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기니 쿠데타 수혜주/알루미늄 가격 상승 수혜주/비철금속 관련주

by *09* 2021. 9. 8.

 알루미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기니에서 발생한 쿠데타로 인해 알루미늄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항공기, 선박, 차량의 부품 재료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알루미늄의 가격은 산업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서아프리카에 위치한 기니에서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기니는 알루미늄 생산의 재료로 사용되는 보크사이트를 중국에 가장 많이 공급하는 국가입니다. 중국은 알루미늄의 최대 생산국입니다. 이에 따라 알루미늄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선물거래소에서 10월 알루미늄 계약 거래량이 2008년 이후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런던금속거래소에서는 3개월 물 알루미늄의 가격이 2011년 이후로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전성과 연성이 뛰어나고 잘 녹슬지 않습니다. 또한 가볍고 강도가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알루미늄은 건설, 자동차, 항공기, 고압 전선, 주방용기, 음료수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알루미늄의 가격은 다양한 산업에서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알루미늄 가격의 상승이 수혜로 작용할 기업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스트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삼아알미늄

삼아알미늄 주봉차트
삼아알미늄 주봉차트

 - 알미늄 압연제품과 가공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삼아알미늄의 압연제품은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박재용, 자동차용 등으로 사용됩니다.

 - 삼아알미늄이 생산하는 가공제품에는 알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 등이 있습니다.

 - 삼아알미늄의 매출은 '압연 및 가공' 부문에서 82.37%, '전자부품판매' 부문에서 17.77%가 발생합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주봉차트
남선알미늄 주봉차트

 - 축적된 기초기술과 공정기술로 알루미늄 압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남선알미늄은 주력 제품으로 알루미늄 샤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남선알미늄의 매출은 알미늄 사업부에서 56.36%, 자동차 사업부에서 43.64%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지난 6월, 국민연금공단은 남선알미늄의 투자목적을 단순투자목적에서 일반투자목적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보유 지분을 1% 가량 줄였습니다.

 

 

 

알루코

알루코 주봉차트
알루코 주봉차트

 - 알루미늄 압출사업을 영위하는 케이피티유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알루코는 전자부품 소재부문, 창호제품 부문, 친환경 부품 소재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알루코의 전자부품 소재부문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의 부품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알루코의 친환경 부품 소재부문에서는 차량 경량화 부품, 선박용 LNG저장탱크 모듈, 태양광 등의 부품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주봉차트
조일알미늄 주봉차트

 - 알루미늄 압연제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 조일알미늄이 생산하는 압연제품은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조일알미늄의 매출은 대부분 알미늄판 판매에서 발생합니다.

 - 조일알미늄의 매출은 내수에서 82.14%, 수출에서 17.86%가 발생합니다.

 

 

 

포스코엠텍

포스코엠텍 주봉차트
포스코엠텍 주봉차트

 - 철강제품 포장 및 탈산제 공급을 수행하는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철강제품의 포장을 수행합니다.

 - 포스코엠텍은 포스코에 철강부원료인 알루미늄 탈산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엠텍의 매출은 '포장작업' 부문에서 56.52%, '철강원료' 부문에서 33.71%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주봉차트
대유플러스 주봉차트

 - 통신장비 제조업과 소형가전 제조업을 영위하는 대유위니아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 대유플러스는 자동차용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주)대유글로벌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대유글로벌의 알루미늄휠 매출은 내수에서 37.01%, 수출에서 62.99%가 발생합니다.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 주봉차트
그린플러스 주봉차트

 - 첨단온실 시공, 온실관련 창호공사 및 강구조물공사, 알루미늄 제품 제조 등을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 알루미늄 압출 생산라인을 기반으로 온실 기획, 설계, 자재 제작, 시공 등의 전 공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양식사업을 영위하는 그린피시팜과 스마트팜 딸기 재배 사업을 영위하는 그린케이팜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 그린플러스의 매출은 '온실시공' 부문에서 44.11%, '알루미늄 압출' 부문에서 35.72%, '온실자재' 부문에서 10.68%가 발생합니다.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 주봉차트
피제이메탈 주봉차트

 - 알루미늄 스크랩을 활용해 알루미늄 탈산제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 포스코의 광양제철소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피제이메탈의 매출은 '탈산제' 부문에서 57.64%, '빌렛' 부문에서 42.36%가 발생합니다.

 

 

 

 

 다양한 주식시장 정보들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증시를 주도하는 테마, 종목, 이유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한 종목을 등록하시면 내 종목의 최신 DART 공시와 뉴스들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증시의 최신 뉴스들도 정리해드립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리케이션이나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주모 - 주식 모아보기'를 검색해주세요!

안드로이드 버전(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 Google Play 앱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또한 보유한 종목들의 공시와 뉴스들을 보기 쉽게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play.google.com

iOS 버전(애플 아이폰 스마트폰) 다운로드 링크

 

‎주모 - 주식 모아보기

‎실시간 국내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와 업종을 모아서 정리해 드립니다. 테마와 업종에 속한 대표 종목의 주가 및 차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기사를 통해 해당 업종과 종목이 상

apps.apple.com

 

 국민의힘 대권 후보인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이 상승세입니다.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게 상승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따라 홍준표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홍준표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수소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기업들이 수소기업협의체를 출범할 계획입니다.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수소 벨류체인을 구축하기 위한 정책들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수소 경제, 수소차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수소경제 관련주/수소 벨류체인 관련주 테마주 수혜주/수소기업협의체 출범

 

 연기금은 증시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거대한 수급 주체입니다. 따라서 연기금이 매수하는 종목을 알면 시장의 방향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기금이 순매수한 상위 종목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두었습니다.

연기금 순매수 상위 종목[2021년 9월 첫째 주]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삼아알미늄

 - 남선알미늄

 - 알루코

 - 조일알미늄

 - 포스코엠텍

 - 대유플러스

 - 그린플러스

 - 피제이메탈

 

※ 마무리

 알루미늄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니 쿠데타로 인해 실제로 알루미늄 생산에 차질이 빚어질지에 대해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