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주 정리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

by *09* 2021. 4. 30.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홍준표 관련주에는 KNN, 두올, 보광산업, 경남스틸, 영화금속, 휴맥스, 서한 등이 있습니다. 홍준표 국회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2위를 차지하였고 최근 조사한 대권 지지율도 8%가량으로 집계됐습니다.

 

 

 

 홍준표 국회의원은 경남 창녕군 출신의 5선 국회의원입니다. 홍준표 의원은 여러 가지 논란이 많이 있지만 현재 보수진영에서 가장 경력이 좋은 정치인이라고 평가됩니다. 홍준표 의원은 경상남도 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에는 경상도과 관련된 기업들이 많이 섞여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차기 대선후보로 나올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영향력이 있는 정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의 내용은 종목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관련주 정리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기업 개요

 

KNN

KNN 주봉차트
KNN 주봉차트

 - KNN은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 민영 방송 사업자로 선정되어 부산/경남 지역에서 단일 방송권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입니다. 방송광고수입이 주된 매출처입니다. SBS와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체결하여 SBS 프로그램으로 방송 시간의 70%가량이 채워지고 있습니다.

 -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부산/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두올

두올 주봉차트
두올 주봉차트

 - 두올은 자동차용 내장재(원단, 시트커버링, 에어백쿠션)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단 사업부문에서 국내 시장 이외에도 중국 및 유럽지역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고객사 원단업체 중에서는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경남 밀양에 본사 소재지를 두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밀양 신공항 사업을 추진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영화금속

영화금속 주봉차트
영화금속 주봉차트

 - 영화금속은 자동차 부품 생산과 자동차 부품을 구입하여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 합병하여 자동차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였습니다.

 - 경남 창원에 본사와 공장이 소재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경남스틸

경남스틸 주봉차트
경남스틸 주봉차트

 - 경남스틸은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 코일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을 주력 상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포스코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 경남스틸의 회장이 과거 홍준표 의원의 경상남도지사 시절 경남 상공회의소 협의회장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근 전세계적으로 원자재의 가격이 폭등하면서 철광석의 가격도 급등했습니다. 따라서 관련 철강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경남스틸이 포함된 철강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철강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동방선기

동방선기 주봉차트
동방선기 주봉차트

 -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의 3개 사업부로 분업화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3개의 사업부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큰 녹산 사업부에서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발생하고 있습니다.

 - 경남 창원과 부산에 사옥과 공장을 두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휴맥스

휴맥스 주봉차트
휴맥스 주봉차트

 - 휴맥스는 휴맥스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및 영상처리 시스템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휴맥스는 게이트웨이 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휴맥스오토모티브는 차량용 전장제품을 생산하여 GM, 르노닛산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휴맥스의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등학교 후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휴맥스홀딩스 주봉차트
휴맥스홀딩스 주봉차트

 - 휴맥스홀딩스는 순수지주회사로서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분할하여 설립한 (주)에이치앤아이는 (주)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과 기타 지주사업 부분으로 구성된 비상장 법인입니다.

 - 휴맥스의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의 고등학교 후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홈센타홀딩스

홈센타홀딩스 주봉차트
홈센타홀딩스 주봉차트

 - 홈센타홀딩스는 건축자재 도소매부문,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 부분으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이 건축자재 도소매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홈센타홀딩스가 밀양 신공항 사업에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또한 홍준표 의원이 현재 지역구로 두고 있는 대구에 본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보광산업

보광산업 주봉차트
보광산업 주봉차트

 - 보광산업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보광산업이 생산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건설공사와 토목공사의 원재료들입니다. 따라서 주된 수요처는 건설업 시장입니다.

 - 홈센타홀딩스가 보광산업의 최대 주주입니다. 홈센타홀딩스와 같은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서한

서한 주봉차트
서한 주봉차트

 - 서한은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LH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도로,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분야에서 기술력을 확보하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대구와 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가 대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건설업은 다른 산업들에 비해 펀더멘털이 항상 낮게 평가되는 업종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상장된다면 건설사들의 펀더멘털도 재평가 받을 수도 있다는 예측이 있습니다. 또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당선되면서 정비구역에서 해제된 지역들이 재개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관련 건설주들을 정리해두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건설 관련주들을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건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한국선재

한국선재 주봉차트
한국선재 주봉차트

 - 한국선재는 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의 선재류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 한선엔지니어링과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선엔지니어링에서 튜브피팅, 밸브 등을 생산하고 금제에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밀양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밀양 신공항을 추진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화성산업

화성산업 주봉차트
화성산업 주봉차트

 - 화성산업은 토목, 건축, 환경, 플랜트, 주택, 엔지니어링 컨설팅 분야 등의 건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의 미래형 고부가가치 사업과 저탄소 녹색성장/민간투자 등 신성장사업분야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 대구/경북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가 대구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토탈소프트

토탈소프트 주봉차트
토탈소프트 주봉차트

 -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운영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토탈소프트의 대표이사가 경남 창녕군 출신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 토탈포스트는 이재명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이재명 관련주들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총정리(38종목)

 

 

※ 관련 기업 요약정리

 - KNN

 - 두올

 - 영화금속

 - 경남스틸

 - 동방선기

 - 휴맥스

 - 휴맥스홀딩스

 - 홈센타홀딩스

 - 보광산업

 - 서한

 - 한국선재

 - 화성산업

 - 토탈소프트

 

 

※ 마무리

 홍준표 국회의원과 관련된 종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홍준표 의원의 고향이 경남이고 현재 지역구가 대구이기 때문에 경상도에 사업의 기반을 둔 기업들이 관련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 테마주를 투자할 때에는 항상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홍준표 의원의 관련주로 분류되던 세우글로벌과 OQP는 현재 거래정지 상태입니다. 정치 테마주에 투자하실 때에는 기업 분석을 충분히 하신 후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