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나노 신소재 개발 사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by *09* 2021. 8. 10.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래핀 나노 소재는 물리 화학적 안전성이 높아 디스플레이, 2차 전지, 태양광 전지, 전기차, 의류, 의료용 소재 등의 분야에서 사용될 전망입니다. 소재 기업들은 그래핀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탄소원자로 구성된 6각형 구조의 소재입니다. 그래핀 나노 소재는 두께가 얇아 투명성이 높으며, 강도, 열전도율, 전기전도도, 신축성 등이 뛰어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그래핀은 꿈의 소재라고 불리고 있으며 상용화된다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될 전망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그래핀 기술에 투자한 덕분에 그래핀 기술의 상용화는 이미 시작되고 있습니다. 2차 전지 분야에서는 그래핀과 탄소나노튜브를 결합한 복합 도전재를 활용해 그래핀 배터리 완제품을 생산했습니다. 소재 분야에서는 바이러스 억제 및 자외선 차단의 기능이 있는 그래핀 섬유를 개발했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많이 사용된 스포츠 용품에도 그래핀 소재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이처럼 그래핀은 다양한 분야에서 이미 상용화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래핀 기술 사업을 영위하는 주요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국일제지

국일제지 주봉차트
국일제지 주봉차트

 - 각종 지류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일제지는 그래핀계 나노소재 및 복합소재 사업을 영위하는 '국일그래핀'의 지분을 100% 보유하여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국일그래핀은 신소재 그래핀 제조기술을 미국에 특허 등록을 하였고 구글과 NDA(비밀유지계약)를 체결하였습니다.

 

휴비스

휴비스 주봉차트
휴비스 주봉차트

 - 폴리에스터 섬유인 단섬유와 장섬유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휴비스는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체인 '네오엔프라'와 함께 고순도 '그래핀 섬유' 개발에 성공하여 2021년 4월부터 양산에 돌입했습니다. 휴비스가 양산하는 그래핀 섬유는 별다른 가공 없이도 향균기능이 탁월하여 기능성 의류, 의료용, 침구, 마스크 등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덕산하이메탈

덕산하이메탈 주봉차트
덕산하이메탈 주봉차트

 - 반도체 패키징 재료인 솔더볼(Solder Ball)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덕산하이메탈은 그래핀 기술이 활용된 도전 재료 및 투광성 기판과 관련된 특허를 3건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인양행

경인양행 주봉차트
경인양행 주봉차트

 - 염료 사업과 화학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고품질 산화그래핀 제조기술을 보유한 'JMC'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JMC는 그래핀 박람회 '아이디 테크엑스(IDTechEx)'에 참가하여 관련 기술을 공개한 이력이 있습니다.

 

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 주봉차트
쎄미시스코 주봉차트

 - 초소형 전기차를 생산하는 전기차 사업부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장비를 제조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사업부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쎄미시스코는 은나노와이어와 그래핀 옥사이드를 활용해 '유기태양전지용 투명전극 기술 국책연구과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는 관계사인 에디슨모터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쌍용차 인수전에 참가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지 못한 그래핀 관련주들을 아래의 표로 정리해두었습니다.

대창 이엔플러스 상보 덕양산업 오리엔트정공
엘엠에스 크리스탈신소재 엑사이엔씨 솔루에타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현대차그룹에서 첫 프리미엄 전기차 모델인 제네시스 GV60을 출시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에 진출한 후 좋은 실적을 내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제네시스 차량에 부품을 공급하는 현대차 관련주를 정리해두었습니다.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현대차 부품 관련주 수혜주/제네시스 GV60 전기차 관련주 수혜주

 

 삼성전자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합류하여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어도 언택트 산업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메타버스 기술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삼성전자 메타버스 관련주 수혜주/가상현실, 증강현실 관련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월 13일에 가석방된다고 합니다. 법무부는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인한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이재용 부회장을 가석방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삼성전자 협성회 회원 기업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삼성전자 관련주/이재용 부회장 사면 수혜주/삼성전자 협성회 대장주/삼성전자 협력사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국일제지

 - 휴비스

 - 덕산하이메탈

 - 경인양행

 - 쎄미시스코

 

※ 마무리

 그래핀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그래핀은 2차전지, 반도체, 태양광 전지 등의 미래 유망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는 소재입니다. 따라서 그래핀 관련 기술을 잘 이해한다면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