 토탈소프트 바른손이앤에이 세코닉스 주연테크
아이엠 바른손 드래곤플라이 소리바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태양광 발전, 풍력 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를 전력망에 연결시키려면 ESS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태양광용 ESS, 풍력 발전용 ESS 등의 ESS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ESS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전력저장장치 관련주/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수혜주/태양광 관련주/풍력 관련주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청년 실업률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정치권에서는 여야를 막론하고 일자리 회복이 시급한 문제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곧 다가올 대선에는 일자리 정책이 대거 등장할 전망입니다. 아래의 링크에 일자리 정책이 수혜로 작용할 전망인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청년 일자리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대선 테마주/정치 테마주/일자리 정책주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의 블루오리진이 우주관광에 성공했습니다. 올해 9월에는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가 민간인을 대상으로 지구 궤도 여행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우주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래의 링크에 관련 내용과 관련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우주항공 관련주/스페이스X 관련주 수혜주/버진 갤럭틱 수혜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위지윅스튜디오

 - 덱스터

 - 하이비젼시스템

 - 이랜텍

 - 한빛소프트

 

※ 마무리

 가상현실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가상현실 기술은 언택트 시대에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어도 언택트 수요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관련 기술 시장을 잘 이해한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